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NHK 심포니와 내한하는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나를 바르게 보시오 – 한정호 |
FROM ABROAD | ||
■ | 48 |
영국 버밍엄-뮤지컬 ‘미스 사이공’ 뉴 프로덕션’ 드라마로 무장한 비극적 사랑 노래 – 김주연 |
■ | 52 |
파리 오페라의 라모 ‘플라테’ 알록달록 거짓이라도, 사랑은 좋은 것 – 배윤미 |
■ | 56 |
베를린 슈타츠오퍼 ‘트리스탄과 이졸데’ 사라진 트리스탄과 이졸데, 남은 것은 바렌보임뿐? – 이설련 |
■ | 60 |
파리 샹젤리제 극장의 로시니 ‘세미라미데’ 부활절 기념 오페라 종합 선물 세트 – 김승열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바다가 그리워질 때 (7) – 최병관 |
■ | 24 | 心心談談|국회의원 나경원 |
■ | 40 |
SPECIAL INTERVIEW|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 당신이 무터 마니아인가요? – 박용완 |
■ | 44 |
SPECIAL INTERVIEW |첫 내한하는 원전연주 거장 헤레베헤 어느 플랑드르인의 위대한 내공 – 이종선 |
■ | 62 |
SPECIAL REPORT|금강산 윤이상음악회 현지취재 우리는 벌써 기차를 탔다 |
■ | 66 |
VERSUS|피아니스트 니콜라이 루간스키 VS 데니스 마추예프 한번 질러 봐 VS 한번 참아 봐 – 한정호 |
■ | 68 |
CONCERT SKETCH|서울시향의 ‘진은숙의 아르스 노바 I’ 편식을 안 해야 키가 자란다 |
■ | 70 |
AFTER THE CURTAIN CALL|바이올리니스트 비비아네 하그너 그럼 제가 생산자군요 |
■ | 72 |
FESTIVAL REPORT|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페스티벌은 서울을 대신할 것인가 |
■ | 74 |
REVIEW|2006 교향악축제 결산 무대 위 주인공에게 넘겨진 바통 – 왕치선 |
■ | 78 |
TALK TALK TALK|안 트리오 음악도 사랑도, 우리에겐 모두 소중해! – 김정은 |
■ | 80 |
PREVIEW INTERVIEW|크로스오버 뮤지션 양방언 음악•영상•기술의 함수관계 |
■ | 82 |
BEAUTY OF ARTIST|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물음표에서 느낌표로 |
■ | 84 |
OUT OF STAGE|피아니스트 박종훈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연주하다 |
■ | 86 |
TRADITIONAL|소리꾼 김용우 사랑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시간 |
■ | 88 | 화제의 인물|알렉산드라 엑토즈 & 신의재 & 김병화 |
■ | 94 | 이달의 추천공연 |
■ | 202 | CURTAIN CALL|예술계 병역 특례 논란 |
ART & CULTURE | ||
■ | 101 | 2006 월드컵 스페셜 ‘Viva! World Cup’ |
■ | 112 | 대중음악 속 아리랑(6) 날라리가 아라리로 비나리를 – 윤중강 |
■ | 114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 남성적 창법에 스민 수줍은 여성성 언락 ‘벽사창이’ – 송혜진 |
■ | 118 |
오페라가 있는 명화|가에타노 도니제티 ‘안나 볼레나’ 배신과 죽음, 그것만이 내 몫이었지 – 조윤선 |
■ | 122 |
불멸의 목소리|테너 리처드 터커 유대계 미국 테너의 이탈리안 소울 – 유형종 |
■ | 126 |
헨리 포겔 포럼|아사히나 다카시의 예술 열도에 고립된 슈퍼스타, 그가 남긴 비경 |
■ | 128 |
이종도의 CAMERA VOX|‘매치 포인트’ & ‘리플리’ 욕망은 언제나 타인의 욕망이다 |
■ | 132 |
박종호의 예술 편지|하이델베르크 자유(自由) – 마르지 않는 영감의 샘 |
RECORD | ||
■ | 136 |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타로 파리 현지 인터뷰 – 배윤미 |
■ | 138 | 메조소프라노 셰멘첸코 VS 가랑샤 – 유형종 |
■ | 140 | 우에하라의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 박제성 |
■ | 142 | 스크로바체프스키의 베토벤 교향곡 – 이종선 |
■ | 144 | 해설이 있는 클래식-리슨 & 레슨 내레이션 맡은 이루마 – 김정은 |
■ | 146 | BMG 클래식 라이브러리 시리즈 – 한정호 |
■ | 148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56 | 인디언 로드 3집 -김진묵 |
PLAY & DANCE | ||
■ | 158 |
음악이 있는 무대? ‘서민귀족’ 더 나은 삶을 향한 무모한 열정 – 황진규 |
■ | 160 |
FROM ABROAD|러시아 V.O. 풍자극장의 ‘타냐-타냐’ 사랑에 관한 침묵의 로망스 – 백승무 |
■ | 162 |
REST IN PEACE|큰 별 지다 고인의 영전에 바치는 편지 – 유민영 |
■ | 164 | 연극배우 김동원 타계 무대 인생 반세기, 배우 김동원의 발자취 – 김주연 |
■ | 166 |
REVIEW|2006 서울연극제-극단 76단의 30주년 기념작 ‘리어왕’ 실패한 비극, 부족한 미학 – 장성희 |
■ | 168 |
INTERVIEW|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작가 장유정 당신의 첫사랑은, 진짜입니까? |
■ | 170 |
세계 연극사의 명장면 ? 스페인-호세 루이스 고메스 연출 ‘아! 카르멜라’ 스페인 내전을 기억하는 슬픈 노래 – 김선욱 |
■ | 172 | 김영태의 ‘사 에 라’ |
■ | 174 |
FROM ABROAD|사샤 발츠 신작 ‘게자이텐’ 파리 공연 안무력 까먹는 연극의 굴레여 – 황보유미 |
■ | 176 |
STAGE PREVIEW|3년 만에 내한하는 마리 쉬나르 컴퍼니 바흐가 나신과 만났네 – 한정호 |
■ | 178 |
춤이 있는 현장|안은미 ‘신춘향’ 전통을 희화화한 가벼운 여흥거리 – 문애령 |
■ | 180 |
DANCER STORY|안지은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 |
TALKING ABOUT | ||
■ | 182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ART|대전시립미술관 ‘루오-영혼의 자유를 지킨 화가’전 |
■ | 186 | VENUE|왈츠와 닥터 만 커피 |
CRITICAL REVIEW | ||
■ | 196 | 부닌 & 바이에른 체임버 내한공연 – 김주영 |
■ | 198 | 예술의전당 ‘돈 조반니’ – 유형종 |
■ | 200 | 2006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카바레쇼 ‘발라간’ – 안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