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225 2002년 11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8월 13일 12:00 오전

Cover Story
40 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
20년 만에 다시 사랑에 빠지다
  – 노승림
SPECIAL ISSUE
66 안드레아 보첼리 · 로린 마젤의 화제작 ‘Sentimento’
나는 목적한 곳으로 간다. 그 증거를 보라
  – 이재준
68 데뷔 앨범 선보인 바이올리니스트 클로에 한슬립
비범한 십대의 무기, 해맑은 진지함
  – 구빈아
SPECIAL FEATURE
86 나이젤 케네디, 팬들에게 바이올린을 휘두르다
너희가 바이올린 맛을 알아/
  – 한정호
90 이지 & 카사피에트라
팝페라의 선남선녀, 더욱 신선해진 그들 표정
RENDES – VOUS
96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 기타리스트 이병우
무대 위에 바다를 불러와 보셨나요?
CURRENT ISSUE
12 풍경이 있는 에세이
폐허의 새
  – 권현숙
72 듀오 리사이틀 갖는 엠마누엘 파후드 & 에릭 르 사주
가장 세련된 컬러의 믹스 매치, 골드 혹은 실버와 블랙
74 내한 공연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오귀스탱 뒤메이
위대한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변신술사
  – 최은규
76 Jazz Concerts of November
코트깃 여미며, 재즈는 늦가을이 된다
80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 프로덕션의 베르디 ‘오텔로’
82 After the Curtain Call | 원전 연주 앙상블 라르키부델리
구름 저편에서 들려온, 잃어버린 아름다운 세계의 소리
  – 류태형
94 Beauty of Artist | 재즈 보컬 나윤선
100 Traditional | 제4회 전주산조예술제  – 송영국
108 불멸의 목소리 | 바리톤 디트리히 피셔 디스카우
성악 예술의 새 지평, 영원한 겨울 나그네
  – 유형종
112 이색 기획 | 할리우드와 피아노  – 배윤미
118 재즈의 영웅 | 비브라폰의 역사 라이오넬 햄튼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 하종욱
120 월드뮤직 인물열전 5 살리프 케이타
남과 다른 피부, 남과 다른 재능이 선사한 운명
  – 우종덕
122 화제의 인물 · 무대
레이첼 포저 / 염경애 / 무지카 안티쿠아 쾰른 / 꽃밭에서
130 객석 아카데미 | 음악과 직업 시리즈  – 이인선
210 장원재 칼럼 | 방송국 스튜디오 안에서의 단상
216 공연가이드 & 추천공연
FROM ABROAD
48 세계 페스티벌 순례 2 액상 프로방스 페스티벌
티켓 구하셨습니까? 그럼 이제 자연을 즐기시죠
  – 박종호
54 뮌헨 현지 취재 | 바이에른 오페라 극장 ‘니벨룽의 반지’
신들의 황혼 속에 바이로이트는 소멸하는가
60 오노 가즈시 · 브뤼셀 모네 오페라의 ‘엘렉트라’
한여름 밤의 악몽, 소포클레스의 비극
  – 교 미츠토시
62 베를린 현지 인터뷰 | 베이스 연광철
104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 14 후고 볼프
스스로를 찾아 헤매던 오선 속의 미아
  – 양기승
116 헨리 포겔 포럼
RECORD
134 레코드 & 레코딩
138 EMI의 20세기 위대한 지휘자 시리즈 2차분  – 이영진
140 체칠리아 바르톨리의 예술  – 이재준
142 중 · 염가 갤러리 | 발매 러시 맞은 클래식 음반 박스들
144 내한 공연 갖는 볼쇼이 합창단의 새 음반  – 장일범
146 재킷의 패션시대 | ‘의자 시리즈’ & ‘구마모토 마리 컬렉션’
148 디지털 신명반 열전 |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150 양영찬의 DVD 코너 | EMI 클래식 아카이브 시리즈 & TDK 오페라
152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래틀 · 베를린 필의 말러 교향곡 5번
154 레코드 리뷰
168 인도 음악과 우리 음악의 만남 ‘아유타에서 불어 온 바람’  – 정창관
170 마릴린 먼로 서거 40주기 기념 음반 데이비드 클라인의 ‘My Marilyn’  – 김진묵
172 노영심의 음악 선물
PLAY & DANCE
176 단테 ‘신곡 3부작’ 연출가 토마즈 판두리 인터뷰  – 김기란
178 미리 보는 화제작 | 극단 차이무 ‘거기’
농익은 사투리 질펀한 ‘거기’에 무엇이 있나
180 객석이 만난 연극인 | ‘칼리굴라1237호’ 타이틀롤 박지일
온몸을 불사르는 것으로 스스로를 구원하리라
182 이 연극을 말한다 | ‘광해유감’ & ‘헨리 4세 1 · 2부’
사극은 지루하다? 아니다, 그렇지 않다
  – 김수미
186 뮤지컬 뉴스 | ‘토요일 밤의 열기’ ‘몽유도원도’ ‘맨발의 겐’  – 황여정
188 뮤지컬 박스 | ‘All That Jazz’
두려운가? 디오니소스여, 죽음의 향연을 펼쳐라
  – 양영찬
192 SIDance 2002 초청작 ‘Zone’ ‘자연스케치’ ‘미친 키스’ 어;
문명 · 기계 · 미래 사이에서 인간은 여전히 중심인가?
  – 문애령
194 춤이 있는 현장 | 중견 무용가 김매자 & 이숙재 신작 무용
이미지, 조형성으로 차별화한 의욕적 무대
  – 장광렬
196 인터뷰 | 현대무용가 김윤정
깨어 있는 감성으로 관객을 자극하는 무용가
  – 장승헌
GALLERY
198 Travel & Music |로마
200 Audio & Records | 치과의사 김종만
202 Cinema | 피아니스트의 전설  – 송준
204 Art | 미국 현대사진 1970~2000
205 Book
CRITICAL REVIEWS
228 미하일 페투호프 내한 공연  – 김주영
229 서울시향 제624회 정기연주회  – 이석렬
230 극단 76단 ‘루나자에서 춤을’  – 이선형
231 러시아 극단 메노 포르타스 ‘오델로’  – 김명화
232 NDT 초청 공연 & 바체바 ‘데카당스’  – 장선희
234 최상철 댄스 프로젝트 ‘빨간 백조’  – 이상일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