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ver Story | ||
| ■ | 30 | 노부스 콰르텟 미완에 거는 기대 – 박용완 | 
| Monthly Focus | ||
| ■ | 22 | 킹스 칼리지 합창단 내한 공연 전통과 순수함으로 빚은 공명 – 김선영 | 
| ■ | 26 | 체칠리아 바르톨리 신보 ‘노르마’ 이토록 인간적인 – 이장직 | 
| From Abroad | ||
| ■ | 42 | 빈 슈타츠오퍼의 바그너 ‘트리스탄과 이졸데’ 무대 위에 남은 건 오직 음악뿐 – 이설련 | 
| ■ | 48 | ‘그래피티’ㆍ첼로 협주곡 개정판 올린 진은숙 지금, 베토벤과 말러 사이에 놓인 이름 – 김나희 | 
| ■ | 54 | 노트르담 850주년 기념 축제 ‘노트르담의 종교음악’ 재단 위에 피어오른 음악의 본질 – 배윤미 | 
| Core | ||
| ■ | 60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잊힌 음악 되살리기 | 
| ■ | 62 | 김다솔&에리크 슈만&다비드 피아 트리오 연주회 – 유혁준 | 
| ■ | 63 | ‘우리는 난파선을 타고 유리바다를 떠돌았다’ – 이은경 | 
| ■ | 64 | ‘스칼렛 핌퍼넬’ -원종원 | 
| ■ | 65 | 국립현대무용단 ‘개와 그림자’ – 장광열 | 
| ■ | 66 | DANCING CULTURE | 장 크리스토프 마요의 ‘로미오와 줄리엣’ 감각을 입혀 재해석하다 -유형종 | 
| ■ | 70 | 이달의 추천 공연 | 
| Current Issue | ||
| ■ | 2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자유의 무대 – 신예슬 | 
| ■ | 76 | FAVORITE | 소프라노 조수미 진짜 조수미 이야기 – 김나희 | 
| ■ | 82 | AUDITORIUM SPECIAL | 오픈인터뷰 홀딱. 권민석, 홀딱 반하다 – 박용완 | 
| Play & Dance | ||
| ■ | 90 | STAGE PREVIEW | ‘아가멤논’ 그리스 비극의 새로운 변주 – 김옥란 | 
| ■ | 96 | INTERVIEW | 배우 박해수 그가 바라본 심연 – 김선영 | 
| ■ | 102 | MUSICAL+ | ‘애비뉴 큐’ 어른을 위한 인형들의 통쾌한 노래 – 원종원 | 
| Record & Art | ||
| ■ | 108 | MUST LISTEN | 아라벨라 슈타인바허의 코른골트•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집 비옥한 대지의 소리 – 최은규 | 
| ■ | 110 | 얀손스/로열 콘세르트헤보 오케스트라의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10번 – 유혁준 | 
| ■ | 112 | 세르게이ㆍ루시네 하차투리안의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1~3번 – 이장직 | 
| ■ | 114 | 프랑수아 프레데리크 기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집 – 김주영 | 
| ■ | 116 | 엠/콘체르토 소아베의 제수알도 성악곡과 마이오네 기악곡 – 최유준 | 
| ■ | 118 | ‘마음의 기쁨’ – 피오트르 베차와가 부르는 리하르트 타우버의 노래들 – 유형종 | 
| ■ | 125 | 김선기의 동그라미를 꺼내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비제 ‘카르멘’ 외 | 
| ■ | 126 | ART | ‘탁월한 협업자들’ – 김선영 | 
| ■ | 128 | BOOKS | ‘노름마치’ 외 – 김선영 | 
| ■ | 131 | 정기구독자 선물 | 
| ■ | 138 | 더불어숲 – 박용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