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0 |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지휘, 로린 마젤 “이젠 모든 것이 편안하게 받아들여집니다” – 조희창 |
음악 · 교양 | ||
■ | 24 | 온 스테이지 / ‘수퍼스타 예수 그리스도’ |
■ | 48 | 서울시립교향악단 새 상임지휘자 원경수 인터뷰 – 백성현 |
■ | 54 |
첫 내한공연 갖는 소프라노 키리 테 카나와 가장 깨끗하고 가장 아름다운 소리 |
■ | 64 | 인간문화재 김금화의 대동굿 공연 |
■ | 66 | 국립합창단 창작 칸타타 ‘죽은 자와 산 자를 위한 혼례곡’ |
■ | 68 | 레드아이 코러스 내한공연 – 홍승찬 |
■ | 72 | 미리보는 ’94예음실내악 페스티벌 |
■ | 74 | 크레믈린 체임버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
■ | 75 | 25개 지역 순회공연 갖는 소프라노 김금희 |
■ | 78 |
한국의 소리를 찾는다 91 눈밟는 소리 소리소리 즐겁구나, 눈길 걷는 포근함 – 최승범 |
■ | 80 |
한국예술의 원로를 찾아서 5 국악인 김천흥 ‘처용탈’의 웃음, 마음을 비운 ··· – 김명렬 |
■ | 86 | ‘심청가’ 공연가진 명창 성창순 인터뷰 |
■ | 88 |
젊은 국악 / 김영동과 ‘소리여행’ ‘국악가요’에서 ‘현대 판소리’로 – 유영민 |
■ | 98 |
악기를 만드는 사람들 6 현악기 제작가 김성상 30대 후반, 우연히 뒤바뀐 운명 – 이정화 |
■ | 106 | 악기소리를 찾아서 / 건반악기 – 이재연 |
■ | 112 |
생활과 음악 ‘그 음악은 더 좋구만’ – 강원룡 |
■ | 118 |
춤이 있는 음악 / ‘지젤’ 달빛아래 떠도는 빌리들의 너울거림 – 이순열 |
■ | 165 | 이 달의 음악퀴즈 |
■ | 176 | 음악가들의 편지 / 모차르트 – 이장직 |
■ | 186 | 1월의 음악소사 |
■ | 188 | 즐거운 음악사 여행 / 그레고리안 찬트 – 임현경 |
■ | 192 |
코다이의 음악교육 누가 좋은 음악가인가 – 조홍기 |
■ | 194 | 20세기 피아노 음악 1 스크랴빈과 드뷔시 – 오희숙 |
■ | 202 | 교향악단 · 실내악단 정기연주회 모음 – 강병항 / 임현경 |
■ | 212 | 기획자에게 듣는 공연 뒷얘기 – 한진석 |
■ | 214 | 음악동아리를 찾아서 / 하이텔 고전음악동호회 |
특별기획 | ||
■ | 131 |
해외 음악유학생이 뽑은 장르별 세계 10대 아티스트 지휘자 / 피아니스트 / 바이올리니스트 / 첼리스트 / 성악가 등 장르별 현존 10대 아트스트 |
집중기획 | ||
■ | 92 |
세계 무대 돌풍 일으키는 30대 지휘자 젊은 패기, 신선한 감각의 거장들 – 서동진 |
■ | 102 |
진기한 협주곡의 세계 이런 협주곡 들어봤나요? – 신혜승 |
■ | 120 |
오페라 속의 발레 발레와 오페라, 영원한 연인 사이 – 장광열 |
■ | 178 | 천태만상, 명연주가들의 연주버릇 – 김원구 |
■ | 288 | 94년 클래식 음반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
연극 | ||
■ | 216 |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워크샵 공연 ‘갈매기’ – 한상철 |
■ | 218 | 무대 위의 고전, 명작감상 / 까뮈의 ‘오해’ & ‘정의의 사람들’ |
■ | 234 |
배우 이야기 / 박광태 “이제는 무대에서 제 소리가 들립니다” – 주유미 |
■ | 236 | 오스트레일리아 플레이박스 극단의 ‘리어왕’ – 김윤철 |
■ | 240 | 중국 남경곤극단 내한 공연 – 고승길 |
■ | 242 | 작가 신경숙이 본 연극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
■ | 246 | 연극 실험실 혜화동 1번지의 ‘제1회 연극판 – 관점94’ |
세계 30대 오케스트라 집중탐구 1 | ||
■ | 145 |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1. 현지 취재 / 빈 필 신년음악회 2. 150년 역사 3. 빈 필의 소리 4. 빈 신년음악회의 꽃 왈츠 5. 악장 퀴흘 & 힌크와의 인터뷰 6. 빈 필 명반 10선 – 권영주 / 로데릭 스완튼 / 양기승 / 선병철 |
무용 | ||
■ | 250 | 키로프발레단, ‘호두까기인형’ 주역 발탁된 강예나 |
■ | 252 | 지역무용 / 경기도립무용단 창단 VS 안동무용협회 창립공연 |
■ | 256 |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남성무용가 무대 아시아의 몸짓이란 무엇인가 – 김영태 |
■ | 260 |
래핑스통무용단 창단, 국내 정착 선언한 홍신자 명상 통한 우주의 춤찾기 |
이 달의 공연평 | ||
■ | 166 | 콰르텟 21 현악 4중주 명곡 시리즈 – 배은환 |
■ | 167 | 박수길 ‘겨울나그네’ 전곡 연주 – 노승종 |
■ | 168 | 김혜란 ‘서울굿’ 과 김금화의 ‘대동굿’ – 이상일 |
■ | 169 | 극단 아미의 ‘귀천’ – 장성희 |
■ | 170 | 극단 산울림의 ‘자살에 관하여’ – 심정순 |
■ | 171 | 연희단거리패 ‘오구 – 죽음의 형식’ – 김미도 |
■ | 172 | 서울시립무용단 중견단원 창작무대 – 문애령 |
■ | 174 | 전홍조 창작발레 ‘무몽’ – 김영태 |
오디오와 레코드 | ||
■ | 268 | AV특선 / 피셔 – 디스카우가 부르는 ‘겨울나그네’ – 최갑주 |
■ | 270 |
크로스오버 음악의 세계 빅 스리 테너에서 바비 멕퍼린에 이르는 폭넓은 무대 – 조희경 |
■ | 274 | 레코드 뉴스 – 이정헌 |
■ | 280 | 오디오 뉴스 – 이재홍 |
■ | 284 | 음반으로 듣는 재즈기행 – 정재환 |
■ | 294 | 음반정도 및 신보 가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