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156 1997년 2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6월 5일 12:00 오전

Cover Story
32 현대음악의 거장 피에르 불레즈
전통을 서부하는 현대음악의 혁명가
  – 배윤미 / 백성현 / 김현민
음악 교양
30 독자와 함께 – 열린 광장
46 ‘겨울 나그네’ 전곡 연주갖는 헤르만 프라이 인터뷰
48 첫 내한 연주회 갖는 아나톨 우고르스키
50 내한 연주회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사벨 반 켈른
52 데뷔 30년 기념축제 갖는 정경화 인터뷰
음악은 영혼을 울리는 나의 생명
  – 백성현
56 이 달의 음악가 / 피아니스트 김대진
음악의 이면을 꿰뚫어보는 명민한 눈빛
  – 전원경
60 차이코프스키 트리오 설악 연주회
62 예술의전당 오페레타 ‘박쥐’
64 오페라 무대의 명콤비 / 조운 서덜랜드 & 파바로티
사반세기 동안 오페라 무대 주도한 최상의 반려자
  – 박종호
68 전설로 남은 거장 / 부다페스트 현악4중주단
베토벤의 낭만주의에 대한 위대한 프레스코화
  – 조희창
74 21세기 거장 / 지휘자 유카 페카 사라스테
자연의 감성으로 그려낸 푸른 시벨리우스
  – 전원경
86 국악 현장 / 김덕수 음악데뷔 40년 기념연주회  – 이희정
88 나도 국악인 / 김영순
110 기획취재 / 예술인들이 본 세종문화회관  – 박정준
114 약진하는 여성 가수 13인
칼라스의 영광을 꿈꾸는 새로운 별들
  – 이재준
120 역사 속의 기인 연주가들
마르치와 니레지하지를 아십니까
  – 이순열
124 카라얀의 그늘에 가렸던 명 지휘자들  – 선병철
130 숨은 명곡찾기 / 쿠르트 바일 ‘일곱 개의 죄악’  – 이일후
132 명악장, 명선율 /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  – 이남재 / 김정순
135 로저 노링턴이 말하는 베토벤 교향곡
원전 연주만이 베토벤 해석의 정석은 아니다
140 음반으로 듣는 현대음악 / 베리오의 ‘세쿠엔타Ⅰ’  – 박진영
142 황성호의 컴퓨터 음악산책 2 / 프로그램으로 배우는 컴퓨터 음악
146 음악이 있는 세계문학 / 프랑소와즈 사강의 ‘브람스를 아세요’
브람스의 고독을 택한 록큰롤 세대의 갈등
  – 성기완
150 삶의 현장에서 듣는 여성노래  – 이원섭
154 현장의 소리 / 사라지는 굿
아직도 볼 만한 굿들이 많다
  – 진옥섭
187 객석 애독자 선물 당첨자 발표
218 이 달의 예술과 사람들
224 영화 속에 담긴 우리 음악  – 윤중강
238 이 달의 공연 가이드 및 프리뷰
246 이 달의 예술신간
249 ‘객석’ 공연장 찾기 캠페인
250 ‘객석’ 창간 13주년 기념 독자 설문조사
252 ‘객석’ 정기구독자를 위한 페이지
253 ‘객석’ 독자가 쓰는 글  – 장연옥
254 ‘객석’의 눈  – 장광열
집중 탐구
78 심층진단 /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21세기 플랜
벼랑 위의 오케스트라, 추락인가 비상인가
  – 박정준
93 탄생 90주년, 쇼스타코비치의 음악세계
1 페테르부르크 현지취재 / 쇼스타코비치 페스티벌
2 생애와 작품소개
3 쇼스타코비치 음악에 나타난 정치성과 순수성
4 러시아 혁명과 음악
5 명연주가와 명반
  – 장일범 / 이희정 / 이소영 / 임화섭
해외취재
40 레버쿠젠 / 백건운 피아노 독주회
피아노로 부르는 ‘백조의 노래’, 그 오묘한 감동
42 베를린 / 뮤지컬 ‘가우디’
브로드웨이에 대한 굴복인가 아니면 침공인가
  – 조희창
192 베를린 / 샤우뷔네극단의 ‘새들의 언어’
은유로 가득찬 고대 이슬람 철학, 그 관념의 무대
  – 진화영
196 파리 / 마리아 칼라스 연극 ‘마스터 클래스’
화려한 무대 뒤에 드리워진 디바의 고독
  – 배윤미
206 사이타마 / 사이타마 국제 안무 콩쿠르
동 서양 젊은 안무가들의 소품 경연
  – 이종호
228 해외 예술계 리포트
연극 무용
198 이 달의 베스트 무대 / 극단 신화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무대위로 올려진 삶과 죽음의 심오한 통찰
  – 김미도
202 ‘객석’ 독자와 함께 보는 연극 / ‘마로위츠 햄릿’  – 양영찬
204 객석 추천무대 / 환 퍼포먼스의 ‘유리 동물원’
208 한국 무용계를 움직이는 사람들 / 제임스 전
파격적인 소재, 넘치는 힘의 분출
  – 문애령
212 한국 창작춤, 어디로 가고 있나
이제는 예술춤의 주변이 아닌 중심
  – 김태원 / 손인영
이 달의 공연평
234 모스크바 스테이트 필하모닉 현악4중주단  – 홍승찬
235 비엔나 슈트라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 우광혁
236 연희단 거리패ㆍ우리극 연구소의 ‘사랑의 힘으로’  – 구히서
237 한양레퍼토리의 ‘해피 엔드’  – 김유미
레코드 & 오디오
160 음반과 오디오가 있는 방 / 목사 이성범
162 이 달의 음반 리뷰 및 신보
184 레코드 & 레코딩
186 레코드 포럼
188 양기자와 함께 만드는 오디오  – 양영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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