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0 |
피아니스트 김대진 피아노는 나의 십자성, 지휘는 나의 희망봉 – 한정호 |
FROM ABROAD | ||
■ | 46 |
파리 가르니에 신작 몬테베르디 ‘포페아의 대관’ 초현실의 힘, 고대를 21세기로 소환하다 – 배윤미 |
■ | 52 |
토리노 레지오 오페라의 ‘돈 조반니’ 필름메이커의 오페라 원정, 시작은 미약했으나··· |
■ | 56 |
우에노 노리코 칼럼 | 극단 MONO의 ‘상대적 우키요에’ 삶과 죽음, 그 사이에서 만난 사람들 |
■ | 62 |
테너 롤란드 빌라손 독점 인터뷰 가수의 시대, 내 손으로 연다 – 데스몬드 추윈 |
■ | 104 |
헨리 포겔 포럼 | 두 여성 지휘자에 주목한다 편견의 장벽 무너뜨린 두 여인 |
■ | 162 |
문훈숙 단장의 유럽 3개국 최신작 릴레이 리뷰 코리안 발레가 유럽을 자극하리라 – 문훈숙 |
SPECIAL – 3 Memories Of 3 Melodies | ||
■ | 76 | Memory of the past – 내한 공연 갖는 조르디 사발 – 박용완 |
■ | 78 | Memory of the present – 2005 통영국제음악제 프리뷰 |
■ | 82 | Memory of the future – 재독 작곡가 진은숙 인터뷰 |
CURRENT ISSUE | ||
■ | 10 |
경이 있는 에세이 봄이 오는 소리 – 장두이 |
■ | 28 | 心·心·談·談 | 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
■ | 38 |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6 중요무형문화재 17호 봉산탈춤 |
■ | 60 |
SPECIAL ISSUE | 랑랑/게르기예프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러시안 마스터피스의 중국식 절충안 – 김주영 |
■ | 68 |
COMING SOON | 국내 첫 오페라 ‘라 보엠’ 무대의 홍혜경 ‘보헤미안 미미’ 기대하세요 |
■ | 70 |
SPECIAL INTERVIEW | 베를린 심포니 이끌고 내한하는 엘리아후 인발 통찰의 혜안, 맨손의 말러리안이 온다 – 류태형 |
■ | 86 |
첫 내한 공연 갖는 베이스 전승현 인터뷰 단단한 저음을 좋아하세요? |
■ | 88 |
OUT OF STAGE | 신예 바이올리니스트 우예주 파가니니는 안단테로 – 한정호 |
■ | 90 |
TRADITIONAL | 세계문화유산 판소리·분라쿠 교류 공연 새롭게 시작하는 한일 간의 전통문화 사랑 ‘제1장’ – 이지선 |
■ | 94 |
예술혼을 찾아서 | 바이올리니스트 안용구(최종회) 음악, 분단을 넘어서다 – 노승림 |
■ | 98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빅토리아 데 로스앙헬레스 미소 천사의 승리 – 유형종 |
■ | 108 |
재즈의 영웅 | 피아니스트 호레이스 실버 하드 밥 펑키의 초대 CEO – 하종욱 |
■ | 112 |
BEAUTY OF ARTIST | 아나운서 김윤지 빈 대답만 돌아올 때, 대답을 구하는 법 – 한정호 |
■ | 114 |
안데르센 Fairy Tale 콘서트 : 동화 읽기 – 다섯보따리 안데르센을 아세요? – 박정준 |
RECORD | ||
■ | 124 | 레코드 & 레코딩 |
■ | 126 | 테너 빌라손의 신보 구노/마스네 아리아집 – 데스몬드 추윈 |
■ | 129 | 래틀/베를린 필의 신보 ‘카르미나 부라나’ – 이영진 |
■ | 130 | 에머슨 4중주단의 멘델스존 전집 신보 – 최은규 |
■ | 131 | 요스 반 벨트호벤의 ‘요한 수난곡’ – 이재준 |
■ | 132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4 | 인터뷰 | 영화 ‘말아톤’ 음악감독 김준성 – 박용완 |
■ | 146 | 냇 킹 콜 서거 40주년 추모 음반 – 김진록 |
■ | 147 | 조빔 / 비니우스의 보사 노바 음반들 – 황윤기 |
PLAY & DANCE | ||
■ | 148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귀로 보는 연극 |
■ | 150 |
연극의 현장 | 샤오뷔네 극장의 ‘인형의 집-노라’ 삶을 긍정하는 노라의 선택 – 김경익 |
■ | 152 |
ZOOM IN STAGE | ‘관객모독’ & ‘의자들’ 지금 이 시대에 왜 반역극인가 – 김수미 |
■ | 156 |
복룡봉추 | 연출가 송선호 내가 날씨따라 변할 사람 같소? |
■ | 158 |
MUSICAL NEWS | ‘오페라의 유령’ & ‘사운드 오브 뮤직’ & ‘헤드윅’ 영화에는 없는 4.5가지 뮤지컬의 유혹 – 김도희 |
■ | 165 |
STAGE PREVIEW | 남무, 춤추는 처용아비들 복사꽃 피는 날, 그들의 로맨스그레이 |
■ | 166 |
NEW FRONTIER | 발레리나 유서연 튜울립보다 더 진한 춤을 추리라 |
■ | 168 |
STAGE FOCUS | 정동극장 ‘문훈숙의 발레 이야기’ 공연장을 붐비게 하는 특별한 방법 |
■ | 170 |
INTEVIEW | 신임 국립발레단장 박인자 발레단의 백색개혁이 시작된다 |
■ | 172 |
PRIME WOMEN DANCERS | 서울현대무용단 총감독 박명숙 컨템포러리, 그녀가 알려 주었다 – 한정호 |
GALLERY | ||
■ | 174 | Travel | 길 떠나는 객석 – 2005 호주 문화예술 탐방 |
■ | 179 | Wellbeing in Health | 이규행의 보이차 칼럼 |
■ | 180 | Books | ‘배정혜의 7일간 춤여행’ |
REVIEWS | ||
■ | 189 | 안스네스와 노르웨이 체임버 내한 공연 – 왕치선 |
■ | 190 | 존 맥러플린 ‘리멤버 샥티’ 내한 공연 – 김진묵 |
■ | 191 | 떼아뜨르 노리 ‘바람의 키스’ – 이선형 |
■ | 192 | 베자르 로잔 발레단 내한 공연 – 이종호 |
■ | 193 | 박인숙 & 지구댄스 시어터 ‘마리아 콤플렉스 2’ – 장광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