LETTER 3. 윤중강의 국악토크쇼 About New Year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06년 1월 5일 12:00 오전

About New Year 공. 연. 개. 요.
음악평론가이자 방송진행자 등으로 한국 국악음악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 온 윤중강의 진행으로 열리는 토크가 있는 국악음악회 'About New Year'은 월간 객석의 음악회 시리즈 Letter from Music(2005.12.20~2006.1.21)의 신년 맞이 무대입니다. 2006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대학로 설치극장 정美소에서 각각 가야금, 방송, 영화, 연극 등을 만나보는 윤중강의 국악의 재발견은 테마 별로 황병기, 안숙선, 이춘희, 윤석화, 이병우 등 최고로 꼽히는 연주자들과 각 장르의 명인들이 출연해 재미있으면서도 수준 높은 국악의 매력을 소개할 것입니다.

제      목 : 윤중강의 국악토크쇼 About New Year

공연일시 : 2006년 1월 5일부터 1월8일 까지
                5일 8시/ 6,7일 4시, 7시30분 / 8일 5시


공연장소 : 대학로 설치극장 정美소



주      최 : 월간 객석



티켓가격 : R석-4만원, S석-3만원



티켓연령 : 만 7세 이상



공연담당 : 월간객석 공연부

               이메일 : gaeksuk1984@hanmail.net



공연문의 : TEL.02-3672-3001 / FAX. 02-747-2116


All about 윤. 중. 강
윤중강은 서울대학교에서 국악을 전공하고, 일본 국립 동경예술대학 대학원에서 민족음악을 연구하였다. 국악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객석 예술 평론상을 받고 평론가로 데뷔해, 여러 지면을 통해 많은 평문을 발표했다. 국악이 대중과 어떻게 소통될 수 있는지에 큰 관심을 갖고 오랫동안 방송진행자로도 활동해왔으며, 창작곡을 중심으로 한 젊은 국악인들의 새로운 흐름과, 국악과 인접장르와의 만남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국악방송에서 '이 땅의 오늘 음악, 윤중강입니다'의 진행과 [KBS-FM], [국립국악관현악단], [객석]의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저 서

[국악이 내게로 왔다] [국악이 바뀌고 있다] [국악을 방송에 담다] [가치와 취향을 넘다] [가야금은 계속된다] [우리국악 100년] [남에는 김희조] [그리운 성금연] [명인에게 길을 묻다] 외


All about GukAk 1 1월 5일 (목) – About 가야금
20세기 최고의 악기, 21세기 더욱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는 가야금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보는 무대. 국악계 최고의 거장인 황병기와 함께 그의 작품 속에 담겨진 이야기를 들어보고, 젊고 발랄한 네 명의 가야금 연주자 '여울'과 함께 다양한 가야금 음악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특별출연 : 황병기(이화여대 명예교수)

출      연 : 지애리, 김웅식, 가야금 콰르텟 '여울', 신동명

프로그램 :
가야금/지애리, 장구/황병기
가야금/ 지애리, 장구/김웅식
가야금/가야금콰르텟/여울, 장구/김웅식
가야금/기숙희, 장구/김웅식
(여울의'클래식재즈 레퍼토리',황병기편곡) 드럼/신동명


All about GukAk 2 1월 6일 (금) – About 방송
MBC TV '샘이깊은 물' KBS TV '국악한마당' KBS 1FM의 여러 국악 방송프로그램 등을 통해 방송 속의 국악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해 왔는지를 함께 돌아보는 무대. 방송 속의 국악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해보고, 이금희 아나운서와 함께 방송의 뒷이야기들을 함께 나눠보며 방송 속의 국악이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별출연 : 안숙선(가야금병창예능보유자), 이금희(아나운서,7시30분), 유정아(아나운서, 서울대강사 4시)

출      연 : 지순자, 이정선, 원썬, 김지숙, 윤호세, 구교임, 김유나

프로그램 :
노래/김지숙, 기타/이정선, 해금/김유나
노래/김지숙, 기타/이정선, 타악/윤호세
소리/안숙선, 고수/윤호세
가야금/지순자, 장구/윤호세
해금/김유나, 신디/구교임
노래/원썬


All about GukAk 3 1월 7일 (토) – About 영화
영화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영화음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최근에는 이런 영화에 국악이 쓰이는 경우도 많아졌는데, '서편제'나 '춘향뎐' 등 국악을 주요 소재로 한 영화뿐 아니라 시대물이 아닌 영화에서도 국악이 쓰이고 있는 점을 볼 때, 이제 국악을 과거의 음악으로만 보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대는 탁월한 영화음악 작업을 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함께 영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다양한 영화음악을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별출연 : 이춘희(경기민요 예능보유자 미정, 4시), 이병우(기타리스트, 영화음악작곡가, 7시30분)

출      연 : 한충은, 김지숙, 허익수, 윤호세, 이아미, 이수정, 김민영

프로그램 :
중 메인테마 대금/한충은, 가야금/김민영
소금/한충은
중 '천년학'대금/한충은, 신디/이수정
중 '꽃의 동화'소금/한충은, 신디/이수정
중 '춘면곡'노래/이아미, 대금/한충은, 장구/윤호세 – '조원의 아침'가야금/김민영, 신디/이수정
중 '흥타령'소리/김지숙. 거문고/허익수, 장구/윤호세
중 '거문고산조' 거문고/허익수, 장구/윤호세
'이별가','아리랑메들리'소리/이춘희


All about GukAk 4 1월 8일 (일) – About 정순왕후
지난 2005년 말부터 산울림 소극장에서는 윤석화의 정순왕후 '영영이별 영이별'이란 연극이 공연되고 있다. 이 연극은 해금의 디바 정수년의 음악이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연극의 주인공인 윤석화는 이아미에게 직접 지도받은 시조 솜씨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윤석화, 정수년, 이아미 등이 함께 출연해서 연극이야기도 들어보고, 2006년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함께 이야기한다.



특별출연 : 윤석화 (연극배우, 객석 발행인), 정수년 (해금연주가,한국예술종합학교교수)

출      연 : 이성우, 문현, 강상구, 이아미, 홍세림, 유진희

프로그램 :
해금/정수년, 신디/강상구
해금/정수년, 신디/강상구 인성/이아미
해금/정수년, 기타/이성우
노래/문현
노래/문현, 기타/박종화
노래/이아미, 가야금/홍세림, 대금/유진희
노래/이아미, 가야금/홍세림
노래/이아미, 피아노/미정

객석주최공연-설치극장정미소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