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4 |
콘서트 갖는 멀티 기타 플레이어 이병우 긴 여행 끝에 돌아온, 그가 그릴 기타 그림 – 류태형 |
음악 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추억 속의 따스함을 찾아 – 서정윤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삶과 꿈의 김용원 & 신갑순 부부 |
■ | 40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54 |
미망인 타냐가 추억하는 지휘자 틴트너 마지막 한순간의 빛을 위해 걸어온 가시밭길 |
■ | 66 |
내한공연 갖는 뮬로바 인터뷰 거울 앞에 선 불혹의 여인, 열정으로 거듭나다 – 이현정 |
■ | 70 |
내한공연 작는 야블론스키 돌아온 북구의 신동, 여전한 젊음의 열정 |
■ | 72 |
무반주 독주회 갖는 양성원 경계 없는 세상을 위한 언어, 음악 – 박정준 |
■ | 76 |
내한공연 가진 무지카 안티쿠아 쾰른 바흐, 그가 갖고 있는 천 가지 표정 – 노승림 |
■ | 80 |
제2회 통영현대음악제 세계를 품기 위한 작은 도약 |
■ | 84 |
서울시 교향악단 제600회 정기연주회 어제를 돌아보면 내일이 열린다 – 구빈아 |
■ | 86 |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내한공연 서울에 재현된 카리브해의 음악천국 – 황우창 |
■ | 88 |
화제의 인물 무대 배익환 | 송영훈 | 김상진 | 춤추는 콘트라베이스 |
■ | 96 |
국악 전용 FM 방송국 개국 생활음악으로 제자리 찾기 |
■ | 98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진주교방굿거리춤 진주라 천리에 제일 무 김수악 – 진옥섭 |
■ | 124 |
오페라 작곡가들의 기악곡들 고전주의 틀에 낭만주의 선율을 부어 만들다 – 이재준 |
■ | 128 |
점성술과 음악 | 3월생 명연주가들 ‘넘치는 에너지’ 양자리, ‘민감한 혼’ 물고기자리 – 최은규 |
■ | 212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 | 226 | 더불어 숲 |
해외 취재 | ||
■ | 50 |
파리 | 엠마누엘 파후드 스페셜 인터뷰 목신이 전하는 나른하고 따스한 바흐 – 배윤미 |
■ | 58 |
일본 | 세계 최고령 지휘자 아사히나 인터뷰 철도원 아들에서 세계적 거장으로 – 다케다 세이지 |
■ | 62 |
멜버른 | 오페라 오스트레일리아의 ‘나비부인’ 낯선 곳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 – 고희경 |
■ | 186 |
스트라스부르 | ‘결박당한 프로메테우스’ 끊임없이 질문하는 무대 위의 철학자 – 조만수 |
■ | 198 |
독일 | 피나 바우시 & 윌리엄 포사이드의 신작 극장 예술의 승리, 그리고 끝없는 실험정신 – 장광렬 |
■ | 202 |
일본 | 모츠시의 ‘엔넨의 춤’ 설국에서 이루어지는 극락의 몸짓 – 허영일 |
창간 17주년 특집 | 클래식은 죽었는가? | ||
■ | 104 | 1 특별 에세이 – 쿄 미츠토시 |
■ | 105 | 2 세계 클래식계 현황 -영국 – 이현정 |
■ | 109 | 3 세계 클래식계 현황 – 파리 – 노재현 |
■ | 112 | 4 세계 클래식계 현황 – 뉴욕 – 임형균 |
■ | 114 | 5 세계 클래식계 현황 – 상트 페테르부르크 – 레오니드 가켈 |
■ | 118 | 6 세계 클래식계 현황 – 빈 – 양민우 |
■ | 120 | 7 한국 공연계 미래를 점검한다 – 홍승찬 |
레코드 | ||
■ | 137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2001년, 이어지는 정명훈 레코딩 행보 – 이재준 |
■ | 144 | 프랑스 오페라 아리아집 낸 알라냐 – 유형종 |
■ | 146 | 리체르카의 고악기 가이드 시리즈 – 임화섭 |
■ | 148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슈베르트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 |
■ | 150 | DVD 리뷰 | 글렌 굴드의 바흐 골트베르크 변주곡 – 박제성 |
■ | 152 | 화제반 세 개의 시선 | 포저의 바흐 바이올린 소나타집 |
■ | 154 | 레코드 리뷰 |
■ | 162 | 신예 테너 사피나 & 보첼리 – 장일범 |
■ | 164 | 내한공연 갖는 시크릿 가든 인터뷰 |
■ | 165 | 두 번째 내한공연 갖는 재즈 보컬 로라 피지 – 김진묵 |
■ | 166 | ‘Real Emotional Girl’ 발매한 패트리샤 오캘러헌 – 황우창 |
■ | 167 | 첫 내한공연 갖는 사사키 & 시노자키 |
■ | 168 | 재즈의 영웅 | 프랭크 시나트라 – 하종욱 |
■ | 170 | 노영심의 음악선물 | |
연극 무용 | ||
■ | 190 |
미리 보는 화제작 | 극단 자유의 ‘화수목 나루’ 너무 아름다워서 아픈 이름, 꽃ㆍ물ㆍ나무 |
■ | 192 |
문제작 화제작 | 김상수 찾작극 ‘섬’ 세상의 진지한 소통에 대한 투명한 절규 – 주유미 |
■ | 194 |
뮤지컬 박스 | 카바레 가장 도발적인, 그렇기에 가장 인간적인 곳 – 양영찬 |
■ | 204 |
스테이지 프리뷰 | 서울발레시어터의 ‘사계’ 기다림은 생명을 잉태한다 |
■ | 206 |
바리시니코프의 ‘화이트 오크 댄스 프로젝트’ 과거와 현대를 관통하는 새로운 신화 창조 – 한혜원 |
■ | 208 |
명작 명안무 | 봄의 제전 충격과 경악 속에 거행되는 신성한 제의 – 장인주 |
객석 글러리 | ||
■ | 172 | Cinema | 초콜릿 – 송준 |
■ | 174 | ART | 한국 현대미술제 |
■ | 175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76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프리앰프 – 황문규 |
■ | 177 | The Venue | 카페 ‘모우’ |
■ | 178 | Circle | 천리안 고전음악연구회 |
■ | 179 | Internet Classic | 온라인 클래식 |
이달의 공연평 | ||
■ | 222 | 레온 코델락 기타 연주회 – 왕치선 |
■ | 223 | 백주영 바이올린 독주회 – 김방현 |
■ | 224 | 엠마누엘 액스 피아노 독주회 – 김주영 |
■ | 225 | 극단 목화의 ‘분상실’ – 김미도 |
독자 페이지 | ||
■ | 28 | 독자편지 |
■ | 132 | 객석 회원을 위한 ‘아름다운 예술친구’ 가맹점 |
■ | 134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