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박정자 손숙 윤석화의 ‘세 자매’ 연극의 안과 밖, 그 아름다운 라이벌 – 양영찬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강변에 앉아 – 조창환 |
■ | 28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42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대한 축구협회 정몽준 회장 |
■ | 66 |
강남의 새로운 공연명소 LG아트센터 첨단의 바다 위에 떠오른 문화의 섬 – 노승림 |
■ | 68 |
LG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2000 새 바람 몰고 올 실내악의 열기가 뜨겁다 |
■ | 72 |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하는 김대진 진정한 음악은 라이브로서 존재한다 |
■ | 74 |
부부 연주가 듀오 무대 | 최은식 · 백혜선 & 강충모 · 이혜전 함께하는 행복, 함께 나누는 감동 |
■ | 78 |
듀오 연주회 가진 흐보로스토프스키와 박미혜 왔노라 불렀노라 정복했노라 |
■ | 80 |
엠마누엘 파후드 & 에릭 르 사주 내한공연 음악, 젊음만큼 무한하고 자유로운 힘 |
■ | 82 |
화제의 인물 무대 가브릴로프 / 수잔 밀란 / 최인애 |
■ | 88 |
지방 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거문도 뱃노래 만선만 하면 노래부르고 춤추고 거드렁거리세 – 윤진희 |
■ | 92 |
국립국악원의 ‘천년을 이끌거갈 청아한 울림, 정악’ 소박한 정취의 빈 공간이 아쉬웠던 무대 – 윤중강 |
■ | 94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국악인 김혜란 전통은 다양한 미래를 여는 열쇠 |
■ | 100 |
새로운 오페라 무대 이야기 | 셀러스의 연출 현대화 작업 과거는 현재와 공존하는 미래의 진행 – 박종호 |
■ | 104 |
자서전 속의 메뉴인 | ‘끝나지 않은 여행’ 1 바이올린을 든 ’20세기의 모차르트’ – 전원경 |
■ | 108 |
이달의 역사적 초연 6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여기서 푸치니는 펜을 놓았습니다 – 최은규 |
■ | 170 |
에미메이션 클래식 | 신세기 에반겔리온 카논으로 표현하는 인류의 묵시록 – 양영찬 |
■ | 192 | 국내 예술계 핫 뉴스 |
■ | 194 | 옛 객석을 펼쳐보니 |
해외 취재 | ||
■ | 48 |
키로프 오페라단 & 파리 오페라단의 ‘전쟁과 평화’ 두 얼굴 가진 러시아의 서사적 대로망 – 이진아 / 배윤미 |
■ | 54 |
파리 음악산책 파리가 누리는 예술과 햇볕, 그리고 산책 – 박창호 |
■ | 58 |
홍콩 | 2000 홍콩 아트 페스티벌 21세기 세계 문화예술 중심은 아시아 – 박정준 |
■ | 62 |
스페셜 인터뷰 | 안드레아스 슈타이어 판당고 연주하는 건반 위의 부드러운 호랑이 – 김종희 |
■ | 174 |
밀라노 | 피콜로 극장의 ‘인생은 꿈이다’ & ‘꿈’ 꿈처럼 ‘꿈’으로 시작된 새로운 항해 – 주유미 |
■ | 178 |
파리 | 로버트 윌슨의 ‘꿈의 연극’ 삶 같고 시 같은 윌슨의 꿈 그리기 – 조만수 |
■ | 186 |
뉴욕 | 폴 테일러 무용단의 45주년 기념공연 늘 새로움에 도전하는 예술에의 열정 – 김 마리아 |
레코드 | ||
■ | 130 | 레코드 & 레코딩 |
■ | 134 | 비발디와 피아졸라의 ‘사계’ 음반 낸 기돈 크레머 – 박제성 |
■ | 136 | 라몬 바르가스 & 베셀리나 카사로바 – 이재준 |
■ | 138 | 바렌보임의 베토벤 교향곡 전집 – 황장원 |
■ | 140 | 우테 렘퍼의 새 음반 ‘퍼니싱 키스’ – 박성수 |
■ | 142 | 토스카니니 리마스터링 시리즈 – 최은규 |
■ | 144 | 크로스오버 음반 낸 제시 노먼 |
■ | 146 | 레코드 리뷰 |
■ | 152 | 내한공연 갖는 류이치 사카모토 |
■ | 153 | 유키 구라모토의 새 앨범 ‘침묵 속의 항해’ – 김진묵 |
■ | 154 | 버브 바이 리퀘스트 시리즈 – 하종욱 |
■ | 156 | 재즈의 영웅 | 마일즈 데이비스 |
연극 무용 | ||
■ | 110 |
연극 이야기 3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 세상의 누구도 행복하다 부르지 마라 – 박준용 |
■ | 114 |
20세기 위대한 무용수 3 마야 플리세츠카야 영원한 현역, 영원한 프리마 발레리나 – 장일범 |
■ | 180 |
화제의 연극 | 캐나다 르미유 필론 크리에이션의 ‘오르페오’ 21세기 무대예술에 대한 가능성 |
■ | 182 |
뮤지컬 박스 | 왕과 나 동서양의 만남, 충돌, 사랑, 그리고 오해 – 한지혜 |
■ | 188 |
스테이지 프리뷰 | 댄스 컴퍼니 조박의 ‘코로나’ 도약을 위한 또 하나의 새로운 출발 |
■ | 190 |
DANCERS | 이광석 무용은 말이 없다 |
객석 갤러리 | ||
■ | 160 | CINEMA | 매그놀리아 – 신지혜 |
■ | 162 | ART | 한국과 서구의 전후 추상미술 ‘격정과 표현’ |
■ | 163 | BOOK | 이 달의 예술신간 |
■ | 164 | FASHION | 에르메네질도 제냐 |
■ | 166 | THE VENUE | 와인 전문점 ‘펠리칸 & 와인’ |
■ | 167 | AUDIO | 작곡가별 오디오 세팅 – 박성수 |
이 달의 공연평 | ||
■ | 196 | 한동일 피아노 독주회 – 홍승찬 |
■ | 197 | 윤이상을 기리며 – 왕치선 |
■ | 198 | 대구 시향 가정 음악회 – 김일봉 |
■ | 199 | 2000 신춘 단막극제 – 장성희 |
■ | 200 | 안은미 무용단 ‘2000 · 안은미 춤 · 서울 · 빙빙’ – 이종호 |
■ | 201 | 한국무용제전 – 문애령 |
독자 페이지 | ||
■ | 24 | 독자의 편지 |
■ | 124 | 독자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