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ver Story | ||
| ■ | 26 | 첫 내한공연 갖는 리릭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 자신의 세계를 확신하는 자의 아름다움 – 이영주 / 조희창 | 
| 음악 교양 | ||
| ■ | 24 | 독자와 함께 – 열린 광장 | 
| ■ | 62 | 피아니스트 우고르스키 내한 연주회 | 
| ■ | 64 | 제2회 부산 이바하 페스티벌 | 
| ■ | 66 | 아시아 필 창단 연주 지휘한 정명훈 인터뷰 | 
| ■ | 68 | 국악현장 / 만신 김유감의 ‘굿도 보고, 점도 치고’ | 
| ■ | 70 | 3월에 열리는 화제 공연 모음 | 
| ■ | 76 | 이 달의 음악가 /플루티스트 윤혜리 그래서 한국 관악계는 어둡지 않다 – 이영주 | 
| ■ | 80 | 21세기 거장 /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 수줍은 미소와 천사의 음성 – 전원경 | 
| ■ | 128 | 명악장, 명선율 / 슈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 이남재 / 김정순 | 
| ■ | 144 | 음반으로 듣는 현대음악 / 메시앙의 ‘세상의 종말을 위한 4중주곡’ – 박진영 | 
| ■ | 146 | 음악이 있는 세계문학 / 마르게리트 뒤라스의 ‘안단테 칸타빌레’ ‘만남’이라는 주제에 의한 그늘진 변주곡 – 조태준 | 
| ■ | 150 | 다시 쓰는 판소리사 / 이동백 평전 – 배연형 | 
| ■ | 194 | 이 달의 예술과 사람들 | 
| ■ | 212 | 이 달의 공연 가이드 및 프리뷰 | 
| ■ | 254 | 객석 애독자 선물 당첨자 발표 | 
| ■ | 272 | 이 달의 예술신간 | 
| ■ | 281 | 애독자 설문 CD 및 신영옥 브로마이드 당첨자 발표 | 
| ■ | 282 | 객석 정기구독자를 위한 페이지 | 
| ■ | 284 | 한 달에 한 번 공연장 찾기 캠페인 | 
| ■ | 285 | 객석 독자가 쓰는 글 – 이영희 | 
| ■ | 286 | 객석의 눈 | 
| 객석 창간 13주년 기념 특별 기획기사 | ||
| ■ | 34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베를린 / 베를린 필의 ‘뷔흐너ㆍ베르크 사이클’ – 진화영 | 
| ■ | 38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로스앤젤레스 / 줄리어드 현악 4중주단 50주년 기념연주회 – 송하윤 | 
| ■ | 42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모스크바 / 기돈 크레머 50주년 기념 음악회 – 장일범 | 
| ■ | 46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홍콩 / 탄둔 오페라 ‘마르코 폴로’ – 이경화 | 
| ■ | 50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밀라노 / 피콜로 테아트로의 ‘문제 카프카’ – 주유미 | 
| ■ | 54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뉴욕 / 라마마 극단의 ‘트로이의 여인들’ – 임형택 | 
| ■ | 58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오사카 / 함부르크발레단의 ‘오디세이’ – 장광열 | 
| ■ | 86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파리 현지취재 / 로버트 윌슨의 ‘펠레아스와 멜리상드’ – 배윤미 | 
| ■ | 90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작곡가 존 아담스가 말하는 오페라 | 
| ■ | 9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 명작 10선 – 이재준 | 
| ■ | 9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 이렇게 탄생했다 – 박창호 | 
| ■ | 104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20세기 오페라 – 조성진 | 
| ■ | 10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의 명지휘자들 – 박종호 | 
| ■ | 11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최고의 가수를 찾는다 – 박정준 | 
| ■ | 11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아리아의 세계 – 유형종 | 
| ■ | 12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연출가 리처드 에어의 오페라 이야기 | 
| ■ | 125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한국 오페라의 현재와 미래 – 전원경 | 
| ■ | 132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좌담 /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음악 – 강헌 / 서동진 / 박창호 / 황성호 | 
| ■ | 136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음반으로 보는 크로스오버 음악의 세계 – 조희창 | 
| ■ | 140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팝 음악 속의 클래식 – 이석렬 | 
| ■ | 152 | 4 국악관현악단을 해부한다 취재 현장에서 만난 국악관현악단 – 이희정 | 
| ■ | 157 | 4 국악관현악단을 해부한다 평론가가 본 국악관현악단 – 이인원 | 
| ■ | 160 | 5 세계의 뮤지컬을 움직이는 작곡가와 명반 화제의 뮤지컬 작곡가들 – 백성현 | 
| ■ | 166 | 5 세계의 뮤지컬을 움직이는 작곡가와 명반 화제의 뮤지컬 명반 모음 – 김지영 | 
| ■ | 172 | 6 1997년 3월, 대학로의 현재 대학로 연극, 그 암울한 초상화 – 양영찬 | 
| ■ | 186 | 7 오페라를 토대로 만들어진 명작 발레 노래와 춤, 오페라와 발레의 밀월 – 김영태 | 
| ■ | 228 | 10 세계 최초, 윤이상 CD롬 제작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음악가의 예술세계 집약 – 양영찬 | 
| ■ | 256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마이너 레이블의 현황 – 조희창 | 
| ■ | 257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고음악 전문 레이블 | 
| ■ | 259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현대음악 전문 레이블 | 
| ■ | 260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복각 전문 레이블 | 
| ■ | 262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오디오 파일용 전문 레이블 | 
| ■ | 264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또 다른 마이너 레이블 | 
| ■ | 270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주요 마이너 레이블 디렉토리 | 
| ■ | 274 | 9 객석 애독자 설문조사 분석 객석 독자들은 협주곡을 제일 선호한다 – 전원경 | 
| 연극 무용 | ||
| ■ | 168 | 객석 독자와 함께 본 연극 / 극단 차이무의 ‘평화씨’ – 양영찬 | 
| ■ | 170 | 객석 추천무대 / 실험극장의 ‘에쿠우스’ | 
| ■ | 180 | 일본 현지 취재 / 해외에서 부활하는 최승희 | 
| ■ | 184 | 국립발레단의 ‘노트르담의 곱추’ – 박정준 | 
| 이 달의 공연평 | ||
| ■ | 206 | 김동진ㆍ김현곤 클라리넷 독주회 – 한상우 | 
| ■ | 207 | 소프라노 김영미 독창회 – 이순열 | 
| ■ | 208 | 모노드라마 ‘이원승이 웁니다’ | 
| ■ | 208 | 에이콤의 ‘겨울나그네’ – 최준호 | 
| ■ | 209 | 미ㆍ지ㆍ예 창단공연 – 이종호 | 
| ■ | 210 | 이선옥의 ‘선무가:바라밀다Ⅱ’ – 김말복 | 
| 레코드 & 오디오 | ||
| ■ | 230 | 음반과 오디오가 있는 방 / 이명원 | 
| ■ | 236 | 이 달의 음반리뷰 및 신보 | 
| ■ | 250 | 레코드 & 레코딩 | 
| ■ | 253 | 레코드 포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