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내한공연 갖는 세계 첼로계의 희망 다니엘 리 기다림의 끝에 깃들인, 제7의 감각 – 박정준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늘 보고 싶어요 – 김용택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이해인 수녀 |
■ | 42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62 |
한 무대에 선 오누이, 정경화 · 정명훈 전격 인터뷰 신화는 계속되어야 한다 – 노승림 |
■ | 66 |
서울에서 재회한 윤이상 전문 지휘자 김홍재 & 트라비스 정중동, 그 안에 영겁의 의미를 담다 |
■ | 72 | 내한하는 런던 필 & 상트 페테르부르크 심포니 |
■ | 76 |
내한공연 갖는 소프라노 캐슬린 배들 문제의 디바, 여전히 빛나는 은빛 광채 |
■ | 78 |
첫 내한공연 갖는 안드레아스 숄 백합처럼 하얀, 순백의 서정시 |
■ | 80 | 듀오 연주회 갖는 라뤼 & 아도양 |
■ | 82 | 내한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미아정 & 오피츠 |
■ | 86 | 내한공연 갖는 러셀 셔먼 |
■ | 90 |
바흐 무반주 모음곡 완주한 안너 빌스마 바흐는 삶 속 어디에나 있다 |
■ | 92 | 내한공연 가진 막심 벤게로프 인터뷰 |
■ | 94 |
오페라 ‘아이다’ 서울 – 광주 – 대구 3원 취재 베르디의 해, 그 전야제를 가다 – 류태형 |
■ | 100 |
대전 오페라단 ‘오텔로’ & 제주 오페라단 ‘카르멘’ 열정으로 지펴낸 지역 오페라의 불꽃 – 신현구 / 장일범 |
■ | 106 |
화제의 인물 무대 이윤아 / 신규곤 / 김주영 / 프리재즈의 밤 |
■ | 116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작곡가 강준일 우리 소리, 그 본질을 찾아서 |
■ | 120 | 국악현장 | 제2회 전주 산조 페스티벌 – 김진묵 |
■ | 122 |
지방 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호남좌도굿 부들상모 류명철 한 뼘 전립 위, 흰 부포 놀림이 경이롭다 – 진옥섭 |
■ | 140 | 탄생 100주년 맞이한 코플랜드와 미국음악 – 이석렬 |
■ | 144 | 서거 50주년, 디누 리파티 재조명 – 전원경 |
■ | 240 | 국내 예술계 핫 뉴스 |
뮤지컬 특별기획 | Broadway Today | ||
■ | 128 | 1. 21세기 새 시즌을 여는 브로드웨이 – 김병주 |
■ | 131 | 2. 브로드웨이의 어제 · 오늘, 그리고 내일 – 김석현 |
■ | 136 | 3. 젊음과 아이디어의 산실 ‘오프 브로드웨이’ |
해외 취재 | ||
■ | 52 |
스페셜 인터뷰 | 현대음악의 거장 피에르 불레즈 현대음악은 진보해야 한다 – 노재현 |
■ | 56 |
베를린 | 베를린 페스티벌 21세기 바르토크를 찾아서 – 진화영 |
■ | 216 |
슬로바키아 | 니트라 국제 연극제 동구권 연극의 오늘, 그 어둠과 밝음 – 김미희 |
■ | 219 |
상트 페테르부르크 | 말리 극장의 ‘집’ ‘형제 자매들’ 삶이 있는 한 연극은 계속되어야 한다 – 이진아 |
■ | 228 |
파리 | 안토니오 마르케스의 ‘플라멩코’ 드러나는 흥, 감추어진 슬픔 – 도윤정 |
■ | 232 |
모스크바 | 볼쇼이 발레단 ‘스파르타쿠스’ 고대 로마를 재현한 러시아 발레의 정수 – 김순정 |
레코드 | ||
■ | 170 | 레코드 & 레코딩 |
■ | 174 | ‘리사이틀 2000’ 발매한 안네 소피 무터 – 최은규 |
■ | 176 | 바흐 칸타타 음반 발매한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 – 이종선 |
■ | 178 | 네드 로렘으로 만난 그레이엄 Vs. 아사와 – 이재준 |
■ | 180 | 국내 첫 선보이는 피아니스트 파질 세이 음반 |
■ | 182 | 소프라노 이네사 갈란테 새음반 – 장일범 |
■ | 184 | 코다이 작품만으로 데뷔 음반 낸 양성원 |
■ | 186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페라이어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
■ | 196 | 마리아 칼라스 – TV · 영화 · 오페라에 남아있는 발자취 |
■ | 198 | 벨라 무지카의 피아졸라 에디션 |
■ | 200 | 월드 뮤직 | ‘라비 샹카르 컬렉션’ 시리즈 – 황우창 |
■ | 202 | 재즈 피아니스트 프레드 허쉬의 도전 – 심상범 |
■ | 204 | 재즈의 영웅 | 베이시스트 찰스 밍거스 – 하종욱 |
연극 무용 | ||
■ | 148 | 연극 이야기 10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조명 – 박준용 |
■ | 152 | 20세기 위대한 무용가 | 제롬 로빈스 – 장인주 |
■ | 222 |
미리 보는 화제작 | ‘나는 꿈에 장주가 되었네’ 아마추어리즘과 최고의 예술적 기량이 만나다 – 이영주 |
■ | 224 |
화제의 무대 | 베세토 연극제 특별공연 ‘춘향전’ ‘춘향’ 의 다국적 형상화, 그 독특한 체험 – 장혜전 |
■ | 234 |
유럽 순회공연 갖는 유니버설 발레단 더 높은 곳을 향한 도약, 그리고 희망 |
■ | 236 |
내한공연 가진 DCA 무용단 & 카오스 무용단 춤, 그 원초적 언어로 풀어낸 신예술 – 한혜원 |
■ | 238 | 스테이지 프리뷰 | 이미영의 ‘꽃보다 아름다운’ |
객석 갤러리 | ||
■ | 206 | Cinema | ‘하나 그리고 둘’ – 신지혜 |
■ | 208 | Art | 예술의전당 ‘명청황조 미술대전’ |
■ | 209 | Book | 이 달의 예술신간 |
■ | 210 | The Venue | 명동 ‘일 마레’ |
■ | 211 | Circle | 한국 아마추어 페스티벌 앙상블 |
이 달의 공연평 | ||
■ | 243 | 김지연 바이올린 독주회 – 왕치선 |
■ | 244 | ICM 페스티벌 2000 – 황성호 |
■ | 245 | 빈 소년합창단 내한공연 – 우광혁 |
■ | 246 | 메노포르타스 극단의 ‘햄릿’ – 김석홍 |
■ | 247 | 리 브루어 연출 ‘이상, 열 셋까지 세다’ – 이경미 |
■ | 248 | 오오츠구나이 하야치네 ‘카구라’ – 신명숙 |
■ | 249 | 원필녀의 춤 ‘허행초’ – 문애령 |
독자 페이지 | ||
■ | 28 | 독자의 편지 |
■ | 164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