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24 |
지휘자 금난새 나를 알고 변화해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 – 류태형 |
FROM ABROAD | ||
■ | 36 |
몽펠리에 오페라 & 모네 극장 ‘트리스탄과 이졸데’ 진짜 사랑은 ‘모네’에서 이뤄졌다 – 배윤미 |
■ | 40 |
플로리다 오페라 ‘아이다’ & 휴스턴 오페라 ‘시몬 보카네그라’ 미국 남부에서 베르디를 만난다는 것 – 데스몬드 추윈 |
CURRENT ISSUE | ||
■ | 30 |
2006 크리스마스 스페셜 호세 카레라스 인터뷰 – 김주연 |
■ | 32 | 크리스마스 기획 공연 & 음반 |
■ | 44 |
SPECIAL ISSUE | 베토벤 초기 소나타 발매 & 내한 리사이틀 갖는 백건우 베토벤 조준, 자세는 정확하다 – 한정호 |
■ | 46 | REVIEW | 백건우 초기 소나타집 – 김주영 |
■ | 48 |
SPECIAL INTERVIEW | 쇼팽&리스트 협주곡 발매한 피아니스트 윤디 리 오페라를 들어도 피아노를 욕망한다 |
■ | 50 |
OUTSPOKEN |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타로 당신은 별나라에서 왔군요 |
■ | 52 |
AUDITORIUM EXCLUSIVE | 윤이상음악회 평양 리포트 서울에 있으면 알 수 없는 것들 – 김현 |
■ | 56 |
2006 통영국제음악제 가을 시즌 리처드 용재 오닐 오프닝 콘서트 그곳에 가고 싶다, 거리를 더 없애라 |
■ | 58 |
2006 경남국제음악콩쿠르 첼로 부문 당신이 바로 콩쿠르의 ‘제3 원소’ – 박용완 |
■ | 61 | INTERVIEW | 2006 경남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 이정란 |
■ | 62 |
ORCHESTRA BLAST | 상트페테르부르크 필과 뉴욕 필 음악은 도시를 품고 자란다 |
■ | 66 |
AFTER THE CURTAINCALL | 피아니스트 블라디미르 펠츠만 내가 그냥 지휘하게 해 주세요 |
■ | 68 |
NEW FRONTIER | 피아니스트 조이스 양 모국 한국이여, 조이스가 왔어요 |
■ | 70 |
RELAY REVIEW | 11월 3대 오페라 릴레이 리뷰 설레고 즐거웠던 오페라 대전 – 김준형 |
■ | 74 |
IN THE STUDIO | 소프라노 스테파냐 본파델리 그녀가 빈으로 돌아갈 때 |
■ | 76 |
SPECIAL FEATURE | 소프라노 유현아 인생은, 노래는, 아프면서 극적이다 – 차민경 |
■ | 78 |
OUT OF STAGE | 하피스트 나현선 삶의 기준과 가치는 상대적인 것 – 김정은 |
■ | 80 |
THE FIRST TIME | 2006 CJ 영 페스티벌 음악 부문 젊으니까 괜찮아! |
■ | 82 |
MAN OF DECEMBER | 크로스오버 테너 임태경 선택, 모험이거나 운명이거나 |
■ | 84 |
VOICE OF DECEMBER | 아 카펠라 앙상블 리얼그룹 당신에게 ‘리얼그룹’은 무엇입니까? |
■ | 86 |
BEAUTY OF ARTIST | 가야금 연주자 문재숙&이슬기&이하늬 “행복하라는 숙제밖에는 없어” |
■ | 88 |
TRADITIONAL | 해금 연주자 정수년 해금에도 ‘제3의 물결’이 찾아온다 |
■ | 90 | 화제의 인물&무대 | 윤혜진 & 유슬기 & 에스더 유 & 김리회 & 페르난도 알타무라 & 바람곶 콘서트 ‘물을 찾아서’ & 창극 ‘청’ & 그루포 무용단 |
■ | 106 | 이달의 추천 공연 |
■ | 112 | WIDE STAGE |
■ | 114 | NEWS & PEOPLE |
ART & CULTURE | ||
■ | 116 |
불멸의 지휘자 | 툴리오 세라핀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부 – 안동림 |
■ | 120 |
불멸의 목소리|루제로 라이몬디 20세기의 베이직 베이스 – 유형종 |
■ | 124 |
헨리 포겔 포럼 | 베르디 오페라의 명연주 진정한 베르디안은 그 선율에 휩쓸린다 |
■ | 128 |
오페라가 있는 명화 | 주세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화려하게 반짝이고, 시리도록 아팠던 여인 – 조윤선 |
■ | 132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 정가 이야기 정적 속에 맛본 유유자적의 세계 – 송혜진 |
■ | 136 |
대중음악 속 아리랑 | 나윤선의 정선아리랑(2005년) 아리랑의 은밀한 유혹 – 윤중강 |
■ | 138 |
박종호의 예술편지 | 바트 이슐 여유(餘裕) -창조의 원천이 된 마음의 안식처 |
■ | 142 |
이종도의 CAMERA VOX | 영화 ‘대부’의 음악 세 번의 결혼식과 세 번의 장례식 |
■ | 146 |
송기철의 WORLD MUSIC 4U 통한의 역사, 핏빛 대지, 슬픔의 음악(2) |
RECORD | ||
■ | 150 | 피아니스트 랑랑의 새 음반 ‘용의 노래’ – 김주영 |
■ | 152 | 새 앨범 ‘Horizon’ 발매한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 차민경 |
■ | 154 | 브린 터펠의 새 음반 ‘완전한 모차르트’ – 이재준 |
■ | 156 | ‘라 체네렌톨라’ 녹음한 메조소프라노 베셀리나 카사로바 – 유형종 |
■ | 158 | 베를린 필 자체 제작 ‘시대의 박자 속에’ 시리즈 – 유정우 |
■ | 160 | KBS 1FM ‘FM 풍류마을’ – 김정은 |
■ | 162 | 5 브라운스의 신보 ‘No Boundaries’ – 박용완 |
■ | 164 | 레코드 리뷰 |
■ | 171 | DVD 리뷰 |
■ | 172 | 팝페라 그룹 일 디보의 새 음반 ‘Siempre’ |
■ | 174 | Sony/BMG 재즈 마스터피스 시리즈 3차분 |
PLAY & DANCE | ||
■ | 176 |
음악이 있는 무대? | 아리스토파네스와 본 윌리엄스의 ‘말벌’ 중우(衆愚)에 대한 예리한 풍자 – 황진규 |
■ | 178 |
FROM ABROAD | 러시아 -판탄카 청년극장의 ‘일몰’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 – 백승무 |
■ | 180 |
STAGE ON | ‘다우트’ 나는 의심한다, 고로 존재한다 – 김주연 |
■ | 182 |
THEATER SCOPE | ‘오늘의 책’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우리가 물었던 질문들은 아직 유효한가? – 이진아 |
■ | 184 |
OUT OF STAGE | 뮤지컬 ‘라이온 킹’ 심바 역의 이경수 젊기에 당당한 그의 사자후(獅子吼) |
■ | 186 |
MUSICAL SCOPE | 음악으로 보는 뮤지컬 ‘명성황후’ 더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한국 뮤지컬 창작의 이정표 – 최유준 |
■ | 188 | 김영태의 사에라 |
■ | 190 |
FROM ABROAD | 파리 오페라 발레단 ‘트리플빌’ 참을성 없는 파리지앵을 유혹하는 세 가지 방법 – 황보유미 |
■ | 192 |
VERSUS | 컨템포러리 발레 안무가 오하드 나하린 VS 마츠 에크 춤을 즐겨라 VS 춤은 심오해야 – 한정호 |
TALKING ABOUT | ||
■ | 194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95 | ART | 아틀리에 에르메스 ‘다니엘 뷔렌’전 |
■ | 196 | VENUE | 마리아 칼라스 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