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바이올리니스트 고토 류 | 필립 퍼키스의 숙제를 풀다가 – 박용완 |
FROM ABROAD | ||
■ | 40 |
리옹 오페라 푸슈킨 페스티벌의 ‘마제파’ 절대적 영웅은 없다 – 배윤미 |
■ | 44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에마뉘엘 샤브리에 ‘에투알’ 반짝반짝 빛났던 ‘얼간이 별’ – 이설련 |
SPECIAL | ||
■ | 51 |
탄생 200주년 기념 – 슈만의 가상 회고록 ‘나는 사라질 모든 준비를 끝냈다’ – 김강하/이석렬/편집부 |
PREVIEW | ||
■ | 64 |
INTERVIEW│에머슨 현악 4중주단 리더 없이 나아가라 – 박용완 |
■ | 66 |
PREVIEW│2010 디토 페스티벌 매력은 매력을 부른다 – 김여항 |
■ | 68 |
PREVIEW│킹스 싱어스 내한 공연 킹스 네버 다이즈 – 김정은 |
■ | 70 |
FAVORITE│재즈 기타리스트 팻 메스니 나? 혼자서도 잘할 수 있어! – 한주연 |
■ | 72 |
TRADITIONAL│소리꾼 윤진철 보성소리 ‘적벽가’의 유일한 핏줄 – 김정은 |
■ | 74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여행에의 권유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BRIEFING |
■ | 28 | auditorium PICK |
■ | 30 | PRELUDE |
■ | 78 |
AFTER THE COMPETITION│2010 서울국제음악콩쿠르 탄탄한 기본기만이 승리의 힘 – 한주연 |
■ | 82 |
음악 소풍│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파크 콘서트 별이 된 그날 밤의 공원 – 김여항 |
■ | 86 |
CURRENT ISSUE│리코더리스트 권민석 나무의 숨결이 키운 똑똑한 음악가 – 한주연 |
■ | 88 |
ART & CEO│삶과꿈 김용원 대표 & 삶과꿈 싱어스 신갑순 대표 같은 시선을 가진 삶과 꿈의 동반자 |
CORE | ||
■ | 92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 │아나톨리 베데르니코프 & 마리아 그린베르크 수난과 고통의 골짜기를 넘어 나 모든 걸 얻었노라 – 이종호/김주연 |
■ | 96 |
音樂思惟│포르켈 음악, 감정에 논리를 부여하다 – 이서현 |
■ | 98 |
재즈의 영웅│레니 트리스타노 냉정과 열정 사이 – 하종욱 |
■ | 100 | 리뷰│알브레히트 마이어 & 마르쿠스 베커 듀오 리사이틀, 김선욱/정경화 협연 아쉬케나지/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다니엘 호프 협연 로저 노링턴/슈투트가르트 방송교향악단 내한 공연, 뒤투아 지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2010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손열음 협연 김대진/수원시향의 베토벤 2010, 크리스토퍼 박 피아노 독주회, 박현숙 가야금 산조전, 잠 못 드는 밤은 없다, 몬테크리스토 |
■ | 110 |
20세기를 빛 낸 세계 극작가 │알렉산드르 밤필로프 1960년대의 주어, 밤필로프 – 백승무 |
■ | 112 |
윤중강의 핫! 이슈│대중문화 속의 호모 섹슈얼리티 ‘게이’는 언제 ‘개인’이 되나요? |
■ | 114 |
음악 듣는 시골의사 생을 달관한 자의 독백 – 박경철 |
ART & CULTURE | ||
■ | 116 |
객석, 평론가를 만나다│조동화 한국 무용평론계의 서막을 열다 – 이종호/김주연 |
■ | 122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이일주 동초소리의 진정성을 새롭게 각인시키다 |
■ | 126 |
우리 오케스트라€│광주시립교향악단 광주의 한 사람 – 박용완 |
■ | 130 |
유럽의 메세나 │룩셈부르크의 메세나 ‘은행의 나라’에서 문화적으로 돈 쓰기 – 이석렬 |
■ | 132 |
STRING & NOW│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 소녀 바이올리니스트의 신데렐라 스토리 – 최은규 |
■ | 136 |
auditorium’s VIEW│사진작가 최병관 세상의 아름다움을 건져 올리다 – 김여항 |
■ | 140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한국 최고의 하이엔드 오디오를 찾아서 ① KTS 오디오를 아시나요? |
RECORD | ||
■ | 144 | 레코드 & DVD 리뷰 |
■ | 150 | 블롬슈테트/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관현악단 라이브 레코딩 세트 – 이영진 |
■ | 152 | 막심 쇼스타코비치/런던 심포니의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10번 – 정만섭 |
■ | 154 | 파보 예르비/신시내티 심포니의 홀스트 ‘행성’ – 이석렬 |
■ | 156 | 친리웨이의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전곡 – 최은규 |
■ | 158 | 장 이브 티보데의 조지 거슈윈 신보 – 김주영 |
■ | 159 | 백건우/인발/체코 필의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1번 – 박제성 |
■ | 160 | 막스 엠마누엘 첸치치 ‘메조소프라노를 위한 오페라 아리아’ – 배윤미 |
■ | 162 | 브래드 멜다우 트리오 신보 ‘Highway Rider’ – 김진묵 |
PLAY & DANCE | ||
■ | 164 |
무대를 만드는 예술가 │의상 디자이너 박항치 연출의 눈으로 만드는 옷 – 김주연 |
■ | 168 |
FROM ABROAD│덴젤 워싱턴 출연, 브로드웨이 ‘Fences’ 급이 다른 연기란 이런 것이다 – 데스먼드 추윈 |
■ | 172 |
INTERVIEW│연극 ‘너는 나다’의 작가 정복근 백 년의 의미를 묻습니다 – 김주연 |
■ | 176 |
STAGE ON│‘그대를 속일지라도’ 열심히 살아온 당신에게 바치는 무대 – 김주연 |
■ | 178 |
MASTERPIECE│연출가 피터 브룩 큰 스승과의 선문답 “빈 공간이란 무엇인가” – 조만수 |
■ | 180 |
FROM ABROAD│파리의 인도무용축제 컨템퍼러리와 만난 인도의 춤 – 서주연 |
■ | 182 |
STAGE PREVIEW│호페시 쉑터 무용단 ‘폴리티컬 마더’ 감정적 파편들의 균형을 창조하다 – 문애령 |
■ | 184 |
DANCING CULTURE│‘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오페라와 춤의 융합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S |
■ | 189 | ART│‘달은 가장 오래된 시계다’ 전 |
■ | 190 | CHARITY│‘윤석화의 사계 – 엄마로 살아보니까’ |
■ | 192 | ON AIR│KBS 클래식FM ‘생생 클래식’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