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만프레트 아이허를 만나다 | 모든 존재에, 숨 – 박용완/김여항 |
Monthly Focus | ||
■ | 24 |
뮈라이와 기 “나의 언어” – 김나희 |
■ | 28 |
고티에 카퓌송 첼로의 연인 – 김나희 |
■ | 32 |
앤드루 데이비스/BBC 심포니 내한 공연 가장 영국적인 오케스트라를 만나다 – 이장직 |
From Abroad | ||
■ | 48 |
빈 슈타츠오퍼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카프리치오’ 예술이냐, 흥행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이설련 |
■ | 54 |
그슈타트 메뉴인 페스티벌 화목하게 흘러오는 메뉴인 명가의 맥 – 배윤미 |
■ | 58 |
몽트뢰 페스티벌 관록의 승리 – 배윤미 |
Special 국립오페라단 ‘파르지팔’ | ||
■ | 64 |
‘파르지팔’ 한국 초연을 앞두고 제대로 알아야 재미를 얻으리라! – 이설련 |
■ | 72 |
연출가 필리프 아를로 구원은 어디에서 오는가 – 김여항 |
■ | 78 |
베이스 연광철 바그너 가수의 장인 정신 – 김선영 |
Core | ||
■ | 84 | 김선욱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사이클 – 김주영 |
■ | 85 | 헬무트 릴링 내한 공연 – 이석렬 |
■ | 86 | 국립극단 ‘알리바이 연대기’ – 이은경 |
■ | 87 | ‘애비뉴 큐’ – 원종원 |
■ | 88 |
DANCING CULTURE | 유니버설발레단 ‘심청’ 우리것의 세계화 – 유형종 |
■ | 92 |
DIFFICULT CHOICE 보리스 피고바트의 레퀴엠 ‘홀로코스트’ 율리아 피셔&미하엘 잔덜링/드레스덴 필 내한 공연 – 이장직 |
■ | 94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2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존재와 과정 – 송현민 |
■ | 100 |
FAVORITE | 양성원의 트리오 오원 서로 다른 존재들이 하나 될 때 – 김나희 |
■ | 104 |
FESTIVAL | 서울ㆍ울산ㆍ전주에서 즐기는 가을 축제 생각의 계절 – 박용완 |
■ | 108 |
BEYOND MUSIC | 국군교향악단 음악과 함께라면 – 김선영 |
Play & Dance | ||
■ | 18 |
MUSICAL+ | ‘노트르담 드 파리’ 거부할 수 없는 언어의 매력 – 원종원 |
■ | 114 |
STAGE PREVIEW | ‘가모메’ 1930년, 체호프, 갈매기 – 김옥란 |
Record & Art | ||
■ | 124 |
DISCO-BIOGRAPHY | 막달레나 코제나 음악계의 퍼스트레이디 – 유혁준 |
■ | 128 |
MUST LISTEN | 루이스 오타비우 산투스의 르클레르 바이올린 협주곡 Op.7 까다로운 파리의 취향, 그 미묘함이란 – 최은규 |
■ | 130 | 스테파니 드 파이의 비탈리 가문 작품집 – 최은규 |
■ | 132 | 정경화 1998년 도쿄 산토리홀 실황 – 유혁준 |
■ | 134 | 루비모프ㆍ마르티노프의 모차르트 두 대의 포르테피아노를 위한 작품집 – 김주영 |
■ | 136 | 플라시도 도밍고의 베르디 바리톤 아리아집 – 유형종 |
■ | 141 |
강봉국의 동그라미를 꺼내다 번스타인/이스라엘 필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 | 142 |
ART OF JUNGMISO | ‘미디어 퍼포먼스 프로젝트’ 연극적 해프닝, 미디어 퍼포먼스를 다시 시작하다 – 장윤규 |
■ | 144 | VENUE | ‘유제세 현악실’ – 김선영 |
■ | 146 | BOOKS | ‘루브르 가로지르기’ 외 – 김선영 |
■ | 147 | 정기구독자 선물 |
■ | 154 | 더불어숲 – 박용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