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피아니스트 백건우 오랫동안 들어온 새로운 이야기 – 박용완 |
FROM ABROAD | ||
■ | 38 |
리옹 오페라‘지그프리트’ & 모네 극장 ‘폰토의 왕, 미트리다테’ 그곳에 영웅이 있었다 – 배윤미 |
■ | 42 |
취리히 오페라의 훔퍼딩크 ‘왕자와 왕녀’ 옛날에 왕자님이 거위 치는 소녀를 만났습니다 – 데스몬드 추윈 |
■ | 46 |
드레스덴 젬퍼 오퍼의 바그너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명연출 부재한 ‘명가수’의 무대 – 이설련 |
■ | 50 |
제64회 롱 티보 콩쿠르 현지 취재 우승, 그 이상의 것을 배우다 – 배윤미 |
PREVIEW | ||
■ | 54 |
PREVIEW|오페라 갈라 콘서트 ‘조수미와 위너스’ 이 사람을 소개합니다 |
■ | 56 |
OUTSPOKEN|독주회 ‘열음의 베토벤’ 앞둔 피아니스트 손열음 – 한겨울에 읽는 ‘열음의 편지’ – 박용완 |
■ | 58 |
THE FIRST TIME|피아니스트 김태형 드디어, 조용히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
■ | 60 |
PREVIEW|국립오페라단 ‘라 보엠’ ‘그대의 찬 손’ 잡고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
■ | 62 |
INTERVIEW|가야금 앙상블 사계 ‘언니들’이 돌아왔다 – 김정은 |
■ | 64 |
TRADITIONAL|소리꾼 한승석 남자의 눈물로 별을 쏘다 |
■ | 66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삶에 대한 감사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74 |
IMAGE REPORT|피에르 루이지 피치 연출 ‘라 트라비아타’ 눈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사치 – 김주연/유영주 |
■ | 76 |
2007 경남국제음악콩쿠르 이 가을의 ‘씁쓸함’ – 박용완 |
■ | 78 | 2007 가을 시즌 리뷰 – 김정은/김현 |
■ | 82 |
INTERVIEW|지휘자 김홍재 음악·인생·존재에 집중하라 |
■ | 84 |
TALK TALK TALK|소리꾼 이자람 경계에서 꿈꾸는 자유로운 음악 |
■ | 86 |
ART & CEO|공연기획사 빈체로 이창주 사장 클래식 공연이 대세입니다 – 류태형 |
■ | 88 |
LIVING NEXT DOOR MUSIC|영화배우 김태우 솔직한 선율이 흐르는 그의 리빙룸 – 박용완 |
■ | 92 |
KIDS|리틀 아인슈타인 우리의 즐거운 미션!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94 |
우리악기 이야기?|생황·태평소 남다른 개성의 국악기들 – 유은선 |
■ | 96 |
윤중강의 한중일 컬처로드 보아와 양승희, 그 ‘같음’과 ‘다름’ |
■ | 98 |
新 작곡가 시리즈?|카이야 사리아호 신비주의 음향세계를 추구한다 – 최지연 |
■ | 102 |
헨리 포겔 포럼|로스트로포비치의 일화 인류에 헌신, 음악에 겸손했던 자유인 |
■ | 104 |
재즈의 영웅|조 자비눌 In A Silent Way, 그러나 뜨거운 진보의 여정 – 하종욱 |
■ | 106 |
객석 리뷰|틸레만/뮌헨 필·에셴바흐/파리 오케스트라·랑랑·바흐 페스티벌-엠마 커크비 & 타펠무지크·이건음악회-하모닉 브라스·정수년 해금 세계 모놀로그·연우무대 ‘해무’·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국립발레단 ‘춘향’·바체바 무용단 ‘Three’ |
■ | 116 |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시대의 극작가|이윤택 – 김주연/김옥란 |
■ | 120 | MY MUSICAL STORY|류정한 – 김주연 |
■ | 122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4 |
불멸의 지휘자|피에르 몽퇴 거침없이 유영하는 정밀한 지휘봉 – 안동림 |
■ | 128 |
피아니스트 NOW|마르크 앙드레 아믈랭 21세기 비르투오소가 사는 법 – 김주영 |
■ | 132 |
오페라가 있는 명화|조지 프레데릭 헨델의 ‘줄리오 체사레’ 치명적인 유혹의 여인 – 조윤선 |
■ | 136 |
박종호의 예술편지|부에노스아이레스 위로(慰勞) – 예술로 자신들을 달래는 신기루의 도시 |
■ | 140 | 이 순간|발레리 게르기예프 – 이은주 |
RECORD | ||
■ | 142 | 레코드 & 레코딩 |
■ | 144 | 네트렙코와 가랑차의 바덴바덴 오페라 갈라 – 유형종 |
■ | 146 | 아르헤리치 쇼스타코비치 루가노 페스티벌 실황 – 김주영 |
■ | 148 | 윤디 리의 프로코피예프·라벨 협주곡 신보 – 박제성 |
■ | 150 | 파파노/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의 레스피기 로마 3부작 – 황진규 |
■ | 152 | 나탈리 드세이 주연 ‘몽유병의 여인’ – 유형종 |
■ | 154 | 글렌 굴드 컴플리트 오리지널 재킷 콜렉션 – 류태형 |
■ | 156 | ORF 레조난첸 고음악 페스티벌 실황 – 이종선 |
■ | 158 | EMI 레코멘드 시리즈 – 최은규 |
■ | 160 | EMI 제미니 시리즈 – 박성수 |
■ | 162 | 레코드 & DVD리뷰 |
PLAY & DANCE | ||
■ | 168 | FROM ABROAD|러시아 – 말리 드라마 극장(MDT)의 ‘삶과 운명’ 홀로코스트, 혹은 살아남은 자의 슬픔 – 백승무 |
■ | 172 |
STAGE ON|’서툰 사람들’의 장진 소동극은 품위가 있어야죠 – 김주연 |
■ | 174 |
TO SIR WITH LOVE|연출가 임영웅 & 배우 한명구 그 긴 기다림을 가능케 한 믿음 |
■ | 178 |
MUSICAL SCOPE|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인류 최고의 수퍼스타, 뮤지컬로 부활하다 – 양영찬 |
■ | 180 |
FROM ABROAD|파리 사샤 발츠 신작 ‘로미오와 줄리엣’ 무시간성의 공간에 승화된 베로나의 연인들 – 황보유미 |
■ | 184 | INTERVIEW|국립발레단과 ‘뮤자게트’ 올린 보리스 에이프만 – 이제 30년, 아직도 갈 길이 멀다 – 김주연 |
■ | 186 |
DANCING CULTURE|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 명작인가 범작인가 – 유형종 |
■ | 189 | 2007년 겨울 ‘호두까기 인형’ 공연 총정리 – 김주연 |
TALKING ABOUT | ||
■ | 190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92 | ART|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 |
■ | 193 | SPACE|서울연극센터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
■ | 197 | 예술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