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ver Story | ||
| ■ | 42 | 로열 필 협연, 첫 내한 독주회 갖는 피아니스트 김혜정 – 박성현 | 
| 음악 교양 | ||
| ■ | 24 | 내한연주 갖는 기돈 크레머와 마르타 아르헤리치 개성파 두 정상의 예술적 결합, 그 환상의 듀오 – 백성현 | 
| ■ | 64 | 잉글리시 체임버와 내한하는 핀커스 주커만 | 
| ■ | 66 | 내한 독주회 갖는 피아니스트 이보 포고렐라치 – 조희창 | 
| ■ | 68 | 내한 독주회 갖는 피아니스트 서혜경 | 
| ■ | 70 | 내한하는 오르가니스트 사이먼 프레스톤 – 장일범 | 
| ■ | 72 | 미리보는 실내악 마라톤 시리즈 – 유영민 | 
| ■ | 84 | 내한공연 가진 소프라노 셰릴 스투더 – 조희창 | 
| ■ | 86 | 내한 연주회 가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 
| ■ | 88 | 10월의 화제인물과 공연 카바레트 그룹 비어뫼즐 블로슨 / 김정자 / 이규도 / 조영미 빈소년합창단 / 김형섭 / 조통달 / 변종혁 / 양성옥 | 
| ■ | 104 | 흠모의 찬가, ‘묘비명’의 음악세계 스승의 영전에 바치는 음악의 꽃다발 – 이장직 | 
| ■ | 108 | 초연에 참패한 명작들 – 최갑주 | 
| ■ | 112 | 우리 아이 피아노 교육, 어떻게 시켜야 하나 – 윤혜경 | 
| ■ | 126 | 기자의 눈 공연질서 해치는 언론사 주회 공연 – 장광열 | 
| ■ | 130 | 연출가 문호근의 오페라 이야기 /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사랑의 승리인가, 돈의 승리인가 | 
| ■ | 136 | ‘사랑의 묘약’의 명가수들 – 박종호 | 
| ■ | 142 | 한국 예술의 원로를 찾아서 14 지휘자 홍연택 신도 어쩔 수 없었던 음악에의 의지와 정열 – 김명렬 | 
| ■ | 148 | 생활과 음악 / 시인 김정환 가장 고전적이므로 가장 새로운 음악의 경지 | 
| ■ | 152 | 객석 명화선 / ‘내 책상 위의 천사’ ‘글쓰기’로 구원받은 섬약한 영혼의 초상 – 김혜리 | 
| ■ | 156 | 젊은 국악 9 이병욱과 카톨릭 국악실내악단 “우리 음악으로 미사를 보는 건 신의 섭리입니다” – 유영민 | 
| ■ | 164 | 타계한 가야금의 명인 함동정월 격량의 삶을 살다간 불운의 최고 명인 – 김혜숙 | 
| ■ | 166 | 현장취재 / 한국 창작음악의 회고와 전망 세미나 | 
| ■ | 168 | 노동은의 음악여행 1 음악의 이중구조 베토벤 곡과 김건모 곧은 같은 원리일까? 다른 원리일까? | 
| ■ | 171 | 11월의 음악소사 | 
| ■ | 172 | 에세이 음악사 – 주성혜 | 
| ■ | 174 | 방송 프로그램 진행하는 음악가들 방송도 음악처럼, 예술 대중화의 기수들 – 장일범 | 
| ■ | 182 | 지역 예술계 소식 | 
| ■ | 186 | 이 달의 무대와 사람들 | 
| ■ | 194 | 독자가 쓰는 페이지 | 
| ■ | 256 | 기획자에게 듣는 공연 뒷얘기 /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 현진석 | 
| 특별기획 / 일본 현지 인터뷰 | ||
| ■ | 46 | 21세기 세계 음악계의 향방을 묻는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 게오르그 솔티 / 사이먼 래틀 / 세이지 오자와 / 리카르도 샤이 – 조희창 / 박준 | 
| 집중기획 | ||
| ■ | 258 | 음대 입시 준비 중인 수험생 이렇게 공부해라 | 
| 해외취재 | ||
| ■ | 32 | 로스트로포비치 콩쿠르 1위 입상한 첼리스트 장한나 신의 은충이 없었다면 이런 음악가는 나올 수 없다 – 김윤경 / 장일범 | 
| ■ | 38 | 정명훈과 오페라 ‘사몬보카네그라’ 눈물바다된 환송의 장, 다시 오기를 기다리며 – 우광혁 | 
| ■ | 80 | 연주인생 2기에 돌입한 피아니스트 스티븐 코바체비치 부드러운 진행 속의 투명함과 친밀함 | 
| ■ | 158 | 지성자 가야금 연주회 사라진 예술혼의 넋을 달랜 슬픈 성음 – 윤중강 | 
| ■ | 178 | 해외예술계 리포트 베를린 / 로마 / 뉴욕 / 빈 / 폴란드 | 
| 세계 30대 오케스트라 집중탐구 8 | ||
| ■ | 96 |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1. 역사 2. 상임지휘자 도흐나니의 음악성 3. 도흐나니 인터뷰 4. 명반 – 선병철 / 조희창 | 
| 이 달의 공연평 | ||
| ■ | 116 | 금호 현악4중주단 ‘브람스의 밤’ – 홍승찬 | 
| ■ | 117 | 한국 로얄오페라단의 ‘루치아’ – 탁계석 | 
| ■ | 118 | 장혜원 · 최한원 ‘베토벤2중주 밤’ – 이재연 | 
| ■ | 119 | 런던 모차르트 플레이어 내한 공연 – 주성혜 | 
| ■ | 120 | 박정실 해금독주회 – 유은선 | 
| ■ | 121 | 이지영 · 지애리 가야금 독주회 – 이승렬 | 
| ■ | 122 | 연희단 거래패 ‘산넘어 개똥아’ – 백현미 | 
| ■ | 123 | 극단 전설 ‘뜨거운 바다’ – 장성희 | 
| ■ | 124 | 정승희의 우리춤 연구 2 – 이상일 | 
| ■ | 125 | 제1회 창무 국제예술제 – 김채현 | 
| 연극 | ||
| ■ | 190 | 제18회 서울연극제 결산 | 
| ■ | 192 | 극단 사계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 김명렬 | 
| ■ | 196 | 내한공연 가진 마르셀 마르소 인터뷰 “창조하는 인간은 이미 마술사입니다” – 김명렬 | 
| ■ | 200 | 배우이야기 / 정동숙 | 
| ■ | 202 | 화제공연 / ’11월의 왈츠’ | 
| 무용 | ||
| ■ | 204 | 강수진과 슈투트가르트발레단의 ‘로미오와 줄리엣’ 뛰어난 연기력과 선명한 춤, 드라마틱 발레의 재미 – 장광열 | 
| ■ | 208 | 뉴욕무대에 진출하는 무용가 김현자 & 남정호 한국적 정서와 결합된 독창적 춤양식 – 장광열 | 
| 오디오와 레코드 | ||
| ■ | 224 | 레코드 & 레코딩 | 
| ■ | 228 | 크로스오버 음악의 세계 비틀즈, 그 영원한 이정표 – 조희경 | 
| ■ | 232 | 연주가가 말하는 나의 레코딩 | 
| ■ | 236 | 오디오 뉴스 – 윤광준 | 
| ■ | 238 | 해외 오디오 / 이탈리아 코브라사 – 이영동 | 
| ■ | 242 | 음반리뷰, 새로나온 음반 배연형 · 유윤종 · 이정환 · 서동진 · 임상순 · 황덕호 · 박준 · 백승우 · 윤혜경 | 
| ■ | 249 | 레퍼토리를 넓히자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3번 최후의 낭만주의자가 부르는 피아노 노래 – 김정순 | 
| ■ | 252 | 재즈 명반순례 / 듀크 엘링턴 – 황덕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