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연극배우 박정자 매 순간 인생의 절정을 살다 – 김수미 |
SPECIAL ISSUE & SPECIAL FEATURE | ||
■ | 52 |
레핀 Vs 그린골츠,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대결 보드카 내음 풍기는, 짜릿한 두 남자의 승부 – 황장원 |
■ | 56 |
레슬리 가렛 & 샬롯 처치, 크로스오버로 만나다 장르가 뭐 그리 중요하죠? – 이인선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겨울나무가 사는 법 – 김기택 |
■ | 50 |
내한공연 갖는 스윙글 싱어즈 모던 아 카펠라의 진수가 찾아온다 – 노승림 |
■ | 84 |
백건우 & 모스크바 필하모닉 내한공연 우아하고 감상적이기를 거부한 차이코프스키 – 최은규 |
■ | 86 |
내한공연 가진 마살리스 & 링컨센터 재즈 오케스트라 빅밴드 재즈의 진수, 그 이상을 선보이다 – 황덕호 |
■ | 88 |
첫 내한공연 가진 스와나이 아키코 인터뷰 고혹의 자태, 매혹의 음색을 품다 – 류태형 |
■ | 92 |
Beauty of Artist | 바이올리니스트 캐서린 조 그대, 인생을 충만하게 채우는 젊은 미소 |
■ | 94 |
New Frontier | 첫 내한 독주회 가진 수빈 김 위대한 작곡가와 청중 간의 영매가 되고 싶다 |
■ | 98 |
Novel Life in Tradition | 가야금 연주가 최진 가야금을 연주할 때 나는 화가가 된다. – 구빈아 |
■ | 100 |
After the Curtain Call | 김진 & 마르크 앙타이 본질을 추구하라, 그것이 음악이다 |
■ | 104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 15 드보르자크 사랑과 신, 그리고 조국을 오선지 위에 – 양기승 |
■ | 108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루치아 폽 한 번도 늙지 않고, 원숙해져만 간 청초한 미성 – 유형종 |
■ | 114 |
재즈의 영웅 | 보컬리스트 토니 베넷 I Left My Heart In Jazz – 하종욱 |
■ | 116 |
월드뮤직 인물열전 | 루벤 블라데스 살사, 거기에 실린 현실 고발의 뜨거운 외침 – 우종덕 |
■ | 118 |
화제의 인물 · 무대 김희경 / 셀린느 프리슈 / 죄르지 샨도르 / 볼쇼이 합창단 |
■ | 214 | 장원재 칼럼 | 공연예술 속 여간첩 김수임의 자취 |
■ | 216 | 공연가이드 & 추천공연 |
FROM ABROAD | ||
■ | 44 |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제시 노먼 1. 도쿄에서 날아온 짤막한 편지 2. 모노드라마 ‘기대’ ‘인간의 목소리’ 파리 공연 – 배윤미 |
■ | 60 |
가우디 탄생 150주년 기념 바르셀로나 문화기행 광기의 예술혼이 숨 쉬는, 그 섬에 가고 싶다. – 구빈아 |
■ | 66 |
세계 페스티벌 순례 3 몰펠리에 페스티벌 태양은 광장 위에 머물고, 시간은 비극과 희극을 비추다 – 박종호 |
■ | 72 |
니케 바그너 Vs 카타리나 바그너 차세대 왕좌를 향한 발퀴레들의 정면 대결 – 노승림 |
■ | 76 |
오페라 오스트레일리아의 화제작 ‘린디’ 오페라로 묘사된 현대판 마녀사냥의 비극 – 이혜진 |
■ | 80 |
‘도쿄 폴리니 프로젝트 2002’ & 폴리니 인터뷰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 나는 그대로 서 있다 – 한정호 |
■ | 116 | 헨리 포겔 포럼 |
■ | 172 |
40주년 맞은 독일 연극계l 전설 샤우뷔네 세월의 변화에도 신화는 계속된다 – 진화영 |
■ | 190 |
뉴욕 현지 취재 | 로버트 윌슨의 ‘보이체크’ 간결한 대사, 아름다운 노래, 그리고 휴머니티 – 장광열 |
RECORD | ||
■ | 128 | ‘객석’ 선정 ‘2002 올해의 음반’ |
■ | 136 | 레코드 & 레코딩 |
■ | 140 | 도시바 EMI의 환상의 명반 시리즈 – 이영진 |
■ | 142 | 테너 라몬 바르가스의 신보 ‘아리에 안티케’ – 장일범 |
■ | 144 | 마리아 칼라스 오리지널 재킷 시리즈 – 김준형 |
■ | 146 | 중 · 염가 음반 갤러리 | 베토벤 교향곡 염가 전집 외 |
■ | 148 | 데카의 콤팩트 오페라 컬렉션 – 이재준 |
■ | 149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페라이어의 쇼팽 연습곡집 |
■ | 150 | 레코드 리뷰 |
■ | 164 | DVD 코너 | 유니버설 오페라 & VAI의 클래식 영상물 – 양영찬 |
■ | 166 | 찰리 헤이든의 신작 ‘아메리칸 드림스’ – 김진묵 |
■ | 168 | 노영심의 음악 선물 |
PLAY & DANCE | ||
■ | 176 |
미리 보는 화제작 | 앞산아 당겨라, 오금아 밀어라 디딤불미하러 혼저옵서예 – 윤지영 |
■ | 178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바깥나들이 시작한 목화 배우 장영남 |
■ | 180 |
2002 한국 연극 결산 | 창작극 텍스트의 기력 회복이 요구된다 – 김윤철 |
■ | 182 |
2002 한국 뮤지컬 결산 | 창작 뮤지컬 달콤함에 길들여진 미각을 깨뜨릴 자 누구인가? – 박용재 |
■ | 184 |
뮤지컬 뉴스 | 창작뮤지컬의 재공연 무대 & ‘캣츠’ 연말에 보고 싶은 뮤지컬, 우리가 책임진다! – 황여정 |
■ | 186 |
뮤지컬 박스 | ‘포기와 베스’ 절름발이와 창부의 사랑의 찬가 – 양영찬 |
■ | 194 |
스테이지 프리뷰 | 내한하는 보리스 에이프만 발레단 몸 짓으로 사유하는 실존, 음악으로 공감하는 감성 |
■ | 198 | 몬테카를로 국립 발레단 예술총감독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 인터뷰 |
GALLERY | ||
■ | 200 | Holiday of Artist | 배우 안석환과 태백산 천재단 |
■ | 203 | Art | 로댕갤러리 ‘신체풍경’전 |
■ | 204 | Audio & Interior | 내과 의사 고대진 |
■ | 207 | 이달의 예술 신간 |
■ | 208 | Cinema | ‘피아니스트’ – 송준 |
CRITICAL REVIEWS | ||
■ | 232 | 국립오페라단 ‘마술피리’ – 왕치선 |
■ | 233 | 수원시향 133회 정기연주회 – 이석렬 |
■ | 234 | 허윤정 거문고 독주회 – 윤중강 |
■ | 235 | 극단 악어컴퍼니 ‘깔리굴라 1237호’ – 이선형 |
■ | 236 | 극단 물리 ‘광해유감’ – 이미원 |
■ | 237 | 서울 & 뉴욕 재즈댄스 페스티벌 – 문애령 |
■ | 238 | 서울예술단 가무악 ‘해어화’ – 진옥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