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첼리스트 장한나 그날, 런던이 화창했던 이유 – 장일범 |
SPECIAL ISSUE | ||
■ | 60 |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추모 기획 1. 줄리니의 삶과 예술 어느 귀인이 떠난 빈자리에서 – 이순열 |
■ | 64 |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추모 기획 2. 음반으로 체험하는 줄리니의 음악 세계 칸타빌레와 신사도가 결합된 휴머니즘 – 이영진 |
FROM ABROAD | ||
■ | 42 |
2005 베로나 페스티벌 폰키엘리 ‘라 조콘다’ 장소 잘못 고른 연출, 성악진이 되살리다 – 데스몬드 추윈 |
■ | 46 |
2005 본 바로크 페스티벌 이것이 바로 ‘21세기 바로크 오디세이’다! – 배윤미 |
■ | 50 |
베를린 보첼리 콘서트 & 그루베로바 주역의 ‘청교도’ 복돼지 3형제 같던 베를린 슈타츠·도이치·코미셰 |
■ | 54 |
우에노 노리코 칼럼|근대노악집 ‘소토바코마치’ ‘요로보우시’ 노(能)로 보는 정신세계의 충격적인 변신 |
■ | 92 |
헨리 포겔 포럼|작곡가 프랑코 알파노의 음악 세계 ‘투란도트’는 잊어라, 작곡가 알파노를 기억하라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1) – 최병관 |
■ | 26 | 心·心·談·談|알로에 마임 홍혜실 대표 |
■ | 34 |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11 중요무형문화재 제2호 양주별산대놀이 |
■ | 66 |
현지 취재|2005 싱가포르 아트페스티벌 과거는 잊으세요, 주저 없이 앞서 갑니다 – 한정호 |
■ | 70 |
PREVIEW|피아니스트 블라디미르 펠츠만 음악의 힘은 보이지 않는다, 다만 존재할 뿐이다 – 류태형 |
■ | 72 |
INTERVIEW|앙상블 모데른 행정감독 롤란트 디리 대장 없는 특수부대의 대장을 만나다 – 박용완 |
■ | 76 |
OUT OF STAGE|재독 소프라노 서예리 극과 극을 달린다. 친절한 예리 씨 |
■ | 78 |
BEAUTY OF ARTIST|오페라단 ‘울림’ 단장 이현아 나의 ‘울림’이 당신을 울릴 수만 있다면 |
■ | 82 |
THE CONTEMPORARY|2005 국제 윤이상 아카데미 WITH 앙상블 모데른 통영 인큐베이터, 미래의 인재를 품을 수 있을까 |
■ | 84 |
SPECIAL INTERVIEW|성악가 연광철 베를린 현지 인터뷰 매일 분장하는 남자, 오페라의 심장을 쏘다 – 유정우 |
■ | 88 |
불멸의 목소리|콘트랄토 캐슬린 페리어 고요하게 비치는 영혼의 빛 – 유형종 |
■ | 96 |
재즈의 영웅|색소포니스트 행크 모블리 하드 밥 테너 색소폰의 제왕 – 하종욱 |
■ | 98 |
특별 기고|유진 오닐의 연인과 아이들(마지막 회) 말년의 오닐과 카롯타의 비극 – 이태주 |
■ | 104 | 이달의 추천공연 |
■ | 108 | 화제의 인물|박상연 & 신정희 & 박종호 |
■ | 114 | 화제의 무대|유러피언 재즈 트리오 & UBC 컨템포러리 공연 |
■ | 202 | BACKSTAGE COLUMN – 이종일 |
RECORD | ||
■ | 120 | 레코드 & 레코딩 |
■ | 124 | 도밍고/파파노의 화제반 ‘트리스탄과 이졸데’ – 유정우 |
■ | 126 | 조슈아 벨의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 최은규 |
■ | 127 | 조르디 사발 일가의 신보 ‘시간과 순간’ – 이종선 |
■ | 128 | EMI의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컬렉션 – 이영진 |
■ | 129 | 홍가로톤의 피아니스트 치프라 시리즈 – 류태형 |
■ | 131 | EMI의 세기의 위대한 예술가 시리즈 3차분 – 황장원 |
■ | 132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6 | 크로스오버 | 캐서린 젠킨스의 ‘라 디바’ – 황우창 |
■ | 147 | 월드뮤직 | 요요 마의 ‘실크로드 여행, 지평선 너머’ – 김정민 |
■ | 148 | 뉴에이지 | 신이경의 새 음반 ‘포옹’ – 박용완 |
PLAY & DANCE | ||
■ | 150 |
아름다운 동행 | 홍창진 신부가 본 ‘벽 속의 요정’ 벽 속엔 요정이 없다 – 홍창진 |
■ | 152 |
다시 보는 화제작 | ‘엄마는 오십에 바다를 발견했다’ 세상의 어머니를 위한 진혼곡 – 이신형 |
■ | 154 |
ZOOM IN STAGE|연희단 거리패 ‘울고 있는 저 여자’ 외로운 말들의 풍경 – 김남석 |
■ | 156 |
GAEKSUK′S LUPE|진실 게임 – ‘테이프’ 당신이 착각하는 나의 웃음 혹은 눈물 – 김수미 |
■ | 158 |
복룡봉추 | 목수 작가 배강달 목수가 꿈꾸는 우주적인 이야기 |
■ | 160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강부자 뜨거운 모성의 바다 |
■ | 164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권성덕 서글픈 언덕의 낭만을 추억함 |
■ | 168 |
어린이극 뉴스 | 놀이로 배우는 연극 이야기 어린이들의 새로운 놀이터, 극장에서 놀자 – 정재은 |
■ | 172 | MUSICAL NEWS|‘암살자들’ & ’아이다’ 외 – 임지은 |
■ | 174 |
춤이 있는 현장 | 영국 로열발레단 ‘신데렐라’ & ‘마농’ 그들의 결정적 화려함 – 문애령 |
■ | 176 |
SPECIAL FEATURE|로열발레단 한국인 단원 최유희 정말이지 저는 클래스가 다르답니다 |
■ | 180 |
NEW FRONTIER|유니버설발레단 이상은 그까짓 것, 겨우 한 번 넘어졌어요 |
■ | 182 |
PRIME WOMEN DANCERS|호남여성농악단 상쇠 유순자 순자, 누구냐 넌? – 한정호 |
GALLERY | ||
■ | 184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5 | Art|성곡미술관 ‘행복한 그림책 여행’ |
■ | 186 | Venue|성대 앞 ‘드럼(Drum)’ |
■ | 187 | Photograph|최병관 ‘한반도 휴전선 155마일, 평화를 위한 기도’ |
REVIEWS | ||
■ | 195 | 2005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 유혁준 |
■ | 196 | 피나 바우쉬 한국 소재 신작 ‘러프 컷’ – 장인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