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0 |
첫 내한공연 갖는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 음악이 있기에 내 삶은 평화롭다 영혼의 테너 보첼리를 말한다 – 최대원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니진스키 – 김정란 |
■ | 30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이건창호 박영주 회장 |
■ | 36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50 |
듀오 공연 갖는 홍혜경 & 제니퍼 라모어 깊은 감성과 영혼을 울리는 메트의 두 디바 |
■ | 56 |
내한 공연 갖는 안트리오 우리는 21세기형 자연인이다 |
■ | 58 |
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당 타이 손 쇼팽 음악의 진화과정을 보여주고 싶다 – 노승림 |
■ | 60 |
한국 초연되는 로시니 오페라 ‘모세’ 그의 지팡이 끝에 바다가 열리리니 |
■ | 64 |
사후 10주기 맞은 레너드 번스타인 재조명 20세기에 나타났던 르네상스적 인간형 |
■ | 68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지휘자 정치용 그 사람이 곧 음악이다 |
■ | 74 | 내한 독창회 가진 소프라노 조수미 |
■ | 76 |
내한 공연 가진 크로노스 4중주단 우리는 이제 시간의 모래밭으로 간다 – 박정준 |
■ | 78 |
창단 15주년 맞은 코리안 심포니 고난과 영광으로 점철된 15년 세월 |
■ | 80 |
이 연주가를 주목한다 | 소프라노 서혜연 완벽하고 강인한 베르디아니를 꿈꾼다 |
■ | 82 |
화제의 인물 무대 이선이 / 양고운 / 김동성 |
■ | 90 |
이생강 대금산조 발표회 청산유수 같은 소리를 넘어 춤과 호흡한 판 – 김태균 |
■ | 92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명창 박복남 동편소리 맥 잇는 타고난 목장사 – 윤진희 |
■ | 96 | 가야금 본향 선언한 2000 왕인문화축제 |
■ | 104 |
기획취재 | 평양 국제음악회 무산, 무엇이 문제였나? 남북 문화교류, 장삿속으론 곤란하다 – 백성현 |
■ | 106 |
자서전 속의 메뉴인 | ‘끝나지 않은 여행’ 사랑으로 세계를 품에 안다 – 전원경 |
■ | 110 |
작곡가의 숨겨진 이야기 | 모차르트 1791년 12월 4일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
■ | 114 |
5월의 역사적 초연 |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린 20세기 음악의 이정표 – 최은규 |
■ | 200 | 국내 예술계 핫 뉴스 |
■ | 202 | 옛 객석을 펼쳐보니 |
해외 취재 | ||
■ | 46 |
파리 샤틀레 극장의 ‘미트리다테’ 소년 모차르트의 재기로 승화된 라신의 비극 – 배윤미 |
■ | 100 |
안익태의 베를린 필 연주, 어디까지가 사실인가 한국 최초의 베를린 필 지휘,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진실들 – 진화영 |
■ | 176 |
사라 케인의 ‘갈망’ 21세가 새로운 모랄을 찾는 독백들 – 조만수 |
레코드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슈만 가곡 음반 낸 바리톤 브라인 터펠 – 이재준 |
■ | 144 | 피아니스트 엘렌느 그뤼모와 협주곡 음반 – 이선영 |
■ | 146 | 비발디 음반 낸 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 |
■ | 148 | 버진 레이블의 ‘2 for 1’ 시리즈 – 황장원 |
■ | 150 | 새롭게 발굴된 쿠벨릭의 말러 교향곡 연주 – 박제성 |
■ | 152 | 레코드 리뷰 |
■ | 159 | 내한한 필리파 조르다노 |
■ | 160 | 재수입되는 독일 ECM 레이블 |
■ | 162 | 새 음반 낸 보사 노바의 노장 조앙 질베르토 – 김진묵 |
■ | 164 | 그로버 워싱턴 주니어의 유작 앨범 ‘아리아’ – 황덕호 |
■ | 166 | 재즈의 영웅 | 존 콜트레인 – 하종욱 |
연극 무용 | ||
■ | 116 |
연극 이야기 4 | 에우리피데스의 ‘메디아’ 겁없는 X세대가 만들어 낸 최고의 악녀 – 박준용 |
■ | 120 |
20세기 위대한 무용수 | 모리스 베자르 혼돈 속에서 논리를 일궈내는 예술가 – 장안주 |
■ | 178 |
인터뷰 | 이해랑 연극상 수상한 유인촌 연극만이 할 수 있는 일, 그것을 하겠다 |
■ | 180 |
화제의 연극 | ‘오월의 신부’ 삶과 죽음의 갈림길, 불멸이란 무엇인가? – 이영주 |
■ | 184 |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모키 조스 카페’ 우리도 그들처럼, 그 노래들을 사랑했었다 |
■ | 186 |
뮤지컬 박스 | 사운드 오브 뮤직 인간의 변치 않는 가치와 음악의 절묘한 조화 – 양영찬 |
■ | 190 |
피나 바우쉬 부퍼탈 탄츠테아터의 ‘카네이션 & 김나영’ 빼어난 예술작품은 ‘거울’ 이다 그곳에 성숙한 한국의 춤꾼이 있다 – 이문재 / 장승헌 |
■ | 194 |
우리 춤 뿌리찾기 | 내일을 여는 춤 2000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열린 춤 공간 – 문애령 |
■ | 198 |
전미례 누에보 ‘카르멘’ 2000 무용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카르멘 – 한혜원 |
객석 갤러리 | ||
■ | 168 | CINEMA | 언피쉬 – 신지혜 |
■ | 170 | ART | 김원숙 개인전 |
■ | 171 | BOOK | 이 달의 예술 신간 |
■ | 172 | THE VENUE | 레스토랑 ‘부다바’ |
■ | 173 | CLASSICS | 에르메스 켈리백 |
■ | 174 | GOODS | 까르띠에 & 몽블랑 |
이 달의 공연평 | ||
■ | 208 | 2000 교향악 축제 총평 – 김동준 |
■ | 210 | 김대진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회 – 왕치선 |
■ | 211 | 이연복 바이올린 독주회 – 이석렬 |
■ | 212 | 지애리 가야금 독주회 – 윤중강 |
■ | 213 | 극단 산울림 ‘세 자매’ – 서연호 |
■ | 214 | 국립극장의 오태석 ‘태’ – 한상철 |
■ | 215 | 러시아 극단 데레보의 ‘ONCE’ – 안치운 |
■ | 216 | 발레블랑 창단 20주년 기념공연 – 이종호 |
■ | 217 | 정명자 창작무용 ‘창’ – 문애령 |
독자 페이지 | ||
■ | 26 | 독자의 편지 |
■ | 132 | 독자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