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26 |
첫 내한공연 갖는 리릭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 자신의 세계를 확신하는 자의 아름다움 – 이영주 / 조희창 |
음악 교양 | ||
■ | 24 | 독자와 함께 – 열린 광장 |
■ | 62 | 피아니스트 우고르스키 내한 연주회 |
■ | 64 | 제2회 부산 이바하 페스티벌 |
■ | 66 | 아시아 필 창단 연주 지휘한 정명훈 인터뷰 |
■ | 68 | 국악현장 / 만신 김유감의 ‘굿도 보고, 점도 치고’ |
■ | 70 | 3월에 열리는 화제 공연 모음 |
■ | 76 |
이 달의 음악가 /플루티스트 윤혜리 그래서 한국 관악계는 어둡지 않다 – 이영주 |
■ | 80 |
21세기 거장 /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 수줍은 미소와 천사의 음성 – 전원경 |
■ | 128 | 명악장, 명선율 / 슈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 이남재 / 김정순 |
■ | 144 | 음반으로 듣는 현대음악 / 메시앙의 ‘세상의 종말을 위한 4중주곡’ – 박진영 |
■ | 146 |
음악이 있는 세계문학 / 마르게리트 뒤라스의 ‘안단테 칸타빌레’ ‘만남’이라는 주제에 의한 그늘진 변주곡 – 조태준 |
■ | 150 | 다시 쓰는 판소리사 / 이동백 평전 – 배연형 |
■ | 194 | 이 달의 예술과 사람들 |
■ | 212 | 이 달의 공연 가이드 및 프리뷰 |
■ | 254 | 객석 애독자 선물 당첨자 발표 |
■ | 272 | 이 달의 예술신간 |
■ | 281 | 애독자 설문 CD 및 신영옥 브로마이드 당첨자 발표 |
■ | 282 | 객석 정기구독자를 위한 페이지 |
■ | 284 | 한 달에 한 번 공연장 찾기 캠페인 |
■ | 285 | 객석 독자가 쓰는 글 – 이영희 |
■ | 286 | 객석의 눈 |
객석 창간 13주년 기념 특별 기획기사 | ||
■ | 34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베를린 / 베를린 필의 ‘뷔흐너ㆍ베르크 사이클’ – 진화영 |
■ | 38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로스앤젤레스 / 줄리어드 현악 4중주단 50주년 기념연주회 – 송하윤 |
■ | 42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모스크바 / 기돈 크레머 50주년 기념 음악회 – 장일범 |
■ | 46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홍콩 / 탄둔 오페라 ‘마르코 폴로’ – 이경화 |
■ | 50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밀라노 / 피콜로 테아트로의 ‘문제 카프카’ – 주유미 |
■ | 54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뉴욕 / 라마마 극단의 ‘트로이의 여인들’ – 임형택 |
■ | 58 |
1 세계 7대 도시 최신 화제 공연 오사카 / 함부르크발레단의 ‘오디세이’ – 장광열 |
■ | 86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파리 현지취재 / 로버트 윌슨의 ‘펠레아스와 멜리상드’ – 배윤미 |
■ | 90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작곡가 존 아담스가 말하는 오페라 |
■ | 9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 명작 10선 – 이재준 |
■ | 9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 이렇게 탄생했다 – 박창호 |
■ | 104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20세기 오페라 – 조성진 |
■ | 10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오페라의 명지휘자들 – 박종호 |
■ | 11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최고의 가수를 찾는다 – 박정준 |
■ | 118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아리아의 세계 – 유형종 |
■ | 122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연출가 리처드 에어의 오페라 이야기 |
■ | 125 |
2 오페라 400년, 탄생에서 미래까지 한국 오페라의 현재와 미래 – 전원경 |
■ | 132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좌담 /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음악 – 강헌 / 서동진 / 박창호 / 황성호 |
■ | 136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음반으로 보는 크로스오버 음악의 세계 – 조희창 |
■ | 140 |
3 어디까지가 클래식인가 팝 음악 속의 클래식 – 이석렬 |
■ | 152 |
4 국악관현악단을 해부한다 취재 현장에서 만난 국악관현악단 – 이희정 |
■ | 157 |
4 국악관현악단을 해부한다 평론가가 본 국악관현악단 – 이인원 |
■ | 160 |
5 세계의 뮤지컬을 움직이는 작곡가와 명반 화제의 뮤지컬 작곡가들 – 백성현 |
■ | 166 |
5 세계의 뮤지컬을 움직이는 작곡가와 명반 화제의 뮤지컬 명반 모음 – 김지영 |
■ | 172 |
6 1997년 3월, 대학로의 현재 대학로 연극, 그 암울한 초상화 – 양영찬 |
■ | 186 |
7 오페라를 토대로 만들어진 명작 발레 노래와 춤, 오페라와 발레의 밀월 – 김영태 |
■ | 228 |
10 세계 최초, 윤이상 CD롬 제작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음악가의 예술세계 집약 – 양영찬 |
■ | 256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마이너 레이블의 현황 – 조희창 |
■ | 257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고음악 전문 레이블 |
■ | 259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현대음악 전문 레이블 |
■ | 260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복각 전문 레이블 |
■ | 262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오디오 파일용 전문 레이블 |
■ | 264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또 다른 마이너 레이블 |
■ | 270 |
8 마이너 레이블의 모든 것 주요 마이너 레이블 디렉토리 |
■ | 274 |
9 객석 애독자 설문조사 분석 객석 독자들은 협주곡을 제일 선호한다 – 전원경 |
연극 무용 | ||
■ | 168 | 객석 독자와 함께 본 연극 / 극단 차이무의 ‘평화씨’ – 양영찬 |
■ | 170 | 객석 추천무대 / 실험극장의 ‘에쿠우스’ |
■ | 180 | 일본 현지 취재 / 해외에서 부활하는 최승희 |
■ | 184 | 국립발레단의 ‘노트르담의 곱추’ – 박정준 |
이 달의 공연평 | ||
■ | 206 | 김동진ㆍ김현곤 클라리넷 독주회 – 한상우 |
■ | 207 | 소프라노 김영미 독창회 – 이순열 |
■ | 208 | 모노드라마 ‘이원승이 웁니다’ |
■ | 208 | 에이콤의 ‘겨울나그네’ – 최준호 |
■ | 209 | 미ㆍ지ㆍ예 창단공연 – 이종호 |
■ | 210 | 이선옥의 ‘선무가:바라밀다Ⅱ’ – 김말복 |
레코드 & 오디오 | ||
■ | 230 | 음반과 오디오가 있는 방 / 이명원 |
■ | 236 | 이 달의 음반리뷰 및 신보 |
■ | 250 | 레코드 & 레코딩 |
■ | 253 | 레코드 포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