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4 |
다시 무대로 돌아온 지휘자 임현정 진리의 음악은 영혼을 자유롭게 한다 – 노승림 |
음악 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팔월의 세상 – 이정록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쌈지 천호균 대표이사 & 정금자 감사 |
■ | 40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70 |
스페셜 인터뷰 | 블라디미르 펠츠만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자유, 모든 것을 거부하는 자유 |
■ | 78 |
내한하는 첼리스트 장한나 산소와 같이 예술을 숨쉬다 – 박정준 |
■ | 82 |
첫 내한공연 갖는 ‘정 트리오’ 오랜 기다림, 비로소 시작된 ‘시스터 액트’ – 구빈아 |
■ | 84 |
2001 부산국제음악박람회 20만 관객 유치하는 음악의 새로운 메카 |
■ | 88 |
뉴 프런티어 | 대전시향에 새 바람 일으키는 함신의 지휘도 프로 시대, 마케팅만이 살길이다 – 류태형 |
■ | 90 |
내한한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음악이 사람이고, 사람이 음악이다 |
■ | 92 |
타우너와 이병우의 기타 이야기 음악가는 악기를 넘어서야 한다 |
■ | 94 |
화제의 인물 무대 미아정 / 하이모비츠 / 이정민 / 우리 아버지 합창단 |
■ | 102 | 국악현장 | 2001 한국 강의 혼과 예술 – 낙동강 |
■ | 104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정읍농악 상쇠 유지화 – 진옥섭 |
■ | 128 | 여름 특별기획 | 숲과 음악 |
■ | 132 | 거장들의 ‘라스트 콘서트’ – 이영진 |
■ | 136 |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 ABC – 작곡가 1 |
■ | 218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 | 234 | 더불어 숲 |
해외취재 | ||
■ | 50 |
런던 | 키로프 오페라의 코벤트 가든 베르디 시즌 풀어야 할 숙제는 아직도 산재하다 – 이현정 |
■ | 54 |
그라츠 | 브룬너 고별 무대 베르디 3부작 시니컬한 익살 뒤에 도사린 현실의 무게 – 쿄 미츠토시 |
■ | 58 |
시드니 | 오스트레일리아 오페라의 시즌 오프닝작 3편 벅찬 감동, 따뜻했던 겨울 무대 – 이혜진 |
■ | 62 |
베를린 | 베를린 필의 명암, 아바도와 래틀 진보를 향한 행군은 이미 시작됐다 – 유정우 |
■ | 66 |
셍트 | 셍트 고음악 페스티벌 음악감독 헤레베헤 진정한 음악은 언제나 젊다 – 배윤미 |
■ | 74 |
콸라룸푸르 | 말레이시아 필 & 페트로나스 홀 황금반도의 바벨탑은 문화권력을 향한다 |
여름 특선 시리즈 – 21세기 영화음악을 말한다 | ||
■ | 110 | 1 영화음악의 어제와 오늘 – 송준 |
■ | 113 | 2 세계 영화음악의 동향 – 미국 & 유럽 – 성기완 |
■ | 116 | 3 세계 영화음악의 동향 – 아시아 – 박관희 |
■ | 119 | 4 감독ㆍ음악 명콤비 열전 – 노승림 |
■ | 122 | 5 길 샤함이 말하는 존 윌리엄스의 음악세계 – 배윤미 |
■ | 124 | 6 뮤지컬 영화음악 – 양영찬 |
레코드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50 | 비온디의 신보 비발디 ‘화성과 창의에의 시도’ – 임화섭 |
■ | 152 | 가곡집 낸 르네 플레밍 & 안네 소피 폰 오터 |
■ | 154 |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발매한 조슈아 벨 – 최은규 |
■ | 156 | 게르기예프 신작 ‘봄의 제전’ – 황장원 |
■ | 157 | 뮤직 앤 아츠 레이블의 DRA 시리즈 – 이영진 |
■ | 158 | 중ㆍ염가 갤러리 | 소니와 EMI의 중가 편집음반들 |
■ | 160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 박제성 |
■ | 161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시선 | 이반 피셔의 드보르자크 교향곡집 |
■ | 162 | DVD 리뷰 | 시노폴리 & 알라냐 부부의 드레스덴 갈라 콘서트 |
■ | 164 | 레코드 리뷰 |
■ | 176 | 재즈의 영웅 | 스탄 게츠 – 하종욱 |
■ | 178 | 노영심의 음악선물 | 류이치 사카모토의 ‘DISCORD’ |
연극 무용 | ||
■ | 190 |
문제작 화제작 | 슬라바 플루닌의 ‘스노우 쇼’ 광대야, 운명은 그렇게 웃기고도 슬픈 것이냐 – 이종도 |
■ | 194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대중의 ‘넌센스’ 어떻게 수녀들은 대박을 예감하게 되었나 |
■ | 196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배우 장민호 |
■ | 198 |
필로시어터 | 리처드 3세 인간의 이면을 비추는 죄악의 불꽃 |
■ | 200 |
뮤지컬 박스 | 코러스 라인 나를 보라, 그리고 나의 주인공이 되어라! – 양영찬 |
■ | 204 |
필로시어터 | ‘스파르타쿠스’ 두 주역 이원국 & 김용걸 원시적인 남성미로 승부하는 두 남자 |
■ | 206 |
춤이 있는 현장 | 한국을 빛내는 해외 무용스타 초청공연 도전과 희망 안겨준 월드 스타들의 무대 – 한혜원 |
■ | 210 | 무용 속의 공포 캐릭터 |
■ | 214 | 명작 명안무 | ‘코펠리아’ – 장인주 |
객석 갤러리 | ||
■ | 180 | Cinema | 기쿠지로의 여름 – 송준 |
■ | 182 | ART | 명ㆍ청ㆍ근대기의 진작, 위작 대비전 |
■ | 183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Circle |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베누스트 |
■ | 185 | Travel | 길 떠나는 객석 – 변산공동체와 바닷가 음악회 |
■ | 186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일체형 AV 엠프 – 황문규 |
이달의 공연평 | ||
■ | 228 | 서울시향 제606회 정기연주회 – 김주영 |
■ | 229 | 코리안 심포니 제126회 정기연주회 – 왕치선 |
■ | 230 | 러시아 말리 극장의 ‘가우데아무스’ – 안치운 |
■ | 231 | 애플 시어터의 ‘강택구’ – 김명화 |
■ | 232 | ‘춤을 찾는 사람들’의 공연 2001 – 장광열 |
■ | 233 | 광주시립무용단의 ‘시집가는 날 ‘ – 문애령 |
독자 페이지 | ||
■ | 139 | 객석 회원을 위한 KBS향ㆍ서울시향 공연 초대 |
■ | 140 | 객석 회원을 위한 ‘아름다운 예술친구’ 가맹점 |
■ | 142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