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이소영 | 저를 보고 있나요? 작품을 봐주세요 – 박용완 |
FROM ABROAD | ||
■ | 40 |
미라 바르토브 연출의 진은숙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드디어 탈을 벗은 앨리스 – 배윤미 |
■ | 44 |
바이에른 슈타츠오퍼의 조반니 시모네 마이어 ‘코린토스의 메데아’ 공감할 수 없는 메데아의 절망 – 이설련 |
■ | 48 |
웨일스 오페라의 ‘리골레토’ &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운명이 갈린 두 명가수 – 데스먼드 추윈 |
■ | 52 |
콜마르 페스티벌 & 생트 페스티벌 축제가 진화하자 스타는 등장했다 – 배윤미 |
■ | 56 |
앙상블 디토의 일본 데뷔 오천 번의 아리가토, 디토 – 박용완 |
■ | 60 |
도쿄 기오이 홀 ‘황병기 가야금의 진수’ 황병기 그리고 포스트 황병기 – 윤중강 |
SPECIAL CD시대에 대한, 어쩌면 마지막 보고서 | ||
■ | 뉴미디어 시대를 앞둔 황제들 – 박용완/김여항 | |
■ | 명 레이블 30 – 편집부 | |
■ | 음악이 CD에 담기기까지 – 이장직 | |
■ | 퀴즈 풀고 CD 받고 | |
■ | CD, 그 30년의 여정 – 박성수 | |
■ | CD시대까지 이어져온 명반 – 박정준 | |
■ | 65 | Goodbye, Compact Disc. Hello again |
PREVIEW | ||
■ | 82 |
INTERVIEW│‘7인의 음악인들’의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이유라 비교하지 마세요, 더욱이 실내악인 걸요 – 이장직 |
■ | 84 |
INTERVIEW│소프라노 이명주 ‘부활’을 두드리는 아름다움 – 박정준 |
■ | 86 |
INTERVIEW│가족오페라 ‘마술피리’의 연출가 변정주•지휘자 이병욱 우린, 보는 눈이 다릅니다 – 한주연 |
■ | 88 |
FESTIVAL PREVIEW│2010 제주국제관악제 & 제주국제관악콩쿠르 굵어진 금빛 선율을 따라 – 한주연 |
■ | 90 |
PREVIEW│제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스크린 속 음악가들이 우리를 부른다 – 나윤정 |
■ | 92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천일야화 – 김강하 |
■ | 24 | auditorium BRIEFING |
■ | 26 | auditorium PICK |
■ | 28 | PRELUDE |
■ | 100 |
FOR THE PROFESSIONAL│2010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지상 강의 고객을 분석하라, 작지만 확실하게 보여줘라 – 박용완 |
■ | 104 |
FESTIVAL REPORT│2010 린덴바움 페스티벌 성장한 만큼 진화할 것이다 – 김여항 |
■ | 108 |
NEW GENERATION│지휘자 아드리엘 김/최수열 우리가 기다려온 새로운 세대 – 김여항 |
CORE | ||
■ | 116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카를 아마데우스 하르트만 불의의 시대를 오롯하게 항거한 비타협의 예술정신 |
■ | 120 | 音樂思惟│몬테베르디 음악은 가사의 하인이다 – 정경영 |
■ | 122 |
음악이 보낸 편지│페르디난트 힐러 힐러, 그들 모두의 친구 – 김강하 |
■ | 124 |
재즈의 영웅│그로버 워싱턴 주니어 스무드 재즈의 마법사, 미스터 매직 – 하종욱 |
■ | 126 | 리뷰│벤도르 지휘/그베타제 협연 서울시향 명협주곡 시리즈 II, 소프라노 홍혜경 리사이틀, 무지카글로피카와 지기스발트 쿠이켄 바흐를 말한다, 고토 류 리사이틀, 국립오페라단 어린이와 마법, 판소리 브레히트 사천가, 안티고네, 국립발레단 롤랑 프티의 밤 |
■ | 134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외젠 이오네스코 잃어버린 언어를 찾아서 – 백승무 |
■ | 136 |
윤중강의 핫!이슈│유난히 뜨거운 8월의 민족의식 당신은 ‘일제’를 경험했나요? |
■ | 138 |
음악 듣는 시골 의사 아이의 깊은 눈에서 떨어지는 삶의 무게 – 박경철 |
ART & CULTURE | ||
■ | 140 |
객석, 평론가를 만나다 | 이태주 행동으로 실천하는 전방위 연극평론가 – 김숙현/김주연 |
■ | 14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 | 조영자 무겁고 깊은 울림 |
■ | 150 |
STRING & NOW│첼리스트 요요 마 가지 않은 음악의 길, 내가 가야 할 길 – 최은규 |
RECORD | ||
■ | 154 | 레코드 & DVD 리뷰 |
■ | 160 | 살로넨/필하모니아 말러 교향곡 9번 실황 – 박정준 |
■ | 161 | 넬손스/버밍엄 시립교향악단 신보 – 이영진 |
■ | 162 | 켄들링거의 다 카포 오스트리아 레이블 음반 3종 – 이종선 |
■ | 164 | 랑랑의 소니 클래시컬 데뷔반 ‘Live In Vienna’ – 박제성 |
■ | 165 | 멜니코프의 쇼스타코비치 프렐류드와 푸가 – 김주영 |
■ | 166 | 막달레나 코체나 바로크 음반 ‘러브레터’ – 유형종 |
■ | 167 | 스팅 신보 ‘Symphonicities’ – 이석렬 |
■ | 168 | ‘임동창 풍류’ – 정창관 |
■ | 169 | 2009 브레겐츠 페스티벌 ‘아이다’ 실황 DVD – 김강하 |
PLAY & DANCE | ||
■ | 170 |
무대를 만드는 예술가 │무대 디자이너 여신동 무대에 색깔을 더해주는 손길 – 김주연 |
■ | 174 |
STAGE PREVIEW│‘나는 너다’ 영웅과 역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김옥란/김주연 |
■ | 178 |
STAGE ON│‘왕은 왕이다’ 왕을 왕이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김주연 |
■ | 182 |
MUSICAL SCOPE│‘피맛골 연가’ 사라진 것들에 대한 아스라한 추억 – 조용신 |
■ | 184 |
STAGE PREVIEW│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새로움으로 반짝이는 한국 발레의 현재 – 문애령 |
■ | 186 |
DANCING CULTURE│‘온디네’ 인간을 사랑한 물의 요정의 슬픔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90 | BOOKS |
■ | 191 | ART│김여운 개인전 ‘희생자의 집’ |
■ | 191 | VENUE│일산 슈베르티아데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