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0 |
故 박성용 명예회장을 추모하며 아름다운 부자, 예술로 승화하다 – 레빈/강석흥/손열음 외 |
SPECIAL FEATURE | ||
■ | 48 |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조수미 나의 여름 행차에 휩쓸리리라 – 한정호 |
FROM ABROAD | ||
■ | 52 |
글라인드본 ‘체네렌톨라’ vs 런던 ‘이탈리아 터키인’ 로시니의 ‘샴페인 맛’ 어떻게 살릴까 – 데스몬드 추윈 |
■ | 56 |
런던 코벤트가든 음악감독 안토니오 파파노 독점 인터뷰 지휘는 결국 언어와 소통의 문제다 |
■ | 60 |
우에노 노리코 칼럼|’최악의 인생을 위한 가이드북’ 성숙하지 못한 어른에게 보내는 뮤지컬 코미디 |
■ | 90 |
헨리 포겔 포럼|1951년 칼라스의 ‘아이다’ 칼라스 최고의 ‘아이다’는? |
■ | 170 |
프랑스 국제 무용 페스티벌 프랑스의 댄스 나우, 느낌 뜨고 기교 진다 – 문애령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영준 |
■ | 28 | 心ㆍ心ㆍ談ㆍ談|국회의원 정병국 |
■ | 34 | PRELUDE|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타계 소식 외 |
■ | 38 |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10 중요무형문화재 제6호 통영오광대 |
■ | 64 |
INTERVIEW | 대관령국제음악제 예술감독 강효 여름 오면 생각나는 행복한 사람 |
■ | 68 |
REVIEW|바흐 콜레기움 저팬 내한 공연 ‘우리는 이 기쁨에 영원히 즐거워하리라’ – 이가영 |
■ | 70 |
NEW FRONTIER|바리톤 정록기 우리가 모르던, 큰 날개를 가진 새 |
■ | 74 |
THE CONTEMPORARY|작곡가 스티브 라이히 여기, ‘바이트’의 작곡가를 소개합니다 – 박용완 |
■ | 78 |
PREVIEW | 말러 교항곡 3번 도전하는 지휘자 함신익 저기 고지가 보인다, ‘함’을 따르라 |
■ | 82 |
OUT OF STAGE|바이올리니스트 서민정 바이올린은 애인, 청중은 연인 – 류태형 |
■ | 86 |
불멸의 목소리|소프라노 비벌리 실즈 여왕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 유형종 |
■ | 94 |
재즈의 영웅|코넷 주자 빅스 바이더빅 스러지지 않는 백인 재즈의 초상 – 하종욱 |
■ | 98 |
특별 기고|유진 오닐의 연인과 아이들 2 유진 오닐의 버려진 아이들 – 이태주 |
■ | 102 | AUDITORIUM CHOICE | 이달의 추천공연 |
■ | 106 | 화제의 인물|김우경 & 홍수진 & 여미혜 |
■ | 112 | 화제의 무대|다악 & 재즈 펑크 그룹 샤카탁 & 덴마크 국립교향악단 |
■ | 194 | BACK STAGE COLUMN – 이종일 |
RECORD | ||
■ | 118 | 레코드 & 레코딩 |
■ | 120 | 디트리히 피셔 디스카우 80세 기념 음반 |
■ | 122 | 가디너 레이블 SDG의 바흐 칸타타 시리즈 – 이재준 |
■ | 123 | 아바도 | 베를린 필의 화제반 말러 교향곡 6번 – 이영진 |
■ | 124 | 바이올리니스트 유한빈의 데뷔 앨범 ‘Haze’ – 최은규 |
■ | 125 | 안데르셰프스키의 시마노프스키 작품집 |
■ | 126 | 라메(Ramee) 레이블의 음반들 – 이종선 |
■ | 127 | 프랑스 이온(Aeon) 레이블의 음반들 – 박성수 |
■ | 128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38 | 재즈 | 존 스코필드의 레이 찰스 추모 음반 – 김정민 |
■ | 139 | 월드뮤직 | 린 하이와 친구들의 ‘비파’ 이미지 – 김진묵 |
PLAY & DANCE | ||
■ | 140 |
프리즘|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옛집 마당에 서서 |
■ | 142 |
아름다운 동행|시인 김갑수가 본 ‘눈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 뱉어 낼 수 없는 말을 가슴에 묻고 길 위에서 서성이다 |
■ | 144 |
다시 보는 화제작|국립극단 ‘물보라’ 어른들을 위한 음화(陰畵) – 김남석 |
■ | 146 |
GAEKSUK LUPE|’셜리 발렌타인’ & ‘인형의 집-노라’ 떠나는 여자, 떠나지 못하는 여자 – 김수미 |
■ | 148 |
ZOOM IN STAGE|혜화동1번지 3기 동인 최종 페스티벌 지상의 마지막 실험 무대여, 영원할지어다 – 송민숙 |
■ | 150 |
복룡봉추|연극배우 주인영 진흙 속에서 흑진주를 발견하다 |
■ | 152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 6|손숙 그 눈동자에 흐르는 달빛 |
■ | 156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 6|전무송 흐르는 강물처럼 |
■ | 160 |
축제 뉴스 | 밀양ㆍ거창ㆍ춘천ㆍ서울ㆍ고양 여름, 전국은 지금 축제 중 – 정재은 |
■ | 163 |
REVIEW|해외 투어 팀 내한 공연 ‘오페라의 유령’ 성공한 공연 뒤에는 성숙한 관객이 있다 |
■ | 164 | MUSICAL NEWS|’리틀샵 오브 호러스’ & ‘암살자들’ – 임지은 |
■ | 166 |
예술혼을 찾아서|극작가 전진호(마지막 회) 그의 작품은 끝나지 않았다 – 호영송 |
■ | 172 |
STAGE PREVIEW|한국을 빛내는 해외 무용 스타 갈라 보아라, 발레 코리아! |
■ | 176 |
BEAUTY OF ARTIST|발레리나 한서혜 본고장 레닌그라드에서 발레리나 한서혜입니다 |
■ | 178 |
PRIME WOMEN DANCERS 7|안무가 김순정 마흔에 움트는 춤사랑을 이제는 알아주세요 – 한정호 |
GALLERY | ||
■ | 180 | Japan Art|나라 요시토모 국내 첫 개인전 |
■ | 182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3 | Art|김학량의 ‘이민 가지 마세요2’ |
■ | 184 | Venue|두가헌 와인 레스토랑 & 갤러리 |
■ | 185 | Space|사다리아트센터 개관 소식 |
REVIEWS | ||
■ | 195 | ‘모다페 2005’ 화제작 울티마 베스 ‘순수’ – 장인주 |
■ | 196 | 피아니스트 레온 플라이셔 리사이틀 – 김주영 |
■ | 197 | 극단 골목길 ‘선착장에서’ – 노이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