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70 |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 떠난 적도 없으니, 돌아오지도 않았다 – 박용완 |
28th Anniversary | ||
■ | 38 |
월간객석 창간 28주년 스물여덟, 잊지 못할 얼굴들 – 편집부/이순열 |
MONTHLY FOCUS | ||
■ | 26 |
이윤택 작, 연출의 ‘궁리’ 그림자를 버린 것은 누구인가? – 나윤정 |
■ | 30 |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그가 왔다, 봄이 왔다 – 김선영 |
■ | 34 |
테너 강요셉 열정, 행운보다 값진 – 김선영 |
FROM ABROAD | ||
■ | 82 |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CEO 자린 메타 문화는 사람 사이로 흐른다 – 이장직 |
■ | 86 |
파리 가르니에 극장의 레하르 ‘즐거운 과부’ 오직 피날레만이 즐거웠던 파티 – 배윤미 |
■ | 90 |
취리히 오페라의 로시니 ‘오텔로’ 숨은 보석을 빛내라! – 데스먼드 추윈 |
■ | 94 |
오를레앙 콩쿠르에서 만난 프랑수아즈 티나 & 진은숙 지금, 여기, 음악에 묻는다 – 김나희 |
■ | 98 |
2012 독일 탄츠플랫폼 춤으로 이어진 소통의 장 – 장광열 |
■ | 102 |
파리 오페라 발레의 로빈스 ‘무도회’ 에크 ‘아파트먼트’ 전통과 모던의 콘트라스트 – 황보유미 |
■ | 106 |
파리 가르니에 극장의 피나 바우슈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리얼리즘으로 피워낸 잔혹한 아름다움 – 배윤미 |
CURRENT ISSUE | ||
■ | 22 | BRIEFING |
■ | 23 | PICK |
■ | 2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헌신과 봉사가 이룬 기적 – 조윤선 |
CORE | ||
■ | 108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 구스타보 두다멜 젊은 말러 |
■ | 110 | 임동혁 피아노 독주회 – 김주영 |
■ | 111 | 사라 장 협연, 게르기예프/런던 심포니 내한 공연 – 류태형 |
■ | 112 | 한국거문고앙상블 5주년 기념연주회 – 현경채 |
■ | 113 | 목란언니 – 배선애 |
■ | 114 | 엘리자벳 – 원종원 |
■ | 115 | 자유부인 2012 – 문애령 |
■ | 11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 38 | 윤석안 두 번째로 우직한 소리꾼 |
■ | 120 |
DANCING CULTURE | ‘봄의 제전’ 원시적 리듬의 축제 – 유형종 |
■ | 124 |
윤중강의 핫! 이슈 | 해를 품은 달 미(美)완성 드라마, 비(非)공존 드라마 |
■ | 126 | 이달의 추천 공연 |
PLAY & DANCE | ||
■ | 134 |
STAGE PREVIEW | ‘마늘 먹고 쑥 먹고’ 곰 할머니, 호랑이 신랑 찾아 백두산 가다 – 김옥란 |
■ | 136 |
MUSICAL STAR | 뮤지컬 배우 김수용 꿈꾸는 시간은 멈추지 않는다 – 나윤정 |
■ | 140 |
MUSICAL SCOPE | ‘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음악으로 맞춘 퍼즐 조각 – 조용신 |
■ | 142 |
142 DANCE PREVIEW | DV8 피지컬 시어터 ‘Can We Talk About This?’ ‘말할 자유’에 대해 논해볼 수 있는 시간 – 이지현 |
RECORD & ART | ||
■ | 148 |
DISCO-BIOGRAPHY 1 | 발레리 게르기예프① 아마도 현역 최고의 원기 – 유혁준 |
■ | 152 | 요한나 마르치의 EMIㆍDG 녹음 전집 – 최은규 |
■ | 154 | 이자벨 파우스트의 베르크ㆍ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집 – 최유준 |
■ | 156 | NHK 교향악단 85주년 기념 시리즈 – 이영진 |
■ | 158 | 크리스티/레자르 플로리상의 륄리 ‘아티스’ DVD – 이재준 |
■ | 162 |
동그라미를 꺼내다 파블로 카살스의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 김호덕 |
■ | 164 | ART |‘x-sound : 존 케이지와 백남준 이후’ |
■ | 166 | BOOKS | ‘예술가의 작업실’외 |
■ | 170 | ‘객석’의 특별한 선물 |
■ | 172 | 정기독자 선물 |
■ | 178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