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발레리나 김지영 그리움을 부르는 춤, 내 가슴에 있어요 – 한정호 |
FROM ABROAD | ||
■ | 44 |
핀란드 국립오페라 Vs 베를린 슈타츠오퍼 바그너 ‘파르지팔’ 미완의 오솔길은 여전히 존재한다 – 데스몬드 추윈 |
■ | 50 |
게르기예프 상트 페테르부르크 현지 독점 인터뷰 절대 반지, 그가 지니고 있었다 – 유혁준 |
■ | 90 |
헨리 포겔 포럼|테너 베냐미노 질리 ‘황금기’의 진정한 의미 |
■ | 172 |
파리 무대의 알랑 플라텔 & 발레 세드라베 ‘볼프’ 개와 모차르트의 진실 · – 배윤미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도심 속에서도 숲은 숨 쉰다 – 최종민 |
■ | 24 | 心·心·談·談|이명박 서울시장 |
■ | 34 |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8 중요무형문화재 제43호 수영야류 |
■ | 56 |
SPECIAL ISSUE|내한하는 알반 베르크 4중주단 금빛 전통, 정교한 사운드, 궁극의 앙상블이 온다 – 류태형 |
■ | 60 |
COMING SOON|피아니스트 레온 플라이셔 우리가 비록 그의 젊은 날은 몰랐으나 – 박용완 |
■ | 62 |
PREVIEW|서울 국제 바흐 페스티벌 2005 ‘옛음악’을 향한 끈덕진 집중 |
■ | 66 |
SPECIAL FEATURE|첼리스트 양성원 마음속에 들려온 바흐의 소리를 담다 |
■ | 70 |
BEAUTY OF ARTIST|첼리스트 오펠리 가이야르 첼로의 변신은 무죄 |
■ | 72 |
OUT OF STAGE|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슬프고 아름다운 스트링을 기대하며 – 한정호 |
■ | 76 |
NEW FRONTIER|피아니스트 윤홍천 ‘내 안의 그 무엇’과 조우하기 |
■ | 80 |
THE CONTEMPORARY|작곡가 진은숙의 음악 세계 지금 내 심장이 두근대는 이유 – 박용완 |
■ | 84 |
불멸의 목소리|소프라노 몽세라 카바예 ‘준비된 가수’의 카리스마 – 유형종 |
■ | 96 |
재즈의 영웅|피아니스트 존 루이스 재즈에서 바흐를 꿈꾸다 – 하종욱 |
■ | 98 | 화제의 인물|음악 큐레이터 장일범 |
■ | 100 | 이달의 추천 공연 |
■ | 196 | 애독자 선물 |
■ | 198 | 아름다운 예술친구 |
RECORD | ||
■ | 112 | 레코드 & 레코딩 |
■ | 114 | 안네 소피 무터의 현대음악 신보 – 최은규 |
■ | 116 | 틸레만의 화제작, 브루크너 교향곡 5번 – 이영진 |
■ | 117 | 비온디의 화제작, 비발디 오페라 ‘바야제트’ – 이종선 |
■ | 118 | 타네예프 4중주단의 쇼스타코비치 현악 4중주 전집 – 이재준 |
■ | 119 | 피아니스트 아르투르 피차로의 베토벤·쇼팽 음반 – 김주영 |
■ | 120 |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신보, 쇼팽 연습곡 전곡 – 박제성 |
■ | 121 | 데카 필립스의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 라운드업 – 유형종 |
■ | 122 | KBS 1FM ‘출발 FM과 함께’ 애청곡집 ‘아침의 인사 – 류태형 |
■ | 124 | 레코드 리뷰 |
■ | 134 | 재즈|트리오로그의 데뷔 앨범 ‘Speak Low’ |
■ | 135 | 크로스오버|프랑크 뵈스테의 ‘Outward’ – 하종욱 |
■ | 136 | 월드뮤직|보사 노바 가수 안 셀리의 ‘Voyage’ – 황우창 |
PLAY & DANCE | ||
■ | 138 |
프리즘|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나도 춤을 추고 싶다 |
■ | 140 | 아름다운 동행|피아니스트 김주영이 본 ‘아트’ |
■ | 142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연출가 김아라 천상천하 유아독존, 이 여자가 사는 방식 – 김수미 |
■ | 146 |
복룡봉추|노뜰 극단 이끄는 연출가 원영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
■ | 148 |
ZOOM IN STAGE|‘로미오와 줄리엣’ & ‘줄리에게 박수를’ ‘다시 보기’로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은 – 이선형 |
■ | 150 |
INTERVIEW|프랑스 푸츠반 극단 연출가 존 킬비 셰익스피어와 함께 세계를 유랑하는 사람들 – 박상순 |
■ | 152 |
GAEKSUK’S LUPE | 5월을 여는 어린이 연극 2005년, 어린이 연극이 변하고 있다 |
■ | 156 | 관객과의 대화, 미리 듣는다 – ‘위트’ |
■ | 158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 4|김성녀 우리 시대의 위대한 유산 |
■ | 162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 4|장민호 무한 지대, 그 길에는 비상구가 없다 |
■ | 166 | MUSICAL NEWS|‘헤드윅’ & ‘메노포즈’ 외 – 김도희 |
■ | 168 |
예술혼을 찾아서|극작가 전진호 1 억압된 시대, 울분의 극작가 전진호의 꿈과 좌절 – 호영송 |
■ | 174 |
STAGE PREVIEW Ⅰ|‘모다페 2005’에 참가하는 안무가 제롬 벨 내 작품은 바보 같고 단순합니다 – 장인주 |
■ | 176 |
STAGE PREVIEW Ⅱ|엘빈 에일리 무용단 내한 공연 근육의 역동성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보라 |
■ | 178 |
춤이 있는 현장|안느 테레사 & 로사스 무용단 내한 공연 고전과 반고전을 뒤흔들어 대모가 되다 – 문애령 |
■ | 180 |
PRIME WOMEN DANCERS|한국무용가 김매자 내가 한국춤의 프런티어다 – 한정호 |
GALLERY | ||
■ | 182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Art|개인전 갖은 사진 작가 준초이 |
■ | 185 | Space|5월 개관하는 나루아트센터 |
■ | 186 | Goods|신상품 코너 |
■ | 190 | Hotel|호텔 소식 |
■ | 194 | Wellbeing In Health|이규행의 보이차 칼럼 4 |
REVIEWS | ||
■ | 200 | 국립극장 한일 전통극 교류 공연, 가부키 ‘소네자키 신주’ – 이지선 |
■ | 201 | 우리극 연구소 ‘농업소녀’ – 노이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