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50 |
내한공연 갖는 자크 루시에 파리 현재 인터뷰 바흐에서 다시 바흐로, 무한순환의 에스프리 – 배윤미 |
음악 교양 | ||
■ | 14 | 시가 있는 풍경 | ‘뱃노래’ – 한강 |
■ | 36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동원산업 김재철 회장 |
■ | 44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66 |
내한공연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 젊은 거장, 이제 미래를 내다보다 |
■ | 70 |
내한공연 갖는 피아니트스 스티븐 코바셰비치 베토벤은 살아 있다 – 노승림 |
■ | 74 |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전곡 완주하는 피터 비스펠베이 자유를 연주하는 바로크 첼로의 아리스토텔레스 – 류태형 |
■ | 78 |
내한공연 갖는 김지연 인터뷰 인연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계 |
■ | 80 |
독주회 갖는 피아니스트 김원미 편곡 음악의 매력을 들려주고 싶다 |
■ | 100 |
볼쇼이 오페라단 ‘스페이드의 여왕’ 백 퍼센트 순도의 러시아 무대 체험 |
■ | 104 |
오페라 페스티벌 2000 | ‘피가로의 결혼’ & ‘토스카’ 오늘도 사람들은 오페라 극장에 간다 – 빅정준 |
■ | 108 |
내한공연 가진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 누구라도 추종자로 만들 아름다운 공명 |
■ | 110 |
내한공연 가진 여성 지휘계 거장 두다로바 나의 사랑, 나의 인생, 오케스트라 |
■ | 112 |
아주 특별한 만남 ··· 가을 품격있는 열린 음악회의 가능성 |
■ | 115 |
화제의 인물 무대 강동석 / 김민 / 엄의경 / 문화 21 콘서트 |
■ | 124 |
국악현장 | 국립창극단의 창극 ‘배비장전’ 소리극의 가능성을 열다 – 김태균 |
■ | 126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지휘자 김철호 구도의 길을 걷는 예술가 |
■ | 132 |
서거 50주년 맞은 디누 리파티 재조명 짧았던 영광, 부재의 긴 여운 – 전원경 |
■ | 232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 | 242 | 기자의 눈 |
와이드 기획 | ASEM Seoul 2000 Music Festival | ||
■ | 86 | 미리 보는 ASEM 뮤직 페스티벌 |
■ | 88 | KBS향과 부조니 협주곡 협연하는 백건우 |
■ | 92 | 교향곡 ‘코리아’ 지휘하는 펜데레츠키 |
■ | 94 |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정경화 |
■ | 96 | 코리안 심포니와 협연하는 신영옥 |
해외 취재 | ||
■ | 56 |
2000 시드니 올림픽 문화축전 오페라 ‘토스카’ 뜨겁게 달아오른 문화적 열망 – 이혜진 |
■ | 60 |
세계 음악의 전당 | 파리 가르니에 궁 ‘궁전’으로 재탄생한 꿈의 극장 |
■ | 76 |
파리 | 바이올리니스트 오귀스탱 뒤메이 인터뷰 꿈결에 스친 소리 혹은 선명함에 대한 회상 – 박혜영 |
■ | 222 |
리옹 댄스 비엔날레 동양의 신비, 실크 로드 따라 유럽에 이르다 – 한혜원 |
레코드 | ||
■ | 156 | 레코드 & 레코딩 |
■ | 162 | 오페라 아리아집 발매한 르네 플레밍 – 유형종 |
■ | 164 | 신세기 테너의 격돌 – 보첼리 Vs. 쿠라 – 이재준 |
■ | 166 |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소품집 ‘백조’ 발매한 장한나 |
■ | 168 | 더블베이스로 바흐 첼로 모음곡 녹음한 에드가 마이어 – 황장원 |
■ | 170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에 도전한 볼로도스 – 박제성 |
■ | 172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말러 ‘대지의 노래’ |
■ | 176 | 레코드 리뷰 |
■ | 186 | ‘사랑의 노래’ 선보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
■ | 188 | 크로스오버에 도전한 빅토리아 뮬로바 – 최은규 |
■ | 190 | 월드 뮤직 | 몬테사노의 ‘플라멩코 판타지’ – 황우창 |
■ | 192 | 내한공연 갖는 마이클 브레커 & 케니 베런 트리오 – 김진묵 |
■ | 194 | 재즈의 영웅 | 엘라 피츠제럴드 – 하종욱 |
연극 무용 | ||
■ | 136 | 연극 이야기 9 햄릿 – 박준용 |
■ | 140 | 20세기 위대한 무용가 9 마츠 에크 – 장안주 |
■ | 208 |
연극 이슈 | 서울연극제 개막작 ‘바다의 여인’ 놀랍고 행복했던 환상 체험, 그 뒤에 남은 것 – 이영주 |
■ | 212 | 서울 연극제 화제의 무대 두 편 | ‘하지’ & ‘사라치’ |
■ | 216 | 미리 보는 화제작 | 베세토 연극제 특별공연 ‘춘향전’ |
■ | 218 |
뮤지컬 박스 | 캣츠 화려한 볼거리, 그 너머의 묵적한 질문 – 양영찬 |
■ | 226 |
스테이지 프리뷰 | SIDance 2000 세계가 공감하는 춤의 메시지, 그 축제의 시작 |
■ | 230 | 국립 발레단의 ‘로미오와 줄리엣’ – 이종호 |
객석 갤러리 | ||
■ | 196 | Cinema | 러브 오브 시베리아 – 신지혜 |
■ | 198 | Art | 선재아트센터 ‘김순기 전’ |
■ | 199 | Book | 이 달의 예술신간 |
■ | 200 | Circle | 시 노래 모임 ‘나팔꽃’ |
■ | 202 | The Venue | 카페 드 플로라 |
이 달의 공연평 | ||
■ | 235 | KBS 교향악단 제522회 정기연주회 – 한상우 |
■ | 236 | 서울 시향 제596회 정기연주회 – 최유준 |
■ | 237 | 황규일 대금 독주회 – 윤중강 |
■ | 238 | 국립극단의 ‘브리타니쿠스’ – 이화원 |
■ | 239 | 극단 청우의 ‘오이디푸스 그것은 인간’ – 김미희 |
■ | 240 | 김삼진의 춤 ‘야회’ – 문애령 |
■ | 241 | 최지연의 춤 ‘몸, 신공무도하가’ – 김채현 |
독자 페이지 | ||
■ | 30 | 독자의 편지 |
■ | 148 | 독자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