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4 |
1. 내한하는 소프라노 에디트 마티스 인터뷰 2. 말러 사이클 이끄는 임헌정 인터뷰 3. 말러 교향곡 4번 명반선 – 양민우 / 노승림 / 이재준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비올라 – 김재진 |
■ | 32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김동길 박사 |
■ | 40 | 세계 예술계 핫 뉴스 |
■ | 64 |
볼쇼이 오페라단 내한 공연 ‘스페이드의 여왕’ 카드 속에 숨은 푸슈킨의 농담 혹은 진실 – 윤진희 |
■ | 68 |
아들과 함께 재즈 콘서트 갖는 정명훈 인간적인 모습이 그의 음악을 만든다 – 박정준 |
■ | 72 |
내한공연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펠릭스 아요 계절을 가리지 않는 대범함을 연주한다 |
■ | 76 | 평화 콘서트 가진 파바로티 |
■ | 78 | 첫 내한공연 가진 캐나디언 브라스 – 류태형 |
■ | 82 | 화제의 인물 무대 / 김성일 / 코리아 윈드 앙상블 / 김대성 |
■ | 88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작곡가 이건용 그는 자신을 아는 예술가이다 |
■ | 92 |
해외 진출하는 오페라 ‘이순신’ & ‘황진이’ 오페라 헤외 진출, 그 의미있는 첫걸음 |
■ | 96 | 주한 외국 문화원 가이드 |
■ | 100 | 국악현장 | 판아트홀 현대국악마당 시리즈 – 윤중강 |
■ | 102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부산 강태홍류 산조 보유자 신명숙 신들린 오묘한 가락 전하는 마지막 제자 |
■ | 120 | 서거 25주년 맞은 쇼스타코비치 재조명 – 유정우 |
■ | 124 |
작곡가의 숨겨진 이야기 | 로시니 그는 왜 오페라 작곡을 그만두었을까 |
■ | 128 | 이달의 역사적 초연 | 프로코피예프 협주곡 1 · 2번 – 최은규 |
■ | 216 | 국내 예술계 핫 뉴스 |
■ | 218 | 옛 객석을 펼치니 ··· |
■ | 226 | 기자의 눈 |
해외 취재 | ||
■ | 52 |
도이췌 오퍼 총감독 괴츠 프리드리히 인터뷰 선동가는 외친다, 예술 앞에 굴복하라고 – 진화영 |
■ | 56 |
파리 샤틀레 극장의 오페라 ‘햄릿’ 뛰어난 연기에 빛난 셰익스피어 걸작 – 배윤미 |
■ | 60 |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2000 몽트뢰, 자연 속에 깃든 재즈의 향기 – 서동진 |
■ | 210 |
몽펠리에 페스티벌 아프리카로 집중된 세계의 시선 – 박화경 |
특집 | 세계 최대 음악시장, 일본 클래식의 오늘 | ||
■ | 108 | 일본 공연계 현황 – 정재욱 |
■ | 112 | 일본의 연주가들 – 이영진 |
■ | 116 | 일본의 작곡가 – 한상우 |
■ | 118 | 일본의 공연장 – 서희진 |
레코드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50 | 쇼팽 연습곡에 도전한 루간스키 – 이선영 |
■ | 152 | 지휘자 리처드 히콕스의 새로운 도전 – 황정원 |
■ | 154 | 헝가리 비올라 작품집 발매한 킴 카슈카쉬안 – 최은규 |
■ | 156 | 골드마르크 음반 낸 사라장 인터뷰 |
■ | 158 | 부활한 두 여성 바이올리니스트 느뵈 & 마르치 |
■ | 160 | 디복스 안티쿠아의 ‘르네상스 정원의 노래’ – 박정원 |
■ | 162 | Budget Museum | 주목할 만한 염가음반 |
■ | 164 | 레코드 리뷰 |
■ | 172 | 콘서트 애니메이션 | ‘판타지아 2000’ |
■ | 174 | ‘브라질리언 랩소디’ 선보인 바렌보임 – 김진묵 |
■ | 176 | 다큐멘터리 음악으로 돌아온 키타로 |
■ | 178 | 재즈의 영웅 | 카운트 베이시 – 하종욱 |
연극 무용 | ||
■ | 130 |
연극이야기 | 엘리자베스 시대의 연극 상업극 시대의 개막과 셰익스피어의 등장 – 박준용 |
■ | 134 |
20세기 위대한 무용가 | 롤랑 프티 춤추는 마술가, 환상의 창조자 – 장인주 |
■ | 194 |
화제의 연극 | 로버트 윌슨의 ‘바다의 여인’ 베일 벗는 거장의 실체, 새로운 세계가 열리다 – 이영주 |
■ | 198 | 미리 보는 2000 서울연극제 |
■ | 200 | 스테이지 프리뷰 | 블루 사이공 |
■ | 202 | 인터뷰 | ‘도솔가’ 주역 이정화 |
■ | 204 | Musical Box | ‘레 미제라블’ – 양영찬 |
■ | 208 | 내한하는 빌 T. 존스 인터뷰 – 한혜원 |
■ | 212 | 한일 문화교류 공연 ‘세레나데’ & ‘주홍글씨’ – 문애령 |
■ | 214 | 2000 부산여름무용축제 – 한혜리 |
객석 갤러리 | ||
■ | 180 | Cinema | ‘죽거나 나쁘거나’ – 신지혜 |
■ | 182 | Art | 성곡 미술관 ‘미술의 시작 – 현대미술 이렇게 본다 |
■ | 183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The Venue | 고전음악 감상실 ‘돌체’ |
■ | 185 | Circle | 풍물 · 틸춤 동아리 ‘한벗’ |
■ | 186 | Audio | 말러를 위한 오디오 시스템 – 박성수 |
■ | 188 | Classics | 세계 제일의 명품 ‘쇼메’ |
이 달의 공연평 | ||
■ | 219 | 무라지 카오리 기타 독주회 – 최유준 |
■ | 220 | 베를린 필 12 첼리스트 초청공연 – 홍승찬 |
■ | 221 | KBS향 정기 연주회 – 황성호 |
■ | 222 | 국립극단의 ‘마르고 닳도록’ – 김문환 |
■ | 223 | 극단 신화의 ‘엄마집에 도둑들었네’ – 김미희 |
■ | 224 | 황미숙 현대무용단의 ‘선덕’ – 이종호 |
■ | 225 | 최상철 댄스 프로젝트 ‘까망천사’ – 장광열 |
독자 페이지 | ||
■ | 26 | 독자의 편지 |
■ | 140 | 독자 선물 |
별책 | 객석 가이드 | ||
■ | 2001년 예술학교 · 음대 입시과제곡 지상 발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