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지휘자 정명훈 음악 앞에, 일본은 없다 – 노승림 / 나오모토 오카야마 |
SPECIAL ISSUE & FEATURE | ||
■ | 52 |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 보라, 내가 독일의 혼을 다시 소환할지니 – 이영진 |
■ | 56 |
크로스오버 앨범 선보이는 소프라노 신영옥 난생 처음 들어본, 낯설지 않은 노래 – 구빈아 |
■ | 58 |
마르첼로 알바레스 & 살바토레 리치트라의 ‘듀에토’ 젊음과 낭만 가득한 테너들의 저녁 식사 |
■ | 62 |
말러 교향곡 2번 두 번째 녹음한 길버트 카플란 빈 필을 감동시킨 말러리안의 열정 – 류태형 |
■ | 66 |
팜페라의 신성 헤일리 웨스튼라 & 서머 뉴질랜드 소녀의 풋풋함, 영국 처녀의 원숙함 |
■ | 68 |
신세대 피아노 플레이어 막심 피아니스트의 꿈, 피아노 플레이어의 끼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김정란 |
■ | 72 |
내한 공연 갖는 퓨전 재즈 그룹 카시오페아 인터뷰 25년간 무대 위에 뜬 상쾌한 아침노을 |
■ | 74 |
‘크레이지 팝스’ 콘서트 지휘자 박정호 인터뷰 비틀스, 우리 시대의 고전이 될 것인가 |
■ | 78 |
호암 뮤직 알프 페스티벌 음악감독 강동석 인터뷰 함께 연주하는 음악이 더욱 즐겁습니다 |
■ | 80 |
내한 공연 가진 캐나디언 브라스 인터뷰 세상의 모든 음악 접수, 금관 시대 연다 |
■ | 82 |
내한 공연 가진 루발카바 쿼텟 천재성에 압도당한 짜릿한 두 시간 |
■ | 84 |
MUSIC FOR CHARITY | 부산 소년의 집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걸어오는 초록빛 소년들 – 한정호 |
■ | 86 |
TRADITIONAL | 국립국악관현악단 ‘명인의 향기’ 전통의 본질에 입각한 또 하나의 새로운 시도 – 현경채 |
■ | 90 |
추모 기획 | 타계한 판소리 무형문화재 박동진 명창 한을 넘어 흥을 깨닫게 해 준, 그 죽음이 쓸쓸하지 않은 이유 |
■ | 98 |
불멸의 목소리 | 베이스 표도르 샬리아핀 공포의 카리스마, 흑마술 같은 저음 – 유형종 |
FROM ABROAD | ||
■ | 40 |
세계 페스티벌 순례 11 | 마르세유 페스티벌 푸른 지중해, 하얀 항구에 더한 핏빛 열정 – 박종호 |
■ | 46 |
프랑스 본 바로크 페스티벌 & 지휘자 엠마누엘 아임 1 21주년 맞은 본 바로크 페스티벌 아슬아슬한 스타트, 전력 질주로 만회하다 2. 엠마누엘 아임 인터뷰 유혹의 기술을 지닌 생명, 의도적 자연스러움을 내뿜다 – 배윤미 |
■ | 94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 20 | 아르놀트 쇤베르트(하) 영원한 하모니, 그 실체는 어디에 – 양기승 |
■ | 102 |
헨리 포겔 포럼 피아노 롤, 거장을 부활시키다 |
■ | 178 |
샤를 주드 & 보르도 발레단 ‘피카소와 춤’ 큐비즘과 무대 미학의 빅뱅 – 임덕신 |
RECORD | ||
■ | 116 | 레코드 & 레코딩 |
■ | 120 | 에머슨 4중주단의 바흐 ‘푸가의 기법’ 신보 – 최은규 |
■ | 122 | 첼리스트 지안 왕의 신보 ‘The Baroque Album’ – 이재준 |
■ | 124 | 알리아 복스 5주년 기념 조르디 사발의 신보 – 이종선 |
■ | 126 | 미공개 음원과 DVD 포함한 ‘호로비츠의 마술’ – 박제성 |
■ | 128 | 할레 관현악단의 레이블 ‘할레’ 와 지휘자 마크 엘더 – 황장원 |
■ | 129 | 베를린 클래식스의 ‘에테르나 컬렉션’ – 유형종 |
■ | 130 | DG의 오리지널 마스터스 시리즈 신보 |
■ | 132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48 | 이달의 SACD & DVD |
■ | 150 | 재즈 디바를 항 야신타의 도전 – 유경재 |
■ | 151 | 프로젝트 앨범’ 누보 송’ – 김정민 |
■ | 152 | 세계의 자장가 모음 ‘The World Sings Goodnight’ – 김진묵 |
■ | 153 | FM레코드의 미티스 테오도라키스 영화음악 시리즈 – 황우창 |
■ | 154 | 노영심의 음악 선물 | ‘살인의 추억’ 사운드 트랙 |
PLAY & DANCE | ||
■ | 158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탈출, 우울증, 그리고 독백 |
■ | 160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돌곶이 ‘물질적 남자’ 무엇이 우리를 살게 하는가 – 김수미 |
■ | 162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여행자 ‘한여름 밤의 꿈’ 당신의 풀빛 사랑, 여름밤 숲 속에서 속삭이세요 – 이선형 |
■ | 164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마임이스트 임도완 코미디엔 종류가 많습니다. 무엇을 보시렵니까? |
■ | 166 |
한상철 대담 프로젝트 4 | 한국 연극의 화술 1 오태석 한국어의 아름다움, 연극 언어가 지켜야 한다 |
■ | 170 |
축제 뉴스 | 여름 연극 축제를 찾아서 낯선 곳, 낯선 시간, 낯선 사람들 속으로 – 권내리 |
■ | 174 |
뮤지컬 박스 | 프로듀서스 언제라도 웃을 수 있는, 낙천은 나의 힘 – 양영찬 |
■ | 182 |
홍신자 데뷔 30주년 기념 공연 30년 구도의 춤, 그 상쾌한 만남 – 김채현 |
■ | 184 |
유니버설 발레단 네 가지 모던발레의 유혹 터져라, 모던의 봇물 – 한정호 |
■ | 186 |
춤이 있는 현장 | 2003 해외 무용스타 초청 공연 미완의 대기들아 조금 더 힘을 내라 – 문애령 |
■ | 188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국립무용단 무용수 김윤수 한국 창작춤의 젊은 피, 믿어 주세요 |
■ | 190 |
BEAUTY OF ARTIST | 발레리나 전은선 춤을 추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 노승림 |
GALLERY | ||
■ | 192 | CINEMA | 터미네이터 3 |
■ | 194 | Audio & Interior |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AV 2 |
■ | 196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98 | ART | 오노 요코전 |
CRITICAL REVIEWS | ||
■ | 216 | 김정원 피아노 콘서트 – 이석렬 |
■ | 217 | 오주영 바이올린 독주회 – 왕치선 |
■ | 218 | 최현 1주기 추모 공연 ‘누군가 다녀갔듯이’ – 진옥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