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신시내티 심포니 부수석 플루티스트 최나경 희망을 품고, 젊음은 열려 있다 – 류태형 |
FROM ABROAD | ||
■ | 40 |
진은숙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 초연 뮌헨 현지 취재 1 판타지의 원조, 고전으로 승화하다 – 데스몬드 추윈 |
■ | 43 |
진은숙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 초연 뮌헨 현지 취재 2 작곡가 진은숙 뮌헨 현지 인터뷰 – 이설련 |
■ | 44 |
바스티유 극장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개성의 시대, 비교를 거부한다 – 배윤미 |
■ | 48 |
제19회 콜마르 페스티벌 파괴적인 진화가 잠시 멈추었던 순간 |
PREVIEW | ||
■ | 60 |
PREVIEW|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음악으로 뛰어넘는 ‘규모의 경제학’ – 박용완 |
■ | 62 |
INTERVIEW|서울시향과 브람스 1번 협연하는 피아니스트 김선욱 성장에 대하여 |
■ | 64 |
PREVIEW|유라시안 필의 ‘피터와 늑대’ 당신도 피터였던 시절이 있었습니까? – 김정은 |
■ | 66 |
PREVIEW|유럽에서 활동 중인 다섯 성악가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 풍성하고 화려한 노래다발 |
■ | 68 |
FESTIVAL PREVIEW|월드 보컬 뮤직 페스티벌 이 여름, 우리는 신 나게 노래한다 |
■ | 70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물 위에서 노래함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30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50 | SUMMER SPECIAL|2007 국내외 여름음악축제 총정리 |
■ | 76 |
EXCLUSIVE|지휘자 샤를 뒤투아 인터뷰 꿈이 있기에 늙을 수 없다 – 박용완 |
■ | 80 |
REPORT|TIMF 아카데미 2007 젊은이여, 미래를 보라 |
■ | 82 |
TO SIR WITH LOVE|TIMF앙상블 예술감독 최우정 & 악장 정호진 배움의 자유로운 방향성 |
■ | 86 |
ART & CEO|조석준 대전문화예술의전당 관장 공연장은 건물 그 이상이어야 한다 – 류태형 |
■ | 88 |
LIVING NEXT DOOR MUSIC|예술의전당 설계, 건축가 김석철 1980년대에 바침 – 박용완 |
■ | 92 |
TALK TALK TALK|정가악회 국악을 대하는 또 하나의 젊은 시선 – 김정은 |
■ | 94 |
TRADITIONAL|해금 명인 김영재 다만 ‘명인’이라 부를 뿐이다 |
■ | 96 | SUMMER SPECIAL|테마별 DVD 탐구 |
■ | 102 |
KIDS|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놀면서 배우는 세상이 왔다 – 홍성욱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104 |
우리악기 이야기?|장구 우리음악의 매력, 그 중심에 서 있는 장구 – 유은선 |
■ | 106 |
윤중강의 한중일 컬처로드? 지금 필요한 건 ‘3S 삼박자’ |
■ | 108 |
新 작곡가 시리즈|다케미츠 도루 소리의 정원을 가꾼 작곡가 – 이희경 |
■ | 112 |
헨리 포겔 포럼|베르디 오페라 명연주 총망라 시리즈 굵직한 마스터피스, 숱한 명연들 |
■ | 114 |
재즈의 영웅|스리 사운즈 셋이서 자아내는 하나의 소리 – 하종욱 |
■ | 116 | 리뷰|조슈아 벨 내한 공연 – 이석렬 |
■ | 117 | 리뷰|앙상블 디토 & 모스크바 체임버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 박용완 |
■ | 118 | 리뷰|스타니슬랍스키 극장 오페라단 내한 공연 – 유형종 |
■ | 119 | 리뷰|대전시향 상임지휘자 취임연주회 – 황진규 |
■ | 120 | 리뷰|창작뮤지컬 댄싱 섀도우 – 김명화 |
■ | 121 | 리뷰|국립창극단 시집가는 날 – 김정은 |
■ | 122 |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시대의 극작가|정복근 – 김옥란/김주연 |
■ | 126 | MY MUSICAL STORY|최정원 – 김주연 |
■ | 128 | 더불어 숲 – 준 초이 |
ART & CULTURE | ||
■ | 130 |
불멸의 지휘자|유진 오먼디 무개성의 개성 – 안동림 |
■ | 134 |
피아니스트 NOW|안드라스 쉬프 솔직한 피아니스트를 위한 바람직한 변명 – 김주영 |
■ | 138 |
오페라가 있는 명화|자코모 푸치니 ‘나비부인’ 스스로의 환상에 갇힌 슬픈 사랑 – 조윤선 |
■ | 142 |
박종호의 예술편지|제네바 은거(隱居) – 호반에 자리 잡은 은둔자의 도시 |
■ | 146 | 이 순간 |르네 플레밍 – 이은주 |
RECORD | ||
■ | 148 | 이안 보스트리지 런던 현지 인터뷰 – 차민경 |
■ | 150 | 파비오 루이지의 R. 슈트라우스 ‘영웅의 생애’ – 황진규 |
■ | 152 | 알타라 레이블의 야블론스키 시리즈 – 김주영 |
■ | 154 | 유로아츠 DVD 수입 1차분 – 유형종 |
■ | 156 | 1896년 7월 24일, 한민족 최초의 음원 음반화 – 정창관 |
■ | 158 |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의 ‘Yesterdays’ – 윤병준 |
■ | 160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6 |
FROM ABROAD|러시아 – 안트레프리자 극장의 ‘갈매기’ 체홉으로, 다시 체홉으로! – 백승무 |
■ | 170 |
STAGE ON|‘우먼 인 블랙’배우 최광일 ‘배우’로 살아간다는 것 |
■ | 172 |
INTERVIEW|‘안데르센 프로젝트’ 연출가 로베르 르파주 그림책 없는 안데르센 – 김주연 |
■ | 174 |
REST IN PEACE|김영태의 ‘사에라’ 더 아름다운 세상으로 떠난 우리 시대 마지막 보헤미안 – 장광열/김주연 |
■ | 178 |
FROM ABROAD|솔리스트 마티아스 에이만 현재는 젊음이 가장 큰 장점이죠 – 황보유미 |
■ | 180 |
FROM ABROAD|인스브루크 탄츠좀머 페스티벌 알프스 자락에 펼쳐진 한국의 ‘실크로드’ – 문애령 |
■ | 182 |
STAGE PREVIEW|인발 핀토 무용단 ‘Shaker’ 눈보라가 들려주는 환상동화 – 김주연 |
■ | 184 |
춤이 있는 현장|UBC 발레뮤지컬 ‘심청’ 이런 심청, 본 적 있나요? |
■ | 186 |
DANCING CULTURE|마이얼링(Mayerling) 비극을 향한 사랑, 비극이 남긴 의혹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90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91 | ART|덕수궁미술관 ‘비엔나미술사박물관’ |
■ | 192 | VENUE|비노 펠리체 |
■ | 195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예술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