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메조소프라노 체칠리아 바르톨리 취리히 현지 취재 전율할 육체, 감동할 마음만 준비하라 – 류태형 |
FROM ABROAD | ||
■ | 40 |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브뤼셀, 런던, 빈을 가다 모차르트, 현재 진행형의 실험이자 기회 – 데스몬드 추윈 |
■ | 44 |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기념 파리 오페라 ‘돈 조반니’ 섹스, 저속함, 그리고 나이트메어 – 배윤미 |
■ | 48 |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러시아 모차르트 초콜릿, 그 씁쓸한 여운 – 유혁준 |
■ | 52 |
뉴욕 메트의 골든 위크를 가다 코렐리 이후 최대의 센세이션 – 박종호 |
■ | 56 |
東京春景 – 긴자의 가부키 죽음도 탐미하는 양식의 아름다움 – 장일범 |
■ | 130 |
헨리 포겔 포럼|‘피아 데 톨로메이’ 음반 2종 오페라 애호가여 누려라!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바다가 그리워질 때 (4) – 최병관 |
■ | 24 | 心心談談|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
■ | 60 |
뉴욕 현지 표정 -이영주 그를 키운 것은 8할이 음악이다 – 이석렬 |
■ | 60 | 백남준 추모 기획 BYE BYE NAM JUNE PAIK |
■ | 60 | 타고 남은 재, 다시 기름이 되다 – 손학규 |
■ | 66 |
SPECIAL INTERVIEW|피아니스트 윤디 리 “참 뻔한 말씀, 감사합니다” – 박용완 |
■ | 70 |
PREVIEW INTERVIEW|첼리스트 지안 왕 그러나 인간도 음악도, 완벽할 순 없다 |
■ | 72 |
INTERVIEW|카운터테너 정세훈 부드러운 남자에게도 힘든 시기가 있었거늘 – 김정은 |
■ | 74 |
ROAD TO PERFECTION|지휘자 구자범 하노버에서 길을 찾으리 – 한정호 |
■ | 76 |
OUT OF STAGE|피아니스트 안미현 변신하기 좋은 시간은 언제죠? |
■ | 78 |
STAGE TOPIC|코리안 심포니 지방 연주회 동행 취재 그해 겨울, 보령에서 생긴 일 |
■ | 80 |
TRADITIONAL|해금 연주자 강은일 나는 ‘강은일’을 경영한다 |
■ | 82 |
BEAUTY OF ARTIST|가야금 연주자 이슬기 젊음으로 시도하는 ‘의미 있는 외도’ |
■ | 86 |
SPECIAL ISSUE|탄생 100주년 안익태 재조명 안익태의 알려지지 않은 두 작품 – 송병욱 |
■ | 94 |
FESTIVAL PREVIEW|2006 통영국제음악제 봄시즌 이것은 그냥, 나의 봄 이야기 |
■ | 98 | 화제의 인물|박태영 & 김명곤 & 황병기 & 송기철 |
■ | 106 | 화제의 무대|TIMF 앙상블 & 서울시국악관현악단 |
■ | 110 | 이달의 추천 공연 |
ART & CULTURE | ||
■ | 90 |
박종호의 음악편지|뉴욕 회상(回想)-메트로폴리스, 그리운 유럽의 체취 |
■ | 116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4 봄날 아침을 노래한 ‘동창이 밝았느냐’ – 송혜진 |
■ | 120 |
대중음악 속 아리랑4조용필의 ‘꿈의 아리랑’ 아리랑은 무지개 저편에 있을까? – 윤중강 |
■ | 122 |
오페라가 있는 명화|R.슈트라우스 ‘살로메’ 절제할 수 없는 욕망의 각혈 – 조윤선 |
■ | 126 |
불멸의 목소리|메조소프라노 마릴린 혼 고소한 비음, 탈권위의 디바 – 유형종 |
■ | 132 |
세계 명레이블 순례 DG 클래식 세상을 지배한 노란색의 힘 – 이재준 |
■ | 136 | 불멸의 지휘자|브루노 발터 행복을 그리는 따뜻한 지휘봉 – 안동림 |
RECORD | ||
■ | 142 | 레코드&레코딩 |
■ | 144 | 기타리스트 무라지 카오리의 새 음반 ‘뤼미에르’ – 최유준 |
■ | 146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안데르셰프스키 Vs 바두라 스코다 – 김주영 |
■ | 148 |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침머만의 브람스 협주곡 1번 – 황장원 |
■ | 149 | 테너 롤란도 빌라손의 새 음반 ‘오페라 리사이틀’ – 유형종 |
■ | 150 | 사발/르 콩세르 데 나시옹의 보케리니 작품집 – 이종선 |
■ | 151 | EMI GROC 시리즈 2006 1차분 – 한정호 |
■ | 152 | 레코드 & DVD 리뷰 |
■ | 160 | 안드레아 보첼리의 새 앨범 ‘아모레’ – 박용완 |
■ | 161 | 크로스오버|켈틱 우먼의 데뷔 앨범 – 류태형 |
PLAY & DANCE | ||
■ | 162 |
음악이 있는 무대?|시벨리우스 ‘템페스트’ 두 대가의 마지막 인사 – 황진규 |
■ | 164 |
FROM ABROAD|러시아 – 고리키의 ‘밑바닥에서’ 역사의 소용돌이에서 난파당한 인간 군상 – 백승무 |
■ | 166 |
CELEBRATION|배우 윤석화의 30년을 말하다 깊고 은은한, 그래서 향이 그윽한 배우 – 박용재 |
■ | 170 |
STAGE ON|한 해 연극의 시작을 알리는 3월 축제들 대학로의 봄 – 김주연 |
■ | 172 |
INTERVIEW|타이완 연출가 왕룽위 내 작품은 ‘나비’ 아닌 ‘애벌레’ |
■ | 174 |
REVIEW 극과 극|‘헤드윅’ 과 ‘그녀의 봄’ 탈주, 혹은 내 안의 타자와 화해하기 – 이진아 |
■ | 176 |
세계 연극사의 명장면? 영국-해롤드 핀터의 ‘최후의 한 잔’ 핀터의 정치적 목소리를 높인 신호탄 – 송현옥 |
■ | 184 |
CRITIC′S REPORT|뉴욕 공연예술 홍보 마켓 뉴욕에 한국 무용이 ‘잠깐’ 떴다 – 문애령 |
■ | 186 |
FROM ABROAD|포사이드 & 파리 오페라 발레단 갸르니에 공연 움직임의 고고학 – 황보유미 |
■ | 187 |
MUSICAL SCOPE|프랑스어 뮤지컬 분석 브로드웨이의 ‘벽을 뚫는’ 프랑스어 뮤지컬 – 원종원 |
■ | 188 |
STAGE PREVIEW|리옹 오페라 발레단 내한 공연 이제는 익숙할 그들의 푸가 – 한정호 |
■ | 190 |
춤이 있는 현장|파브르 & 트루블렌 컴퍼니 ‘눈물의 역사’ 공연 감성보다 앞서 간 ‘행위’의 공허함 – 장광열 |
■ | 192 | 김영태의 ‘사 에 라’ |
TALKING ABOUT | ||
■ | 196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97 | ART|대림미술관 알폰소 휘피전 |
■ | 198 | VENUE|무대의상 전문점 다솜 |
■ | 199 | ON AIR|KBS 1FM ‘명연주 명음반’ DJ 정만섭 |
■ | 200 | SPACE|노원문화예술회관 |
CRITICAL REVIEW | ||
■ | 208 | 앤드류 맨즈 & 잉글리시 콘서트 내한 공연 – 이재준 |
■ | 209 | 서재형/한아름의 연속 이미지극 릴레이 – 김옥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