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첫 내한공연 갖는 영혼의 목소리 제시 노먼 견고한 영혼, 바다의 소리를 품다 – 박정준 / 이재준 |
음악 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기다림 – 김원숙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국회의원 오세훈 |
■ | 40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68 |
피아니스트 아믈랭 인터뷰 그래미상 무대의 코페르니쿠스 |
■ | 71 |
스페셜 인터뷰 | 바이로이트 예술 총감독 볼프강 바그너 바이로이트는 새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노승림 |
■ | 76 |
전국 순회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백혜선 음악은 나를 비춰볼 수 있는 거울이다 – 구빈아 |
■ | 82 |
국립오페라단의 ‘라 트라비아타’ & ‘시몬 보카네그라’ 비바 베르디! 축제는 시작되었다 |
■ | 84 |
아주 특별한 만남 | 4월의 발렌타인 사랑을 전하는 또 한 번의 특별한 기회 |
■ | 88 |
뮬로바 크로스오버 콘서트 그렇게 그들은 바다로 갔다 – 류태형 |
■ | 92 | 내한공연 가진 고르차코바 |
■ | 94 |
한일 교류 오페라의 향연 | ‘봄봄봄’ & ‘호월전’ 가깝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 |
■ | 98 |
화제의 인물 무대 송재광 / 김진 / KBS향 / 사사키 & 시노자키 |
■ | 106 |
45년 만에 첫 솔로 콘서트 갖는 국악인 김덕수 평생의 벗 장구와 단둘이 나서는 여정 |
■ | 108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제주 ‘영감놀이’ 예능보유자 이중춘 명주 바당에 실바람 나게, 바다를 달랜 심방 – 진옥섭 |
■ | 126 | 집중취재 | 해외 진출하는 한국 공연예술 |
■ | 128 |
진단취재 | 냅스터, 불붙은 저작권 혁명 인터넷 세상에서 자본주의는 붕괴되는가 |
■ | 132 |
음악 속에 숨겨진 암호 그들만이 나누었던 은밀한 속삭임 – 유윤종 |
■ | 136 | 점성술과 음악 | 양ㆍ황소자리 명연주가들 – 최은규 |
■ | 224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해외 취재 | ||
■ | 54 |
파리 | R.슈트라우스의 코믹 오페라 ‘조용한 여인’ 그리고 웃음은 멈추지 않았다 – 배윤미 |
■ | 58 |
빈 | 브리튼 오페라 ‘빌리 버드’ 빈 초연 음악으로 그린 인간의 죄악 그리고 뉘우침 – 양민우 |
■ | 60 |
홍콩 | 홍콩 아트 페스티벌 예술을 안을 수 있는 넉넉한 품 |
■ | 64 |
홍콩 | 비올리스트 유리 바슈메트 인터뷰 비올라는 더 이상 마법 풀린 신데렐라가 아니다 – 류태형 |
■ | 214 |
뉴욕 | 모믹스 무용단 창단 20주년 기념공연 인체 마술이 인도한 환상세계 – 김마리아 |
와이드 기획 | 한국 지휘계 현주소를 말한다 | ||
■ | 116 | 1 다시 뛰는 오케스트라 지휘자들 |
■ | 120 | 2 지방 오케스트라 지휘자들 |
■ | 124 | 3 한국 악단 이끄는 외국인 지휘자들 – 장일범 |
레코드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50 | 약진하는 지휘자 리카르도 샤이 – 황장원 |
■ | 152 | 게르기예프와 키로프의 베르디 ‘레퀴엠’ – 이재준 |
■ | 154 | 워너 클래식 세 디바의 새 도전 – 유형종 |
■ | 156 | 최초 공개된 굴드의 CBC 방송녹음 – 김주영 |
■ | 158 | 유종과 필하모니아의 슈트라우스 레코딩 |
■ | 160 | 도이치 하르모니아 문디의 새로운 도전 – 임화섭 |
■ | 162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 |
■ | 164 | DVD 리뷰 | 카라얀의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바티칸 실황 – 이영진 |
■ | 166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페라이어의 바흐 클라비어 협주곡집 |
■ | 168 | 레코드 리뷰 |
■ | 180 | 크로스오버 | 폰 오터, 코스텔로를 만나다 |
■ | 181 | 내하한 바이올리니스트 카와이 이쿠코 인터뷰 |
■ | 182 | 월드뮤직 | 기타리스트 안토니오 포르치오네 – 황우창 |
■ | 183 | 드레퓌스 재즈의 에디 루이스 앨범 – 김진묵 |
■ | 184 | 재즈의 영웅 | 레스터 영 – 하종욱 |
■ | 186 | 노영심의 음악선물 | 그대에게 띄우는 열 개의 메세지 |
연극 무용 | ||
■ | 200 |
화제의 러시아 연극 | ‘가면 무도회’ 진실은 눈 속에 묻히고, 슬픔은 가슴 속에 묻히고 – 이진아 |
■ | 204 | 미리 보는 화제작 | 교황청의 지하도 |
■ | 206 | 인터뷰 | ‘베니스의 상인’ 기획한 서울시극단장 이태주 |
■ | 208 | 문제작 화제작 | 씨어터 21의 ‘오이디푸스의 이름’ – 동이향 |
■ | 210 | 뮤지컬 박스 | 오페라의 유령 – 양영찬 |
■ | 216 |
스테이지 프리뷰 | 안은미의 ‘은하철도 000’ 영원을 달리는 레일 위의 꿈 – 한혜원 |
■ | 218 | 한국 현대춤협회 ‘춤작가 12인전’ |
■ | 220 | 명작 명안무 | 신데렐라 – 장인주 |
객석 갤러리 | ||
■ | 188 | Cinema | 캐논 인버스 – 송준 |
■ | 190 | ART | 사실과 환영전 |
■ | 191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92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파워엠프 – 황문규 |
■ | 193 | The Venue | 레스토랑 ‘ 그 안에 맛있는 이탈리안’ |
■ | 194 | Circle | 아마추어 연극 동아리 ‘멍석’ |
■ | 195 | Internet Classic | 그로브 음악사전 |
이달의 공연평 | ||
■ | 233 | 리오 삼바달 초청 베토벤 스페셜 – 왕치선 |
■ | 234 | 피터 야블론스키 피아노 독주회 – 김경순 |
■ | 235 | 화음 체임버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 한상우 |
■ | 236 | 양성원 무반주 첼로 독주회 – 김주영 |
■ | 237 | 이병우 기타 독주회 – 최유준 |
■ | 238 | 극단 자유의 ‘화수목 나루’ – 김윤철 |
■ | 239 | 극단 겸손존중의 ‘게스트’ – 김미희 |
■ | 240 | 유니버설 발레단 ‘컨템퍼러리 발레의 밤’ – 문애령 |
■ | 241 | 손인영의 우리춤 공연 – 김채현 |
독자 페이지 | ||
■ | 28 | 독자편지 |
■ | 140 | 객석 회원을 위한 ‘아름다운 예술친구’ 가맹점 |
■ | 142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