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0 | 오보이스트 알브레히트 마이어 | 지배하라, 노래하듯 낭만적으로 – 유정우 |
FROM ABROAD | ||
■ | 38 |
파리 오페라의 바그너 ‘라인의 황금’ 역사, 결코 미화될 수 없는 전설 – 배윤미 |
■ | 42 |
프라다 의상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아틸라’ 무대 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데스몬드 추윈 |
■ | 46 |
카이야 사리아호의 ‘에밀리’ 세계 초연 유럽 최초의 여성 물리학자를 만나다 – 배윤미 |
SPECIAL | ||
■ | 50 |
우리 오케스트라를 만나다 봄의 교향악 우리 오케스트라의 봄날을 꿈꾸며 |
PREVIEW | ||
■ | 66 | INTERVIEW│피아니스트 김선욱 이제 막 시작된 나의 슈만 이야기 – 김정은 |
■ | 68 |
PREVIEW│정명훈과 아르헤리치의 조우 우리가 만나면 역사가 된다 – 한주연 |
■ | 70 |
PREVIEW│샤를 뒤투아가 이끄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그 ‘벨벳 사운드’의 환상적인 이미지 – 김여항 |
■ | 72 |
Talk Talk Talk│플루티스트 최나경 지금, 나의 이야기 – 한주연 |
■ | 74 |
INTERVIEW│피아니스트 김태형 선 굵은 조용한 성장 – 김여항 |
■ | 76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꿈길에서 – 김강하 |
■ | 22 | auditorium BRIEFING |
■ | 24 | auditorium PICK |
■ | 26 | PRELUDE |
■ | 86 |
ISSUE│아르모니아 문디 회장 베르나르 쿠타즈 타계 여전히 나의 신조가 옳다고 믿는다 – 배윤미 |
■ | 88 |
음악소풍│임동혁 피아노 독주회 시대의 아이콘으로 산다는 것 – 김정은 |
■ | 92 |
SO HOT│피아니스트 지용 같이 놀자! 난 지용이야 – 김여항 |
■ | 96 |
TRADITIONAL│가야금 4중주단 여울 봄처럼 다가온, 봄처럼 가벼운 – 김정은 |
CORE | ||
■ | 100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 │스콧 조플린 & 윌리엄 그랜트 스틸 대지의 저주받은 자들이 부르는 평등의 노래 |
■ | 104 |
音/樂/思/惟│테오도어 아도르노① 왜 음악인가 – 김유동 |
■ | 106 |
음악이 보낸 편지 │쇤베르크 변혁은 전통의 바탕 위에 – 김강하 |
■ | 108 |
재즈의 영웅│리 릿나워 Captain Fingers – 하종욱 |
■ | 110 | 리뷰│아르카디 볼로도스 피아노 독주회, 안드레아스 숄 리사이틀, 서울바로크합주단 창단 45주년 기념 특별정기연주회, 리처드 용재 오닐 리사이틀, 김소옥 무반주 바이올린 독주회, 김철호 지휘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연주회, 유랑극단 쇼팔로비치, 정영두 안무의 제7의 인간 |
■ | 118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 │하이너 뮐러 삶으로 쓰고 질문으로 대답하다 – 백승무 |
■ | 120 |
윤중강 핫! 이슈│아이돌 스타와 소속사의 간극 아버지 없는 아이돌 |
■ | 122 |
음악 듣는 시골의사 수술장에 흐르던 모차르트 레퀴엠 – 박경철 |
ART & CULTURE | ||
■ | 124 |
객석, 평론가를 만나다│이상만 이상을 위해, 현실을 보라 – 윤중강/박용완 |
■ | 132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 │초대형 스피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③ 그리폰과 ATC |
■ | 13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정순임 왕대밭에 왕대 난다 |
■ | 140 |
STRING& NOW│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 길들여 지지 않을 본성의 몽상가 – 최은규 |
■ | 144 |
시네마 클릭│‘크레이지 하트’ 가혹한 삶의 황혼기에 만난 사랑 – 김경수 |
RECORD | ||
■ | 146 | 레코드 & DVD 리뷰 |
■ | 152 | 브렌델의 복스/뱅가드/턴어바웃 레이블 녹음 재발매 – 김주영 |
■ | 154 | 테미르카노프/상트페테르부르크 필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그랜드홀 첫 라이브 레코딩 – 이영진 |
■ | 156 | 호로비츠 1986년 베를린 콘서트 실황 – 정만섭 |
■ | 158 | 리처드 히콕스 기념 음반 ‘Within A Dream’ – 박제성 |
■ | 160 | 스티븐 허프의 쇼팽 후기 작품집 – 박성수 |
■ | 162 | 연광철/정명훈의 슈베르트 ‘겨울 나그네’ 실황 – 이용숙 |
■ | 164 | 로이스턴 말둠과 사이먼 래틀의 ‘리듬 이즈 잇!’ – 유형종 |
PLAY & DANCE | ||
■ | 168 |
무대를 만드는 예술가│음악감독 공명 무대 위, 소리의 발견 – 김주연 |
■ | 172 |
STAGE ON│‘오장군의 발톱’ 아무도 미워하지 않은 자의 죽음 – 김주연 |
■ | 174 |
ZOOM IN STAGE│‘대학살의 신’ 세상에 고상한 논쟁은 없다 – 김옥란 |
■ | 176 |
FROM ABROAD│뮤지컬 ‘리틀 나이트 뮤직’ 두 여배우가 살린 손드하임의 고전 – 조용신 |
■ | 180 |
INTERVIEW│파리 오페라 발레단 의상 디자이너 필리프 비노 무대 위 옷자락 속에 새겨진 발레역사 – 황보유미 |
■ | 182 |
STAGE PREVIEW│강수진 갈라 ‘더 발레’ 여전히 절정을 사는 그녀의 모든 것 – 문애령 |
■ | 184 |
DANCING CULTURE│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남자 백조 그 이상!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S |
■ | 190 | ART│함양아&주노 김 개인전 |
■ | 192 | VENUE│북하우스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