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나는 너다’ 주인공 송일국 | 안중근, 그는 내 운명 – 김주연 |
FROM ABROAD | ||
■ | 44 |
2010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브뤼셀을 달군 우리 젊은 6인 – 배윤미 |
■ | 50 |
베를린 도이치 오퍼의 베르디 ‘오텔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재앙의 밤 – 데스먼드 추윈 |
■ | 54 |
도이치 라디오 필 상임지휘자 크리스토프 포펜 긴장은 해결을 향한다 – 김여항 |
SPECIAL 미래 관객으로의 초대 | ||
■ | 레너드 번스타인의 ‘영 피플스 콘서트’ – 박용완 | |
■ | 올여름에 만나는 청소년음악회 – 편집부 | |
■ | 유럽의 아동/청소년 관객 개발 사례 – 이설련•배윤미 | |
■ | 59 | 청소년 음악 교육의 두 패러다임, 금난새와 김대진 – 김여항 |
PREVIEW | ||
■ | 74 |
FESTIVAL PREVIEW│제7회 대관령국제음악제 역사와 자연으로 떠나는 휴가 – 김여항 |
■ | 76 |
INTERVIEW│소프라노 홍혜경 & 테너 김우경 음악을 향한 단 하나의 마음 – 한주연 |
■ | 80 |
FAVORITE│무지카 글로리피카와 공연하는 지기스발트 쿠이켄 어느 발견 이야기 – 김여항 |
■ | 82 |
INTERVIEW│피아니스트 김규연 순간의 시간을 채우다 – 김여항 |
■ | 84 |
FESTIVAL PREVIEW│2010 린덴바움 뮤직 페스티벌 별이 별을 잉태하는 순간 – 박용완 |
■ | 86 |
FAVORITE│타루의 국악 뮤지컬 ‘판소리, 애플그린을 먹다’ 젊은 소리꾼들의 성장 발전소 – 한주연 |
■ | 88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초록의 계절 – 김강하 |
■ | 24 | auditorium BRIEFING |
■ | 26 | auditorium PICK |
■ | 28 | PRELUDE |
■ | 94 |
FOR THE PROFESSIONAL│2010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지상 강의 공연장에서 일하십니까? – 박용완 |
■ | 98 |
INTERVIEW│소프라노 임선혜 욕심은 없고 용기는 충만한 중독자 – 김정은 |
■ | 102 |
TRADITIONAL│고수 정화영 누가 누구를 선택하는가 – 김정은 |
CORE | ||
■ | 108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유진 구센스 마녀사냥의 제단에 희생물로 바쳐진 지휘대의 신사 |
■ | 112 |
음악이 보낸 편지│말러 자연이 말러에게 준 것 – 김강하 |
■ | 114 |
재즈의 영웅│패츠 월러 광대의 예술 – 하종욱 |
■ | 116 | 리뷰│백건우 협연 파보 예르비/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내한 공연, 에머슨 현악 4중주단 내한 공연, 외란 쇨셔 내한 공연, 팻 메스니 솔로 프로젝트 오케스트리온, 동풍 또 하나의 실크로드-반도에서, 11 그리고 12, 인어도시, 알론조 킹스 라인스 발레 내한 공연 |
■ | 124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에드워드 올비 누가 올비를 두려워하지 않는가 – 백승무 |
■ | 126 |
윤중강의 핫! 이슈│드라마 작가 김수현 같은 말이라도, 좀 부드럽게 해주세요 |
■ | 128 |
음악 듣는 시골의사 삶 그 자체가 수난인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 – 박경철 |
ART & CULTURE | ||
■ | 130 |
객석, 평론가를 만나다│김형주 미(美)를 거치지 않고 선(善)에 이를 수 없다 – 이석렬/박용완 |
■ | 13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이영태 호방하게 질러내는 힘찬 수리성 |
■ | 140 |
우리 오케스트라│제주도립교향악단 작은 거인의 발자국 – 한주연 |
■ | 144 |
STRING & NOW│바이올리니스트 이차크 펄만 이 시대 음악가의 필수조건 – 최은규 |
RECORD | ||
■ | 148 | 레코드 & DVD 리뷰 |
■ | 154 | 율리아 피셔가 연주하는 파가니니와 슈베르트 – 최은규 |
■ | 156 | 세르주 첼리비다케의 브루크너 교향곡 8번 도쿄 실황 – 이영진 |
■ | 158 | 미야스콥스키 교향곡 전곡 시리즈 15•16•17집 – 정만섭 |
■ | 160 | 니노 그베타제의 무소륵스키 ‘전람회의 그림’ 외 – 김주영 |
■ | 162 | 롤란도 비야손의 멕시코 노래 음반 ‘iMEXICO’ – 유형종 |
■ | 164 | 듀오 비비드의 ‘네 개의 손’ – 김진묵 |
■ | 166 | 김해숙의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 지성자의 성금연류 가야금산조 – 정창관 |
PLAY & DANCE | ||
■ | 168 |
무대를 만드는 예술가│음악감독 김태근 소리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때까지 – 김주연 |
■ | 172 |
FROM ABROAD│타바코프 극장과 체홉예술극장의 ‘결혼’ 가장 넓은 ‘결혼’과 가장 좁은 ‘결혼’ – 윤서현 |
■ | 174 |
STAGE ON│‘안티고네’ 영원한 저항의 아이콘 – 김옥란 |
■ | 178 |
INTERVIEW│‘빌리 엘리어트’ 매지스텔라 문미호 대표 공들인 시간은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 김주연 |
■ | 182 |
FROM ABROAD│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가구야히메’ 춤과 음악으로 승화된 일본 설화 – 서주연 |
■ | 186 |
STAGE PREVIEW│국립발레단 ‘롤랑 프티의 밤’ 짧은 치마로 사랑을 춤추다 – 문애령 |
■ | 188 |
DANCING CULTURE│‘아키스와 갈라테아’ 댄스 오페라의 샛별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92 | BOOKS |
■ | 193 | ART │키스 해링 전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