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8 | 평화 콘서트 갖는 루치아노 파바로티테너의 황제, 평화와 화합의 전령사 – 최대원 / 윤진희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저녁 무렵에 오는 첼로 – 박남준 |
■ | 30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인호 |
■ | 34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54 |
추모기획 | 타계한 플루트의 거장 장 피에르 랑 팔 마음을 움직인다 ··· 빛이 번득인다 – 김길영 |
■ | 60 |
내한공연 갖는 기타리스트 무라지 카오리 바람이 본 것, 그 투명한 소리의 그림자 – 박정준 |
■ | 62 |
홍혜경 & 라모어 듀오 공연 영혼의 흔적으로 남는 푸른빛 노래의 여운 |
■ | 64 |
2000 수원국제음악제 늦봄, 수원 밤하늘은 미성으로 빛났다 – 류태형 |
■ | 68 |
첫 내한공연 가진 류이치 사카모토 이미 지난, 세기말 일본으로부터의 메시지 |
■ | 70 |
밀착 취재 | 금호 현악 4중주단 제주 공연 따로 또 같이 바라보는 네 개의 시선 – 노승림 |
■ | 74 |
화제의 인물 무대 데이브 코즈 / 프란스 헬메르손 / 100인의 첼로 축제 |
■ | 82 | 국립창극단 완판창극 ‘수궁가’ – 윤중강 |
■ | 84 | ‘김죽파 산조연구’ 출판기념 연주회 가진 문재숙 |
■ | 86 |
지방 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안동 저전동 농요 호미 들고 김맬 제 노래 끝에 웃음이어라 |
■ | 106 |
기획 취재 | 서울 시향,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 반목과 갈등,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 |
■ | 110 |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한 일본 오페라 무대 – 박종호 |
■ | 114 | 작곡가들의 숨겨진 이야기 | 베토벤 |
■ | 118 | 6월의 역사적 초연 | 베버의 ‘마탄의 사수’ – 최은규 |
■ | 210 | 옛 ‘객석’을 펼쳐보니 ··· |
해외 취재 | ||
■ | 46 |
빈 | 마우타우젠 나치 수용소 55주년 기념 빈 필 연주회 죽음의 골짜기에 울려퍼진 기적의 화음 – 양민우 |
■ | 50 |
스페셜 인터뷰 | 소프라노 르네 플레밍 세계 음악계를 발 아래 둔 매혹의 디바 – 배윤미 |
특별기획 | 전쟁과 평화 | ||
■ | 94 | 1. 20세기의 전쟁과 평화, 그리고 음악 – 김주영 |
■ | 98 | 2. 음악사를 통해 보는 전쟁과 평화의 변증법 |
■ | 100 | 3. 음반에 담긴 전쟁, 평화의 기록들 – 이영진 |
■ | 102 | 4. 연극에 그려진 전쟁과 평화 – 김미희 |
■ | 104 | 5. 무용 속에 담긴 전쟁과 평화의 메시지 – 최효민 |
레코드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러시아 레퍼토리로 EMI 데뷔한 막심 벤게로프 – 최은규 |
■ | 144 | 조르디 사발 에디션 – 양현호 |
■ | 146 | Budget Museum | 주목할 만한 염가음반 |
■ | 148 | 바르토크 현악 4중주 전집 낸 하겐 4중주단 – 이재준 |
■ | 150 | 번스타인 센추리 – 박성수 |
■ | 152 | 텔레푼켄의 유산 시리즈 – 황장원 |
■ | 153 | 세기의 음악가 하이페츠 & 호로비츠 |
■ | 154 | 바흐 바이올린 소나타 음반 낸 앤드류 맨즈 – 김경수 |
■ | 156 | 레코드 리뷰 |
■ | 163 | 탱고 음반 낸 테너 마르첼로 알바레스 |
■ | 164 | 크로스오버 음반 낸 가수 바라트 와 |
■ | 166 | 피아졸라 3부작 – 박제성 |
■ | 168 | 킹 오브 스윙 오케스트라 – 김진묵 |
■ | 170 | 재즈의 영웅 | 찰리 파커 – 하종욱 |
연극 무용 | ||
■ | 120 | 연극이야기 5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코미디 – 박준용 |
■ | 124 | 20세기 위대한 무용가 5 윌리엄 포사이드 – 장안주 |
■ | 182 |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의 ‘말괄량이 길들이기’ 17세기와 20세기를 넘나드는 현대판 고전 – 이영주 |
■ | 184 | 스테이지 프리뷰 | 장진의 ‘박수칠 때 떠나라’ |
■ | 186 |
연극 이슈 | 르미유 필론의 ‘오르페오’ 꿈과 현실의 경계가 사라진 신비로운 무대 |
■ | 188 | 뮤지컬 박스 | 렌트 – 남경주 |
■ | 194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배우 윤소정 더 큰 배우, 현명한 여인으로 자신을 키운다 |
■ | 198 | 내한공연 갖는 스피리트 오브 더 댄스 |
■ | 200 |
댄스 시어터 온의 ‘달 보는 개’ ‘데자뷔’ 몸으로 표현하는 ‘존재에 대한 의문’ – 한혜원 |
■ | 202 | 서울예술단의 ‘청산별곡’ |
■ | 204 | 우리 시대 무용가 2000 – 장광열 |
■ | 206 | 대전 ‘춤 작가전’ – 문애령 |
객석 갤러리 | ||
■ | 172 | Cinema | 쉘 위 댄스 – 신지혜 |
■ | 174 | Art | 임충섭 | 빛의 건축전 |
■ | 175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76 | The Venue | 클래식 감상실 ‘신포니아’ |
■ | 177 | Audio | 시벨리우스를 위한 오디오 시스템 – 박성수 |
■ | 180 | Beauty | 바디샵 이야기 |
이 달의 공연평 | ||
■ | 216 | 로시니 오페라 ‘모세’ 한국 초연 – 박종호 |
■ | 217 | 서혜경 피아노 독주회 – 왕치선 |
■ | 218 | KBS교향악단 제519회 정기연주회 – 이석렬 |
■ | 219 | 김이정 바이올린 독주회 – 김승근 |
■ | 220 | 정순임 · 정경옥의 ‘심청가’ 완창 – 김태균 |
■ | 221 | 황지우 · 김광림의 ‘오월의 신부’ – 김미도 |
■ | 222 | 극단 유의 ‘택시 드리벌’ – 김윤철 |
■ | 223 | 극단 여백의 ‘아씨나체’ – 이혜경 |
■ | 224 | 선무가 ‘색증시공 2000’ – 진옥섭 |
■ | 225 | 서울발레시어터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이종호 |
독자 페이지 | ||
■ | 26 | 독자의 편지 |
■ | 132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