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 주미는 장미인가 – 박용완 |
Monthly Focus | ||
■ | 26 |
기돈 크레머와 크레메라타 발티카 언제나 새로울 수 있다는 것은 – 이장직 |
■ | 30 |
제6회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하나가 되는 것, 그것이 바로 월드뮤직 – 정우정 |
From Abroad | ||
■ | 50 |
프랑수아 프레데리크 기 파리 현지 인터뷰 베토벤과 함께, 인간 그 깊은 곳까지 – 김나희 |
■ | 54 |
뫼르비슈 오페레타 페스티벌의 요한 슈트라우스 ‘박쥐’ 노익장으로 수놓아진 호반의 황홀함 – 이설련 |
■ | 58 |
2012 탄츠메세 사고파는 것을 넘어 네트워킹의 장으로 – 장광열 |
Core | ||
■ | 76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예술의 형태가 무너질 때 |
■ | 78 | 장하오천 협연, 리신차오/차이나 내셔널 심포니 내한 공연 – 이장직 |
■ | 79 | 앤절라 휴잇 피아노 독주회 – 김주영 |
■ | 80 | 국립창극단 ‘수궁가’ – 정우정 |
■ | 81 | ‘넙쭉이’ – 이은경 |
■ | 82 | ‘두 도시 이야기’ – 원종원 |
■ | 83 | 피에르 리갈ㆍ한국 무용수 합작 프로젝트 ‘작전구역’ – 이지현 |
■ | 84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44 | 안애란 꿋꿋한 보성소리, 목포소리가 든든한 이유 |
■ | 88 |
DANCING CULTURE | 영화 ‘피나’ 그리운 그 이름! 피나 – 유형종 |
■ | 92 |
윤중강의 핫! 이슈 | 제11회 전주세계소리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 아직은 반쪽이 |
■ | 94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4 |
I AM THE READER 눈과 마음을 신선하게… 영감을 주는 친구 – 강희숙 |
■ | 18 | BRIEFING |
■ | 2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문화로 꿈꾸는 대한민국 – 정병국 |
■ | 64 |
SPECIAL | 문장원 별세 마지막 한량, 풍류의 기억 – 정우정 |
■ | 100 |
INTERVIEW | 평택경찰서 박상융 서장 귓가에 울리는 음악, 마음을 살리는 가치 – 김선영 |
Play & Dance | ||
■ |
MUSICAL SCOPE | ‘레미제라블’ 이제, 걸작을 만날 시간 – 조용신 |
|
■ | 104 |
STAGE PREVIEW | ‘모든이에게 모든 것’ 죽음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배선애 |
■ | 108 |
MUSICAL STAR | 뮤지컬 배우 홍광호 그래서, 오늘을 감사하게 산다 – 김선영 |
■ | 116 |
Dance Preview | 제15회 서울세계무용축제 몸으로 생각하고 춤으로 통한다! – 문애령 |
Record & Art | ||
■ | 124 |
DISCO-BIOGRAPHY 5 |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① 그녀, 우리에게 세계를 보여준 – 유혁준 |
■ | 128 |
MUST LISTEN | 플라시도 도밍고의 ‘Songs’ 도밍고와 친구들 – 하종욱 |
■ | 130 |
Record Review | 메타 vs. 펄먼의 하이든 ‘천지창조’ 보아라 세밀함을, 더하라 풍성함을 – 이장직 |
■ | 132 | 쿠르트 마주어/이스라엘 필의 브루크너 교향곡 7번 외 – 송준규 |
■ | 134 | 오이겐 요훔 EMI 전집 – 이영진 |
■ | 136 | 사이먼 래틀/베를린 필의 비제 ‘카르멘’ – 유형종 |
■ | 143 |
이두섭의 동그라미를 꺼내다 마르타 아르헤리치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
■ | 146 |
나ㆍ보다ㆍ예술 | 윌리엄 호가스 ‘탕아의 편력’ 탕아는 행운아다 – 김승민 |
■ | 150 | ART | ‘간판 역사 100년 – 간판, 눈뜨다’ – 김선영 |
■ | 152 | BOOKS | ‘브로드웨이 브로드웨이’ 외 – 김선영 |
■ | 154 | ‘객석’의 특별한 선물 |
■ | 15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