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지휘자 에사 페카 살로넨 | 21세기 음악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 류태형 |
FROM ABROAD | ||
■ | 38 |
Exclusive Interview|데뷔 50주년 맞은 테너 호세 카레라스 감동의 50년, 함께 나누며 키우고파 – 데스몬드 추윈 |
■ | 42 |
볼쇼이 오페라 파리 투어 차이코프스키 ‘예프게니 오네긴’ 갸르니에 궁전에 차려진 러시안 식탁 – 배윤미 |
■ | 46 |
베를린 도이치 오퍼 푸치니 ‘투란도트’ 폭력조차 정당화된 사랑 – 이설련 |
■ | 50 |
프랑스 아리아에 도전한 안네 소피 폰 오터 정상에 올라 또 한 번의 도전을 외치다 – 배윤미 |
■ | 52 |
제5회 레일라 젠체르 국제 성악 콩쿠르 이스탄불 현지취재 소프라노는 떠나며 이름을 남겼다 – 김정은 |
SPECIAL | ||
■ | 59 |
12년 만에 논해보는 고음악의 오늘과 내일 21세기에 안착한 당대연주 – 박용완/정경영/유정우/이재준 |
PREVIEW | ||
■ | 74 |
INTERVIEW|베니스 바로크 오케스트라와 내한하는 줄리아노 카르미뇰라 넘치는 자발성, 비발디 해석의 키워드 – 류태형 |
■ | 76 |
INTERVIEW|에우로파 갈란테와 내한하는 파비오 비온디 것은 파격이 아닌 혁신이었다 – 박용완 |
■ | 78 |
INTERVIEW|피아니스트 로버트 레빈 모차르트, 연구하고 연주하다 |
■ | 80 |
INTERVIEW|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 리던 청중에게 단비처럼 그가 온다 – 김주영 |
■ | 82 |
PREVIEW|진은숙의 ‘아르스 노바 Ⅲ&Ⅳ’ 지나칠 수 없는 이름, 메시앙 – 김정은 |
■ | 84 |
PREVIEW|부천문화재단 오페라 ‘사랑의 묘약’ 사랑의 묘약, 사시겠습니까? – 김정은 |
■ | 86 |
INTERVIEW|뉴에이지 아티스트 이사오 사사키 건반 위에 그려진 투명 수채화 |
■ | 88 |
TRADITIONAL|가야금 연주자 이지영 10년 전 시작된 ‘무한도전’ – 김정은 |
■ | 90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시월, 가을의 노래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96 |
LIVING NEXT DOOR MUSIC|사진작가 윤광준 지금, 당신이 유보시킬 행복은 없다 – 박용완 |
■ | 202 | REMINISCENCES|回想 |
VINTAGE | ||
■ | 100 |
新 작곡가 시리즈|호소카와 도시오 일본의 자연이 낳은 두 번째 작곡가 – 박은하 |
■ | 104 |
불멸의 지휘자|안탈 도라티 부드러운 오케스트라 트레이너 – 안동림 |
■ | 108 |
헨리 포겔 포럼|탈출! 스탠더드 레퍼토리 퍼토리를 넓혀보자 |
■ | 110 |
재즈의 영웅|찰스 로이드 The Water Is Wide – 하종욱 |
■ | 112 | 리뷰|임동혁 & 아쉬케나지 & EUYO, 랑랑 & 정명훈 & 라 스칼라 필, 강효선, 구교임, 리어왕, 보스턴 발레 |
■ | 118 |
윤중강의 아트 아시아 아티스트|김윤아 이제껏 대한민국의 여가수 중에 |
■ | 120 | My Musical Story|오만석 – 김주연 |
■ | 122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4 |
유럽의 메세나|프랑스 방데 도청 재정에서 정책까지, 든든한 후원자 – 배윤미 |
■ | 126 |
오페라연출가열전|발터 펠젠슈타인 현대 연출 문을 연 음악극의 선구자 – 박종호 |
■ | 130 |
피아니스트 NOW|미츠코 우치다 감별하기 힘들어 더욱 값진 보석 – 김주영 |
■ | 134 |
시네마 클릭|‘맘마미아’ ‘뮤리엘의 웨딩’ ‘프리실라’ 아바 음악이 사용된 영화 – 김경수 |
■ | 136 |
KIDS|연극 ‘패왕가행’ 남편이자 아버지인 이들을 위한 변명 – 김경희 |
RECORD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0 | 르네 플레밍의 두 번째 ‘네 개의 마지막 노래’ – 유형종 |
■ | 142 | 장한나의 새 음반 비발디 첼로 협주곡 – 최은규 |
■ | 144 | 조수미의 새 음반 ‘Missing You’ – 류태형 |
■ | 146 | 소니의 아바도/베를린 필 에디션 – 이영진 |
■ | 148 | 제임스 골웨이의 새 음반 ‘오라일리 거리’ – 유정우 |
■ | 150 | EMI의 ‘The Opera’ 시리즈 – 김준형 |
■ | 152 |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의 ‘Fall In Love’ – 김진묵 |
■ | 154 | 가야금과 산조로 만나는 ‘백인영의 산조 인생’ – 김정은 |
■ | 156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2 |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우리 시대의 극작가?|최치언 세상의 부조리에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 – 김옥란/김주연 |
■ | 166 |
STAGE ON|원각사 설립 100주년 기념공연 ‘은세계’ 거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 김주연 |
■ | 168 |
FESTIVAL PREVIEW|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페르 귄트’ 은유로 빚어낸 노르웨이의 대서사시 – 홍재웅 |
■ | 170 |
ZOOM IN THEATER|‘윤영선 페스티벌’ 어느 목소리가 너를 죽음에서 깨워줄까 – 조만수 |
■ | 172 |
YOUNG & MATURE|백원길 & 김정호 굴레방다리에서 만난 10년 지기 |
■ | 174 |
MUSICAL SCOPE|음악으로 풀어본 창작뮤지컬 ‘사춘기’ 한국 창작뮤지컬의 사춘기적 감성 – 최유준 |
■ | 176 |
FROM ABROAD|뉴욕 시티 발레단 파리 공연 파리를 매혹시킨 발란신의 후예들 – 황보유미 |
■ | 178 |
STAGE PREVIEW|중국 국립발레단 ‘홍등’ 붉은 등 아래 춤추는 제국 – 문애령 |
■ | 180 |
INTERVIEW|첫 내한 앞둔 안무가 한스 반 마넨 ‘관계’에 대한 거장의 유쾌한 시선 |
■ | 182 |
DANCER STORY|인간문화재 하용부 길은 끝이 없다, 오직 흐를 뿐이다 – 김주연 |
■ | 184 |
DANCING CULTURE|‘잠자는 숲 속의 미녀’(Sleeping Beauty) 고전 발레의 종합선물세트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89 | ART|에어월드 전 |
■ | 190 | VENUE|복합문화공간 크링(Kring)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