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첼리스트 장한나 당신도 그녀를 주목하는가? – 김정은 |
FROM ABROAD | ||
■ | 40 |
베를린 슈타츠오퍼 몬테베르디 ‘성모 마리아의 저녁기도|탄크레디와 클로린다의 전투’ 조합과 조합. 그 아리송함 – 이설련 |
■ | 44 |
리옹 오페라 차이코프스키 ‘예프게니 오네긴’ 차이코프스키가 아닌, 푸슈킨의 ‘오네긴’ – 배윤미 |
■ | 48 |
바르톨리 주연 취리히 오페라 헨델 ‘세멜레’ 대가의 열연, 앙상블의 조화 – 데스몬드 추윈 |
■ | 52 |
지휘자 마렉 야노프스키 파리 현지 인터뷰 후회는 없고, 그리움은 있다 |
PREVIEW | ||
■ | 56 |
INTERVIEW | 크로노스 콰르텟 별을 바라보던 눈이 다시 인간을 향했다 – 박용완 |
■ | 58 |
2007 통영국제음악제 봄시즌 드디어 즐거운 고민이 시작됐다 |
■ | 60 |
PREVIEW | 킴 카쉬카시안 & 로버트 레빈 듀오 리사이틀 봄은, 냉정과 열정 사이에 있다 |
■ | 62 |
OUTSPOKEN | 바이올리니스트 강혜선 현대음악과 단발머리, 그녀의 확실한 취향 |
■ | 66 |
INTERVIEW | 소프라노 임선혜 유럽 오페라의 ‘오늘’을 살아가다 – 김정은 |
■ | 68 |
INTERVIEW |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봄, 유난히 바쁜 계절 |
■ | 70 |
INTERVIEW | 바리톤 최현수 첫 번째 악기는 성대, 두 번째 악기는 공연장 |
■ | 72 |
PREVIEW | 드레스덴 필 & 드레스덴 성 십자가 합창단 내한 공연 거대한 감동에 앞서 크게 심호흡 한 번 |
■ | 74 |
TRADITIONAL | 가야금 연주자 지애리 전통과 현대, 극과 극은 통한다 |
■ | 76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음악을 키우던 빈 새장에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38 | 창간 23주년 애독자 선물 대잔치 |
■ | 82 |
IMAGE REPORT|캐나다 오페라 아틀리에 ‘악테옹’ & ‘디도와 에네아스’ 그 오래된 아름다움에 접속한 순간 |
■ | 86 |
화제의 무대|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53회 정기연주회 숨 쉬는 오보에, 관록의 연주 – 유정우 |
■ | 88 |
화제의 무대|오충근 지휘 코리안심포니 부산 공연 그의 지휘봉을 주시한다 – 류태형 |
■ | 90 |
TO SIR WITH LOVE|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변지혜 귀를 열고 부딪히는 경험이 소중하다 |
■ | 94 |
MASTER CLASS|2007 예술의전당 음악캠프 배움과 가르침, 영원한 젊음의 대화 |
■ | 96 |
LIVING NEXT DOOR MUSIC|에픽 하이의 타블로 편견이 없다면, 세상이 재미있을까 – 박용완 |
■ | 100 | 이 순간|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 이은주 |
VINTAGE | ||
■ | 102 |
우리악기 이야기 | 거문고 검은 학이 날아와 춤을 춘 악기 – 유은선 |
■ | 104 |
윤중강의 한중일 컬처로드 죽음을 향한 서정, 생존을 향한 서사 |
■ | 106 |
新작곡가 시리즈 | 죄르지 리게티 리게티, 21세기 현대음악의 멘토 – 이희경 |
■ | 110 |
헨리 포겔 포럼|베르디 오페라 명연주 총망라 시리즈 영감과 천재성에 끓는 피를 더하다 |
■ | 112 |
재즈의 영웅|브래드 멜다우 21세기 재즈의 화두(話頭), 구원자 – 하종욱 |
■ | 115 | 리뷰|미샤 마이스키 대전 공연 – 황진규 |
■ | 116 | 리뷰|연극 ‘네바다로 간다’ – 김미도 |
■ | 117 | 리뷰|2007 세계 발레스타 페스티벌 – 유형종 |
■ | 118 |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시대의 극작가 | 박조열 – 김옥란 |
■ | 122 | MY MUSICAL STORY|남경주 |
■ | 124 | 더불어 숲 – 박정자 |
ART & CULTURE | ||
■ | 126 |
불멸의 지휘자|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이 시대 마지막 완벽주의자 – 안동림 |
■ | 130 |
오페라가 있는 명화|리카르도 잔도나이의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 사랑해선 안 될 사람을 사랑한 죄 – 조윤선 |
■ | 134 |
박종호의 예술편지|호치민시 망각(忘却) 화려했던 아시아 최초의 오페라하우스를 추억하며 |
■ | 138 |
KIDS 음악 시간, 두 배로 즐기기! – 김정은 |
RECORD | ||
■ | 140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모차르트 협주곡집 발매한 벤게로프 런던 현지 인터뷰 – 차민경 |
■ | 144 | 오페라 스타, 네트렙코 & 비야손 콤비의 화제반 ‘듀엣’ – 박종호 |
■ | 146 | 안토니오 파파노의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6번 – 황진규 |
■ | 148 | 여성 지휘자 마린 올소프의 음반들 -최은규 |
■ | 150 | 귄터 반트/베를린 필 브루크너 교향곡 SACD 시리즈 – 박성수 |
■ | 152 | 장 이브 티보데의 ‘대사 없는 오페라’ – 박제성 |
■ | 154 | 크바스토프 & 틸 브뢰너의 재즈 앨범 – 윤병준 |
■ | 156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4 |
FROM ABROAD|러시아 코메디안트이 극장의 ‘결혼’ 결혼은 미친 짓이다? – 백승무 |
■ | 168 |
INTERVIEW|‘갈매기’ 연출 카마 긴카스 ‘갈매기’의 주인공은 마법의 호수 – 김주연 |
■ | 170 |
연극사 명장면? |페터 한트케의 ‘관객모독’ 20세기 연극의 신성모독 – 이정린 |
■ | 172 | 김영태의 사에라 |
■ | 174 |
STAGE PREVIEW|니드 컴퍼니 ‘이사벨라의 방’ 비밀의 방으로 초대합니다 |
■ | 176 |
춤이 있는 현장|‘봄날, 우리 춤 속으로’ 봄빛보다 먼저 찾아온 우리 춤의 향연 – 문애령 |
■ | 178 |
DANCER STORY|로잔발레콩쿠르 그랑프리 발레리나 박세은 즐거움은 나의 힘 – 김주연 |
■ | 180 |
DANCING CULTURE|라 바야데르(La Bayadere) 신화의 탄생에 얽힌 이야기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4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86 | ART|백순실 개인전 ‘Ode To Music’ |
■ | 188 | SPACE|국악방송 신사옥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