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지휘자 금난새 & 전통예능인 김덕수 ‘균형’을 향한 두 길 – 김정은 |
FROM ABROAD | ||
■ | 40 |
동남아시아 최초 ‘링’ 사이클, 방콕 오페라 ‘발퀴레’ 방콕의 푸른 밤, 이국적인 동남아의 바그너 – 데스몬드 추윈 |
■ | 44 |
바스티유 오페라의 바그너 ‘탄호이저’ 예술을 위한 예술, 그 영원불멸의 스캔들 – 배윤미 |
■ | 48 |
상하이 아시아 컨템포러리 시어터 페스티벌의 ‘신데렐라’ 대중의 마음 사로잡은 신데렐라의 변신 – 장일범 |
■ | 50 |
홍콩 우예주 리사이틀 & 신동헌 화백 음악가 스케치 전시회 여든의 노 화가와 스무 살 바이올리니스트 – 김진묵 |
NEW YEAR′S SPECIAL | ||
■ | 55 | 2007 월간 ‘객석’ 선정 유망주 10인 – 박용완/김주연/김정은 |
PREVIEW | ||
■ | 70 |
2008년 프리뷰 클래식 음악 온다 그들이, 꿈이 아니다 – 류태형 |
■ | 72 |
2008년 프리뷰 연극/무용/뮤지컬 365일 펼쳐지는 신세계로의 초대 – 김주연 |
■ | 74 |
INTERVIEW|보컬리스트 바비 맥퍼린 걱정 마, 음악은 계속 흐르거든! – 김정은 |
■ | 76 |
THE FIRST TIME|지휘자 성시연 여성도 신성도 아닌, 그냥 한 음악인 – 박용완 |
■ | 78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시간의 변주곡 – 김강하 |
■ | 28 | auditorium|브리핑 |
■ | 30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84 |
SPECIAL REVIEW|백건우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연주 그곳에 우리가 있었다 – 박용완/김주영 |
■ | 88 |
INTERVIEW|소프라노 홍혜경 절제, 그것이 롱런의 비결이다 – 김정은 |
■ | 90 |
REPORT|제3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소신 있는 목소리에 한 표 |
■ | 92 |
ART & CEO|서울예술단 정재왈 이사장 뮤지컬 중심, 국립 단체로 도약 – 류태형 |
■ | 94 |
LIVING NEXT DOOR MUSIC|사진가 배병우 사람 안에 너무 많은 색깔이 있다 – 박용완 |
■ | 98 |
TRADITIONAL|이춘희 명창 다시 귀 기울이는 가깝고도 먼 노랫가락 |
■ | 100 |
KIDS|하이스쿨뮤지컬 경쾌한 음악이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96 | 윤중강의 한중일 컬처로드 |
■ | 102 |
新 작곡가 시리즈|황병기 그의 음악 안에 숨은 이야기 – 윤중강 |
■ | 106 |
불멸의 지휘자|조지 셸 장식을 버리고 음악만으로 승부하다 – 안동림 |
■ | 110 |
헨리 포겔 포럼|오페라 ‘라 왈리’ ‘라 왈리’의 풍성한 디스코그래피를 기대하며 |
■ | 112 |
재즈의 영웅|행크 존스 아흔의 나이로 현역을 지키는, 음악인의 음악인 – 하종욱 |
■ | 114 |
윤중강 한중일의 컬처로드? 서울과 홍콩, 그 같음과 다름 |
■ | 116 | 객석 리뷰|손열음/김태형/김연수 탄생 100주기 기념 공연/달아달아 밝은 달아/뷰티풀 게임/오르페오 |
■ | 122 | MY MUSICAL STORY|배해선€ – 김주연 |
■ | 124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6 |
유럽의 메세나|유럽의 예술단체를 후원하는 사람들-파리 오페라와 AROP 화려하고 단단한 빙산의 일각 – 배윤미 |
■ | 128 |
오페라 연출가 열전|루키노 비스콘티 우아한 탐미 속에 빛나는 파멸 – 박종호 |
■ | 132 |
피아니스트 NOW|예프게니 키신 그는 영원한 우리의 탐구영역 – 김주영 |
■ | 136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 슈퍼 하이엔드 오디오를 아십니까? |
■ | 140 |
시네마 클릭|‘카핑 베토벤’ & ‘페이지 터너’ 무대 위 조연에서 영화 속 주연으로 – 김경수 |
RECORD | ||
■ | 142 | 레코드 & 레코딩 |
■ | 144 | 요나스 카우프만의 ‘로맨틱 아리아’ – 유형종 |
■ | 146 | 미샤 마이스키 & 세르히오 티엠포의 ‘엘레지’ – 최은규 |
■ | 148 | 콜린 데이비스의 LSO 라이브 시리즈 – 황진규 |
■ | 150 | 데니스 마추예프의 ‘알려지지 않은 라흐마니노프’ – 김주영 |
■ | 152 | 캐나다의 고음악 레이블 ATMA의 음반들 – 이종선 |
■ | 154 | 베르고 레이블의 현대음악 시리즈 – 김진묵 |
■ | 156 | 바이올리니스트 김민진의 베토벤 협주곡 & 소나타 7번 – 류태형 |
■ | 158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6 |
FROM ABROAD|런던 – 로열 코트 극장의 ‘코뿔소’ 무소의 뿔이 한 개이든 두 개이든 – 조용신 |
■ | 168 |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우리 시대의 극작가|조광화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뜨거움에 대하여 – 김옥란/김주연 |
■ | 172 |
YOUNG & MATURE|연출가 서재형 & 작가 한아름 그들이 다시 ‘죽도록 달리는’ 이유 – 김주연 |
■ | 174 |
STAGE ON|뮤지컬 ‘19 그리고 80’ 삶의 어느 곳에나 노래가 있네 |
■ | 176 |
MUSICAL SCOPE|뮤지컬 ‘나인’ 한 중년 남자의 ‘아홉살 인생’ |
■ | 178 |
REST IN PEACE|모리스 베자르 서거 한 세기를 마감한 무용 예술의 혁명가 – 장인주 |
■ | 181 |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리스 베자르의 영상 – 유형종 |
■ | 182 |
FROM ABROAD|파리 오페라 발레단 사람들? 프르미에르 당쇠즈 이자벨 시아라볼라 에메랄드의 깊은 빛을 닮은 무용수 – 황보유미 |
■ | 184 |
DANCING CULTURE|실비아(Sylvia) 어렵게 부활한 그리스 로마 신화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90 | ART|칸딘스키와 러시아 거장전 |
■ | 192 | SPACE|서울남산국악당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
■ | 196 | 예술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