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한국오페라단 단장 박기현 그들의 첫걸음이 모여 길이 되었다 – 노승림 |
FROM ABROAD | ||
■ | 26 |
바스티유 오페라의 베르디 ‘오텔로’ 질투와 악 하나 되면 사랑은 힘을 잃고 – 배윤미 |
■ | 38 |
슈투트가르트 오페라 ‘낙인찍힌 사람들’ & ‘마술피리’ 너희가 인생의 쓴맛을 알아? 애들은 가라! – 교 미츠토시 |
■ | 42 |
빈 국립오페라의 화제작 ‘파르지팔’ 모든 길은 성스러움의 바다로 통한다 – 데스몬드 추윈 |
■ | 50 |
호세 카레라스 · 박미혜 듀오 콘서트 체코 최대 스포츠 이벤트, 열창과 미성의 서곡 – 류태형 |
■ | 98 |
헨리 포겔 포럼 스텐함마르 들어 보셨나요? |
■ | 164 |
니나 아나니아시빌리 런던 공연 프리마 발리리나, 불혹의 카리스마로 거듭나다 – 임덕신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과자 한 봉지 – 이상권 |
■ | 54 |
SPECIAL REPORT 통영국제음악제 2004 시즌 ‘eSPACE’ 개막 – 한정호 / 박용완 |
■ | 62 |
첫 내한 공연 갖는 에로이카 트리오 인터뷰 따스한 여성성 속 차가운 균형 감각 |
■ | 64 |
첫 내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다 헨델 인터뷰 1백 퍼센트의 집중, 그것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
■ | 66 |
호세 쿠라 내한 오페라 ‘카르멘’ 쿠라! 한국의 야외 오페라를 구하라 |
■ | 70 |
푸치니 재단 1백 주년 기념오페라 ‘나비부인’ 버림받은 순애보, 혹은 비극적 여성드라마 |
■ | 72 |
파슨스 댄스 컴퍼니 내한 공연 메마른 영혼 위에 내린 낙천적이라는 이름의 소나기 |
■ | 76 |
원전연주의 대가 마사아키 스즈키 인터뷰 원전 대가의 첫 내한은 흥겨웠소 |
■ | 78 |
MUSIC FOR CHARITY | 시각 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슬픈 날도, 기쁜 날도 우리 모두가 겪는 하루일 뿐입니다 |
■ | 82 |
공연 스케치 | 머스 커닝엄의 ‘Split Sides’ 단절된 그러나 단절되지 않은 우연의 단상 |
■ | 86 |
ECLIPSE OF ART | 제주 화백 강요배 바람, 방황의 흔적을 남기다 – 송준 |
■ | 92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리자 델라 카사 황홀한 자태, 수줍음 많던 여인 – 유형종 |
■ | 100 |
재즈의 영웅 | 드러머 토니 윌리엄스 멜로디는 리듬의 지휘 아래 복무한다 – 하종욱 |
■ | 102 |
화제의 인물 & 무대 제니퍼 고 / 신수정 / 나윤선 & 프랭크 뵈스테 |
RECORD | ||
■ | 110 | 레코드 & 레코딩 |
■ | 114 | 민코프스키 글루크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 이재준 |
■ | 116 | 아임 & 보스트리지의 화제작 몬테베르드 ‘오르페오’ – 데스몬드 추윈 |
■ | 117 | 르네 야콥스의 화제작 ‘피가로의 결혼’ |
■ | 118 | 히스토리컬 레이블의 명문, 비덜프 – 류태형 |
■ | 119 | 캐나다 바이올린계의 새얼굴 캐서린 마누키앤 – 한정호 |
■ | 120 | 차 한 잔의 음악 | 지휘자 박성준 |
■ | 122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30 | DVD & SACD 리뷰 |
■ | 132 | 아리안나 사발의 ‘아름다운 대지’ – 황우창 |
■ | 133 | 본드의 신보 ‘Classified’ – 박용완 |
■ | 134 | 내한한 바이올리니스트 타로 하카세 인터뷰 |
PLAY & DANCE | ||
■ | 138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안과 밖, 그것의 하나됨 |
■ | 140 |
이 연극을 말한다 | ‘미생자’ & ‘흉가에 별 들어라’ 한국형 귀신들의 걸쭉한 난장에 승부를 건다 – 이선형 |
■ | 143 |
미리 보는 2004 서울국제연극제 동트는 새벽인가, 지는 노을인가 |
■ | 144 |
미리 보는 화제작 | ‘즐거운 인생’ 심오한 삶의 경지엔 경쾌한 ‘!’가 있다 |
■ | 146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완자무늬 ‘의자는 잘못 없다’ 외로울 땐 의자에게 말을 걸어 보세요 – 최원종 |
■ | 148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행동예술가 무세중 일상이 난장일진대, 깎고 다듬을 게 무엇이랴 |
■ | 150 |
담·談·談·담 |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유인촌 꽉 잡으세요, 이제 출발합니다 |
■ | 154 |
예술혼을 찾아서 | 연극인 차범석 3 일관된 작가 정신은 일필휘지의 에너지원 – 유민영 |
■ | 158 |
스페셜 인터뷰 |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주인공들 오히려 뒷모습이 더 정직하지 않나요? – 김수미 |
■ | 162 |
MUSICAL NEWS | ‘판타스틱스’ & ‘투맨’ &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살롱 뮤지컬로 즐기는 뮤지컬의 진수 |
■ | 166 |
스테이지 프리뷰 | 지리 킬리안 & NDT 3 불혹을 넘기면 춤이 보인다 – 장인주 |
■ | 168 |
미리보는 국립발레단 ‘잠자는 숲 속의 미녀’ 가시덤불을 헤쳐라, 달콤한 입맞춤을 기다리는 ‘관객’을 위해 |
■ | 170 |
WOMEN DANCERS 2004 | 국립무용단 장현수 청순함 더하기 요염함 – 한정호 |
■ | 172 |
OUT OF STAGE | 배우 전선화 아네트를 꿈꾸는 스물셋 루키 |
GALLERY | ||
■ | 180 | 정미소 | 극단 물리 ‘서인화차’ |
■ | 181 | Art | 김원숙 개인전 |
■ | 182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7 | People | 내한 공연 가진 클로드 볼링 |
CRITICAL REVIEWS | ||
■ | 193 | 탄둔의 신마태 수난곡 ‘워터 패션’ – 왕치선 |
■ | 194 | 코리안 심포니 정기연주회 ‘바그너 시리즈 3’ – 이석렬 |
■ | 195 | 한국음악발전연구원 제9회 정기연주회 – 윤중강 |
■ | 196 | 한국무용계를 이끄는 4인의 안무가전 – 문애령 |
■ | 197 | 국립극단 ‘뇌우’ – 서연호 |
■ | 198 | 러시아 연출가 지차트코프스키의 ‘갈매기’ – 이진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