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8 |
엔니오 모리코네 & 요요 마 그들의 동행에서 천국을 발견하다 – 류태형 |
SPECIAL – 2004년 공연예술계 결산 | ||
■ | 82 | 양악 – 공연의 역사는 비가 와도 계속 쓰여진다 – 장일범 |
■ | 84 | 국악 – 내부의 자체 역량 강화를 꿈꾼다 – 전지영 |
■ | 86 | 연극 – 꿈틀거리는 연극계, 후폭풍을 예고한다 – 김미도 |
■ | 88 | 뮤지컬 – 킬링 콘텐츠의 육성이 판도를 바꾼다 – 원종원 |
■ | 90 | 무용 – 춤의 대중화, 상품화에 눈 뜬 2004년 – 장광열 |
FROM ABROAD | ||
■ | 44 |
베니스 파 페니체 극장의 ‘라 트라비아타’ 사랑은 없다, 여기서 나갈 수 없다 – 데스몬드 추윈 |
■ | 48 |
바스티유 화제작 ‘카르멜 수녀들의 대화’ 연출을 능가한원작의 감동 – 배윤미 |
■ | 52 |
베이징 백건우 라흐마니노프 전곡 연주회 자금성에 새로운 ‘영웅’이 오셨다 |
■ | 54 |
프라하 리포트 | 마이스키ㆍ구본주ㆍ김정원 & 권혁주ㆍ김숙현 프라하의 낙엽도 음악이 묻어났다 |
■ | 104 |
헨리 포겔 포럼 | ‘위대하 지휘자 시리즈’ 푸르트뱅글러 기술은 넘치되, 정성이 부족하다 |
■ | 174 |
프렐조카주 발레단 LA 공연 발레, 생명을 말하다 – 헬렌 김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나무 같은 사람이 그립습니다 – 고도원 |
■ | 36 |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3 중요무형문화재 13호 강릉관노가면극 |
■ | 58 |
SPECAIL INTERVIEW | 지휘자 존 엘리어트 가디너 교감하라, 감동과 만날지니 – 노승림 |
■ | 62 |
SPECIAL FEATURE |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한계를 가진 모든 존재에게 바침 – 박용완 |
■ | 66 |
재즈 피아니스트 마커스 로버츠 인터뷰 과거를 기억하는 ‘눈’ |
■ | 68 |
NEW FRONTIER | 바이올리니스트 구본주 유럽 무대에 여운을 남기다 – 고도원 |
■ | 70 |
카운트 테너 데이비드 리 인터뷰 개척한다, 고로 존재한다 |
■ | 72 |
OUT OF STAGE |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 윤 때를 기다릴 줄 아는 보탄의 노련함 – 고도원 |
■ | 76 |
TRADITIONAL | ‘사운드 오브 코리아’ 아프리카 – 유럽 투어 벽안의 심장을 적신 한민족의 희로애락 – 노승림 |
■ | 78 |
음악 동화 | 감자꽃 이야기 4 – 해금반 이야기 작은 선물 – 이남영 |
■ | 94 |
죽림 예술가 내면 순례기 11 도예조각가 한애규 사람들 사이의 길, 그 길로 가고 싶다 – 송준 |
■ | 100 |
불멸의 목소리 | 테너 유시 비욜링 성악 예술에 변방은 없다 – 유형종 |
■ | 106 |
EDITOR’S CRITICISM | 2004 경남국제음악콩쿠르 젊은 그들의 아름다움 겨룸 – 류태형 |
■ | 108 |
화제의 인물 & 무대 허승연/류정필 |
■ | 112 | 이달의 추천 공연 |
RECORD | ||
■ | 120 | 2004년 음반 결산 |
■ | 130 | EMI의 첼리비다케/뮌헨 필 에디션 4집 – 이영진 |
■ | 132 | 엠마누엘 파후드의 신보 R. 슈트라우스 소나타 – 유정우 |
■ | 133 | 르네 야콥스의 화제작 하이든 ‘사계’ – 이종선 |
■ | 135 | EMI의 염가반 시리즈 ‘Gemini’ – 한정호 |
■ | 136 | 핸슬러 레이블의 톤마이스터 최진 인터뷰 – 류태형 |
■ | 137 | 파올로 판돌포의 ‘Travel Notes’ – 김진묵 |
■ | 138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8 | 시에스타 컴필레이션 연작 ‘여행 3부작’ 중 ‘교육과 휴식’ – 박용완 |
■ | 150 | 보컬리스트 피터 싱코티의 ‘On The Moon’ |
■ | 151 | 사비나 야나투가 노래하는 하지다키스 걸작선 – 김정민 |
PLAY & DANCE | ||
■ | 152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몸으로 정직해지기 |
■ | 154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자유 ‘ 피의 결혼’ 본능적 욕망을 향한 절규 – 이선형 |
■ | 156 |
미리 보는 화제작 | 김경의 연출의 ‘꿈’ 벌레가 되어 버린 K의 꿈 |
■ | 158 |
CRITIC COLUMN | 한태숙 연출 ‘꼽추, 리차드 3세’ 훌륭한 앙상블로도 채워지지 않은 빈 공간 – 최영주 |
■ | 160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체홉의 ‘세 자매’ 연출하는 전훈 누가 뭐래도 나는 나야! |
■ | 162 |
CROSSOVER SPACE | 뮤지컬 배우 강효성 ‘TO BE NUDE’에서 ‘TO BE NAKED’ 로 – 김수미 |
■ | 167 | CHRISTMAS SPECIAL | 크리스마스를 뮤지컬과 함께 |
■ | 172 |
MUSICAL FOCUS | ‘노틀담의 꼽추’ VS ‘노트르담 드 파리’ 유럽의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
■ | 176 |
밀착 취재 | 신작 구상 위해 한국 방문한 피나 바우쉬 당신에게 한국은 무엇입니까? |
■ | 178 |
NEW FRONTIER |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한국인 단원 강효정 이젠 거울을 부수고 나가렵니다 |
■ | 180 |
춤이 있는 현장 |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오네긴’ 강수진의 세 번째 도전, 최고의 찬사는 어렵다 |
■ | 182 |
‘한국의 지그프리트’가 본 키로트 ‘백조의 호수’ 오! 나의 아름다운 로파트키나 – 장운규 |
■ | 184 |
WOMEN DANCERS 2004 | 한국무용가 박경랑 전통춤, 안아보세요 – 한정호 |
GALLERY | ||
■ | 186 | Cristmas | 영화 ‘오페라의 유령’ |
■ | 188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90 | Space | 새 단장한 설치극장 ‘정미소’ |
REVIEWS | ||
■ | 200 | 쇼스타코비치 현악 4중주 내한 공연 – 왕치선 |
■ | 201 | 극단 수레무대 ‘ 아를르깽, 의사가 되다’ – 김문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