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346 2012년 12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12월 12일 12:00 오전

Cover Story
34 지휘자 구자범 | 그것은 해변의 조약돌이 아니다   – 박용완
Monthlt Focus
28 사카모토 류이치
예술의 미래는 평화!
  – 이장직
From Abroad
46 바스티유 오페라의 도니체티 ‘연대의 딸’
코믹 본능이란 이런 것이다
  – 배윤미
50 피아니스트 다닐 트리포노프
그의 세상엔 오직 음악뿐
  – 김나희
Encore, Encore 2012
58 앙코르 이모저모
브라보! 앙코르! 비스!
  – 이장직
60 내 인생의 앙코르 1 음악가 편
안녕이라는 말 대신
  – 박용완
63 내 인생의 앙코르 2 청중 편
듣고 싶거나, 듣고 싶지 않거나
  – 정우정
66 관현악 앙코르 2008-2012
가볍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 김선영
68 2012 국내 클래식 음악회 앙코르 12
이토록 결정적인 시간
74 2012 해외 오페라 프로덕션 앙코르 12
다시 없을 순간의 재래
Core
91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저 지휘자, 운전은 할 수 있는 나이인가?
94 손열음•조성진 협연, 게르기예프/마린스키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 유혁준
95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 이장직
96 국립국악관현악단 ‘만수산 드렁칡’  – 이소영
97 ‘밤으로의 긴 여로’  – 이은경
98 ‘레미제라블’  – 원종원
99 김기민 출연, 마린스키 발레 ‘백조의 호수’ -장인주
100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46 | 채수정
뚝심의 소리꾼이 질러내는 통성의 맛
104 DANCING CULTURE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과거와 환상, 그리고 현대를 잇다
  – 유형종
108 윤중강의 핫!이슈 | 싸이의 ‘강남스타일’
우리는 원래 기마민족이거든
110 이달의 추천 공연
Current Issue
18 I AM THE READER
‘손님’의 자격
  – 류수영
26 풍경이 있는 에세이
예술은 밥이다
  – 최준호
82 AUDITORIUM SPECIAL | 오픈인터뷰 홀딱
윤중강 홀딱 깨다
  – 박용완
116 INTERVIEW | 피아니스트 이진상
소리를 기억하는 방법
  – 김선영
120 ART & CEO |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윤영달
공력(公力)이 깃든 우리소리
  – 정우정
126 REST IN PEACE | 가야금ㆍ아쟁 연주가 백인영 1945-2012
시나위를 닮은 백인영의 음악인생
  – 최종민
Play & Dance
130 STAGE PREVIEW | ‘리어외전’
리어여, 리어카를 끌어라!
  – 배선애
134 MUSICAL SCOPE | ‘어쌔신’
암살자들의 비범한 카니발
  – 조용신
138 SPECIAL | 서울발레시어터의 ‘꼬뮤니께’
우리도 할 말이 있습니다
  – 정우정
142 DANCE PREVIEW | 국립현대무용단 ‘소셜 스킨’
현대무용이 표현할 수 있는 사회적 저항의 보고
  – 문애령
Record & Art
148 MUST LISTEN |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바로크 파스티초 ‘마법의 섬’
한여름 밤의 짜릿한 폭풍
  – 유형종
150 이메르세일/아니마 에테르나 브루게의 드뷔시 관현악곡집  – 이재준
152 이설리스&아데스의 ‘잊힌 로망스’  – 이장직
154 발레리 아파나시예프의 슈베르트 ‘악흥의 순간’ 외  – 김주영
156 카위컨/라 프티트 방드의 바흐 칸타타 BWV52ㆍ60ㆍ116ㆍ140  – 이가영
163 신동애의 동그라미를 꺼내다
살바토레 아카르도의 파가니니 바이올린 협주곡 4번
164 나ㆍ보다ㆍ예술 | 로열 발레의 ‘메타모포시스 : 티치아노 2012’
2012년 ‘변신 이야기’
  – 김승민
168 ART | 폴케르트 더 용 개인전 ‘The Bull’s Eye’
이기, 시간을 초월한 불변의 속성
  – 김선영
170 BOOKS | ‘감각의 미술관’ 외  – 김선영
171 정기구독자 선물
178 2013 제15회 객석예술평론상 공고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