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백건우 파리 현지 인터뷰 피아노의 영혼을 더듬고, 음악의 영혼을 울리다 – 장일범 |
FROM ABROAD | ||
■ | 42 |
2003 바이로이트 바그너 페스티벌 더 이상 낡은 이미의 구원은 없다 – 유정우 |
■ | 48 |
라모의 발레 오페라 ‘우아한 인도의 나라들’ 유희가 예술이고, 예술이 곧 유희다 – 배윤미 |
■ | 52 |
세계 페스티벌 순례13 | 뮌헨 오페라 페스티벌 중유럽 문화 지존, 바이에른을 간과하지 말라 – 박종호 |
■ | 106 |
정태남의 문화기행(새 연재) 1 | 파르마 파르마, 위대한 명예시민을 지키는 방패 |
■ | 114 |
헨리 포겔 포럼 다니엘 카탄을 아십니까? |
■ | 194 |
아담 쿠퍼의 댄스 뮤지컬 ‘On Your Toes’ 뮤지컬 그 이상의 댄스 – 임덕신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코스모스, 그리고 무언가 – 송영 |
■ | 58 |
내한하는 고음악의 거장 조르디 사발 인터뷰 모든 음악은 동시대적이다 – 노승림 |
■ | 64 |
모스크바 솔로이스츠와 내한하는 유리 바쉬메트 비올라의 명인, 지휘대의 마에스트로 – 류태형 |
■ | 68 |
첫 내한 공연 갖는 기타리스트 존 윌리엄스 진보적인, 여전히 진보적인 마이다스의 손 – 이재준 |
■ | 70 |
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스타니슬라프 부닌 청중을 퇴보시키는 것은 직무 유기다 – 구빈아 |
■ | 72 |
고드프리 레지오 & 필립 글래스의 ‘콰씨’ 시리즈 정체성을 잃은 현대를 애도하는 무언의 묵시록 |
■ | 76 |
Voice Of October | 슈라리어, 갈란테, 카레라스/ 신영옥, 조수미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
■ | 80 |
부천시향 말러 시리즈 결산 스케치 파우스트의 순례는 끝나지 않았다 |
■ | 82 |
베레조프스키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회 정통의 옷을 벗은, 젊고 쿨한 악성 – 김주영 |
■ | 94 |
10월 공연 무대 선보이는 바리톤 최현수 가을에 듣는 토종 바리톤의 사자후 – 한정호 |
SPECIAL ISSUE & FEATURE | ||
■ | 86 |
베이스 바리톤 브린 터펠 알고 보면 귀여운 남자의 유쾌한 망중한 |
■ | 88 |
그리그/슈만 협주곡 선보인 피아니스트 안스네스 날카로운 시선으로 포착한 음악의 절도 – 박제성 |
■ | 90 |
안네 소피 무터의 프레빈 바이올린 협주곡 사랑으로 결실 맺은 프러포즈 협주곡 – 최은규 |
RECORD | ||
■ | 132 | 레코드 & 레코딩 |
■ | 136 | EMI의 마리아 칼라스 에디션 신보 – 김준형 |
■ | 138 | 소니 클래시컬의 ‘위대한 오페라’ 시리즈 |
■ | 140 | IMG/EMI의 ‘위대한 지휘자’시리즈 4차분 – 이영진 |
■ | 141 | 도시바 EMI의 헬무트 발햐 바흐 시리즈 |
■ | 142 | 브릴리언트의 모차르트 전집 시리즈 – 류태형 |
■ | 144 | 레코드 리뷰&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60 | DVD & SACD 리뷰 |
■ | 162 | 파트리시아 살라스의 ‘Puerto Montt’ – 김진묵 |
■ | 163 | 테렌스 블랜차드의 신보 ‘Bounce’ – 김정민 |
■ | 164 | 엘비스 코스텔로의 신보 ‘North’ – 유경재 |
■ | 166 | 엘레노 메키보이의 ‘Yola’ – 황우창 |
PLAY & DANCE | ||
■ | 170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삶의 바캉스 |
■ | 172 |
미리 보는 화제작 | 러시아 극단 유고자파드의 ‘갈매기’ 러시아적이지 않은, 가장 러시아적인 연극 – 김태훈 |
■ | 174 |
이 연극을 말한다 | 스의스 마이극단 무멘산츠의 ‘NEXT’ 오브제는 살아 있다 – 임도완 |
■ | 176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수레무대의 ‘꼬메디아’ 코미디아 델아르테, 21세기 한국 무대에서 부활하다 – 이선형 |
■ | 178 |
객석이 만난 연극인 1 | 배우 신구 한 번뿐인 인생이야, 뭘 두려워해? – 김수미 |
■ | 180 |
객석이 만난 연극인 2 | 배우 이명호 쏠뱅이의 지느러미가 품은 가시의 의미 |
■ | 182 |
한상철 대담 프로젝트 6 | 한국 연극의 연기술 1 배우여, 관객이 TV를 끄고 극장을 찾는 이유를 아는가 |
■ | 186 |
뮤지컬 뉴스 | ‘인당수 사랑가’ ‘페퍼민트’ ‘점프’ 부수고 바꾼다, 어찌 네모만 무대일쏘냐 – 권내리 |
■ | 188 |
뮤지컬 박스 | 조지와 함께 일요일 공원에서 비우는 것이 채우는 것일진대 – 양영찬 |
■ | 192 |
BEAUTY OF ARTIST | 연극인 장영남 푸른 별이 가진 뜨거움 – 노승림 |
■ | 196 |
스테이지 프리뷰 | 2003 서울세계무용축제 한국산 댄스 페스티벌의 명품을 꿈꾸며 – 장인주 |
■ | 200 |
춤이 있는 현장 | 우리 시대의 무용가 2003 작아서 더욱 깐깐해야 할 맞춤형 수제 축제 – 진옥섭 |
■ | 202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국립무용단 무용수 최진욱 7전 8기의 신화, 나로서 족하다 – 한정호 |
GALLERY | ||
■ | 204 | ART | 갤러리 정미소 개관 |
■ | 206 | Cinema | 스티브 쉐인버그 감독의 ‘세크리터리’ – 송준 |
■ | 208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CRITICAL REVIEWS | ||
■ | 235 | 게르하르트 오피츠 & 서울시향 협연 – 왕치선 |
■ | 236 | 국립극단 ‘문제적 인간, 연산’ – 김미도 |
■ | 237 | 극단 76단 ‘선’ – 김명화 |
■ | 238 | 유니버설 발레단 ‘네 가지 모던 발레의 유혹’ – 장광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