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26 |
내한공연 갖는 알라냐 & 게오르규 부부 1 도쿄 현지 인터뷰 2 음악과 삶 3 음반 – 도다 유키코 / 백성현 / 이재준 |
음악 교양 | ||
■ | 24 | 독자와의 만남 |
■ | 34 |
살아 있는 거장 / 소프라노 레나타 테발디 전설은 아직도 스칼라를 굽어보고 있었다 – 조희창 |
■ | 44 |
스페셜 인터뷰 / 맹인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 마음의 눈으로 들여다본 영혼의 깊은 우물 – 전원경 |
■ | 64 |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
■ | 66 | 내한공연 가진 줄리어드 오케스트라 |
■ | 68 | 못말리는 음악회 |
■ | 70 | 국립오페라단 ‘리골레토’ & 김자경오페라단 ‘아이다’ |
■ | 74 |
이 달의 화제 인물 무대 이택주ㆍ이경숙 / 슈투트가르트 체임버 / 알리사 박 / 곽연희ㆍ임수연 |
■ | 82 | 국악현장 / ‘우리 소리, 우리 몸짓’ – 신숙원 |
■ | 84 | 전통을 이어가는 사람들 / 전인삼 – 이희정 |
■ | 86 | 내한연주 갖는 피아니스트 페터 야블론스키 인터뷰 |
■ | 88 | 내한공연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레핀 |
■ | 90 | 아시아 유스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김영욱 인터뷰 |
■ | 92 | 이 달의 음악가 / 지휘자 임헌정 – 박정준 |
■ | 96 |
오페라 무대의 명콤비 / 마리아 칼라스 & 주세페 디 스테파노 오페라의 르네상스를 이끈 최고의 열창 – 박종호 / 김정순 |
■ | 100 |
21세기 거장 / 지휘자 휴 울프 현대음악에 매진하는 번스타인의 후예 |
■ | 118 | 기획취재 / 세종문화회관 관장,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나 |
■ | 120 | 긴급 입수 / 새로이 발견된 김순남ㆍ이건우의 가곡 – 노동은 |
■ | 126 | 바이올리니스트 이다 헨델의 음악 |
■ | 130 | 명악장, 명선율 / 슈베르트의 ‘송어’ – 이남재 / 김정순 |
■ | 133 | 작곡가가 말하는 나의 음악 / 나인용의 ‘가시리’ |
■ | 136 | 음반으로 듣는 현대음악 / 루토스와브스키의 교향곡 4번 – 박진영 |
■ | 138 | 황성호의 컴퓨터 음악산책 / 미래의 컴퓨터 음악문화 – 황성호 / 하재학 |
■ | 142 | 음악이 있는 세계문학 / 올더스 헉슬리의 ‘포인트 카운터 포인트 ‘ |
■ | 200 | 이 달의 예술과 사람 |
■ | 204 | ‘객석’을 읽는 사람 / 김성일 |
■ | 206 | 애독자 선물 당첨자 발표 |
■ | 234 | 이 달의 공연 가이드 및 프리뷰 |
■ | 242 | 예술신간 |
■ | 244 | 객석 정기구독자를 위한 페이지 |
■ | 253 | 객석 독자가 쓰는 글 – 황지혜 |
■ | 254 |
객석의 눈 – 장광열 |
집중기획 | ||
■ | 103 |
브람스 실내악의 세계 1 브람스의 음악관 2 작품번호를 따라 살펴본 실내악의 변모 3 브람스 실내악에 관련한 여러 주장 4 실내악에 담겨 있는 브람스의 애정ㆍ우정 5 브람스의 실내악 명반 – 이강숙 / 한미숙 / 왕치선 / 손민정 |
해외취재 | ||
■ | 40 |
오사카 / 베토벤 전곡연주 지휘한 다카시 아사히나 침묵의 순간에 느끼는 인간과 음악 – 김진묵 |
■ | 48 |
파리 / 쿠르트 바일 음악극 ‘마하고니’ & 바흐 칸타타 세상에 이상향은 없다 – 배윤미 |
■ | 52 |
밀라노 / 라 스칼라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거인 피가로에 매혹당한 라 스칼라 – 주유미 |
■ | 56 |
뉴욕 / 실험극 ‘용의 제사’ 아시아 5개국의 크로스오버 탈춤극 – 장광열 |
■ | 58 |
빈ㆍ부다페스트ㆍ밀라노 / ‘객석’ 기자가 쓰는 편지 이 부러운 놀이문화의 전통 – 조희창 |
■ | 188 |
슈투트가르트 / 리드 앤더슨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예술감독 모든 기법에서 자유롭고 싶다 – 양문종 |
■ | 214 |
베를린 / 탄생 100주년 앞둔 브레히트를 둘러싼 갈등 브레히트는 어디에 있는가 – 진화영 |
■ | 220 | 해외예술계 리포트 |
연극 무용 | ||
■ | 180 | ‘객석’ 독자와 함께 보는 연극 ‘돼지와 오토바이’ – 황명은 |
■ | 182 |
무용가가 주역인 연극 ‘피카소 돈년 두보’ 아웃사이더의 차디찬 세상을 껴안는 춤 – 김영태 |
■ | 184 | 추천무대 / 뮤지컬 ‘미녀와 야수’ |
■ | 186 | 데이비드 팔슨 무용단 뉴욕 공연 |
■ | 190 | 죽산 국제예술제 |
■ | 192 | ’97 댄스 시어터 온 정기공연 – 김말복 |
■ | 194 | 서울예술단 가무악 ‘네가 마음을 보느냐’ – 진옥섭 |
■ | 196 | 일본 외무성 연수 마치고 귀국한 김매자 인터뷰 |
■ | 198 | 미리 보는 국제 갈라 발레 축제 |
■ | 207 | 북한을 움직이는 무용가 / 홍미화 – 김응환 |
■ | 210 |
세기의 명 발레리나 / 수잔 파렐 발란신 발레의 영원한 전형 – 박중길 |
이 달의 공연평 | ||
■ | 228 | 박경옥 첼로 연주회 – 홍승찬 |
■ | 228 | 서울 현악4중주단 연주회 – 김형주 |
■ | 229 | 신악회 창작음악 연주회 – 이인원 |
■ | 230 | 국립극단 ‘무주별곡’ – 김문환 |
■ | 231 | 우리극연구소 ‘유령 소나타’ – 김창화 |
■ | 232 | 강미선 창작춤 공연 – 김채현 |
■ | 232 | 제16회 국제현대무용제 – 문애령 |
레코드 | ||
■ | 146 |
서브 레이블의 면면을 밝힌다 메이저 간판 뒤에 숨은 작은 왕국들 – 전원경 |
■ | 154 | 레코드 & 레코딩 |
■ | 157 | 레코드 포럼 |
■ | 162 | 이 달의 음반 리뷰 및 신보 |
■ | 176 | 음반과 오디오가 있는 방 / 민형원 – 박정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