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베를린 필과 내한하는 사이먼 래틀 | 음악만은 언제나 자유롭다 – 박용완/유정우/김경수 |
FROM ABROAD | ||
■ | 40 |
베를린 슈타츠오퍼 ‘예프게니 오네긴’ 천천히 돌고 도는 우리들 인생처럼 – 데스몬드 추윈 |
■ | 46 |
라이프치히 오페라 쇤베르크 ‘달에 홀린 피에로’ 슬픈 여인들의 어떤 하루 – 이설련 |
■ | 50 |
로렌 오페라 ‘이탈리아식 이혼’ & ‘랭스로의 여행’ 랭스 초연 욕심쟁이들의 사랑과 전쟁 – 배윤미 |
■ | 54 |
샤이 지휘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탄생 200주년 앞둔 멘델스존 본고장을 가다 – 유혁준 |
SPECIAL | ||
■ | 58 |
Analogue Resurrection 아날로그의 부활 – 류태형·박성수·김호덕 |
PREVIEW | ||
■ | 72 |
FESTIVAL PREVIEW|2008 통영국제음악제 가을 시즌 & 경남국제음악콩쿠르 다섯 시간의 매력적인 고행 – 박용완 |
■ | 74 |
PREVIEW|첼리스트 요요 마 나를 움직이는 건 ‘열정’이다 – 김정은 |
■ | 76 |
PREVIEW|테너 이안 보스트리지 사랑을 몰라서 사랑이 힘들었던 날 |
■ | 78 |
INTERVEIW|소프라노 이네사 갈란테 가을을 닮은 목소리 – 김주연 |
■ | 80 |
INTERVIEW|피아니스트 백건우 또 한 번의 새로움 – 박용완 |
■ | 82 |
INTERVIEW|테너 김우경 증명의 시간, 확인의 시간 |
■ | 86 |
INTERVIEW|첼리스트 조영창 무대 위의 클래스 |
■ | 88 |
TRADITIONAL|대금 연주자 박환영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 김정은 |
■ | 90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대지의 노래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96 |
FESTIVAL REPORT|2008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뜨거웠던 음악의 용광로 – 류태형 |
■ | 102 |
FOCUS|2008 전주세계소리축제 축제는 즐거워야 축제다 – 김정은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104 |
新 작곡가 시리즈|마우리치오 카겔 20세기 실험음악의 세 번째 별이 지다 – 이설련 |
■ | 108 |
불멸의 지휘자|카를 리히터 바흐 연주의 천재 – 안동림 |
■ | 112 |
헨리 포겔 포럼|멩겔베르크의 예술 음표 하나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
■ | 114 |
재즈의 영웅|데이브 홀랜드 21세기 재즈의 내비게이터 – 하종욱 |
■ | 116 | 리뷰|비스펠베이, 임동민, 힐러리 한, 명인이 모이다·미래를 읽다, 은세계, 슈피겔 |
■ | 122 |
윤중강의 아트·아시아·아티스트|스즈키 세이준 21세기의 컨템퍼러리 노익장 |
■ | 124 | My Musical Story|오만석 – 김주연 |
■ | 126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8 |
유럽의 메세나|베르나르댕 콜레주 다시 문을 연 ‘모임의 장소’ – 배윤미 |
■ | 130 |
오페라 연출가 열전|데이비드 맥비커 밑바닥에서 정상에 오른 오페라의 정복자 – 박종호 |
■ | 134 |
피아니스트 NOW|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초심을 유지하는 북유럽의 젊은 현자 – 김주영 |
RECORD | ||
■ | 140 | 안나 네트렙코와 파트리샤 프티봉 – 유형종 |
■ | 142 | 가디너의 브람스 교향곡 1번 – 이영진 |
■ | 144 | 리사 바티아쉬빌리의 베토벤/친차체 – 최은규 |
■ | 146 | 마이클 호페의 ‘멜랑콜리’ – 김진묵 |
■ | 148 | 김동원의 ‘길을 가다’ – 김정은 |
■ | 150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58 |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우리 시대의 극작가|성기웅 잃어버린 그 시간들을 찾아서 – 김옥란/김주연 |
■ | 162 |
STAGE ON|갈매기 체홉이 아니 우리들의 ‘갈매기’ |
■ | 164 |
ZOOM IN STAGE|신의 아그네스 원작 탐구 아그네스, 당신은 누구시길래 – 백로라 |
■ | 166 |
ZOOM IN STAGE|신의 아그네스 연출가 한지승 인터뷰 해답보다 명료한 질문을 가져가십시오 – 김주연 |
■ | 168 |
‘노래하듯이 햄릿’ Special PREVIEW 죽음을 노래하는 광대의 흥얼거림 – 조만수 |
■ | 170 |
‘노래하듯이 햄릿’ Special Young & Mature 공연창작집단 뛰다 황혜란 & 배요섭 젊음과 성숙 사이, 연극과 삶 사이 – 김주연 |
■ | 172 |
FESTIVAL REVIEW|올가을 한국을 찾은 체홉 공연들 인생은 아름답다, 체홉에 의하면 – 이진아 |
■ | 174 |
From Abroad|런던 로열발레단 최유희 현지 인터뷰 그녀의 도약은 급이 다르다 – 임덕신 |
■ | 176 |
STAGE PREVIEW|슈투트가르트 발레단 ‘로미오와 줄리엣’ 여전히 그토록 아름다운지 – 문애령 |
■ | 178 |
IMAGE REPORT|‘홍등’ 색채와 기교의 승리 – 김주연·유영주 |
■ | 180 |
DANCING CULTURE|‘잠자는 숲 속의 미녀(Sleeping Beauty)’ ‘미녀’를 해석하는 충격적인 시선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4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86 | ART|백남준페스티벌 ‘NOW JUMP’ |
■ | 188 | SPACE|북촌창우극장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