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내한공연 갖는 소프라노 갈리나 고르차코바 레나타에서 마농으로, 운명의 개척은 계속된다 – 이진아 / 이재준 |
음악 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겨울 끝으로의 여행 – 최유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금호그룹 박성용 명예회장 |
■ | 42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72 |
내한공연 갖는 장 이브 티보데 음악으로 말하고 싶은 모든 것 – 노승림 |
■ | 76 |
앙상블 이끌고 내한하는 쿠이켄 음악의 궁극은 악기 안에 있다 |
■ | 78 |
내한공연 갖는 엠마누엘 액스 청중과의 대화 속에서 비로소 완성되는 음악 – 구빈아 |
■ | 82 |
내한공연 가진 발레티나 리시차 비르투오시즘으로 무장한 건반 위의 프런티어 |
■ | 84 |
스테이지 리뷰 | 3년 만에 독창회 가진 최현수 눈감도 들어보리라 끝없는 임의 노래여 – 박정준 |
■ | 86 |
주목받는 신예 | 신년음악회 지휘한 박정호 한국인의 열정으로 세계를 지휘한다 – 류태형 |
■ | 90 |
화제의 인물 무대 데이비드 김 / 함신익 / 정 콘서트 / 권혁주 |
■ | 98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설장구 명인 김동언 토란잎에 빗방울 떨어지듯, 설장구 50년 – 진옥섭 |
■ | 102 |
‘가야금의 세계’ 공연 가진 황병기 섬세한 손끝에 배인 바람의 선율 |
■ | 122 |
점성수로가 음악 | 2월생 명연주가들의 출생 천궁도 하늘의 언어로 풀어낸 인간의 음악 – 최은규 |
■ | 126 |
음반에 담긴 명리허설 현장 벌거벗은 음악, 그 은밀한 훔쳐보기 – 이영진 |
■ | 220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 | 234 | 기자의 눈 |
해외 취재 | ||
■ | 52 |
파리 | 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 스페셜 인터뷰 그래서 우리는 그 길로 가야만 한다 – 배윤미 |
■ | 56 |
베를린 | 독일 오페라 연출의 신성 페터 콘비츠니 철저한 절망 속에 비로소 희망은 존재한다 – 진화영 |
■ | 60 |
시드니 | 오페라 오스트레일리아의 베르디 페스티벌 시드니를 점령한 베르디의 열기 – 이혜진 |
■ | 64 | 런던ㆍ뉴욕 | 위그모어 홀 vs. 카네기 홀 – 이현정 / 김병주 |
■ | 186 |
모스크바 | 카마 긴카스의 신작 ‘검은 수사’ 삶과 죽음의 경계에 당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 이진아 |
■ | 206 |
뉴욕 | 드 라 구아르다의 ‘빌라 빌라’ 이제는 하늘이 무대다 – 장광열 |
집중 기획 | JAZZ 2001 | ||
■ | 106 | 1 21세기 재즈의 전망 – 하종욱 |
■ | 110 | 2 21세기 재즈 강국, 유럽과 일본 – 김제홍 |
■ | 115 | 3 한국의 재즈 |
레코드 | ||
■ | 135 | 레코드 & 레코딩 |
■ | 140 | 귄터 반트 베를린 필과의 여정, 브루쿠너 교향곡 7번 신녹음 – 이영진 |
■ | 142 | 게르기예프의 프로코피예프 오페라 시리즈 |
■ | 144 | 브리튼 첼로 모음곡 발매한 트룰스 뫼르크 |
■ | 146 | 타라에서 발굴된 거장들의 녹음 – 박제성 |
■ | 148 | BBC 레전드 시리즈 |
■ | 150 | 중가 – 염가 음반 갤러리 | EMI ‘더블 포르테’ 시리즈 |
■ | 152 | DVD 리뷰 | 베를린 필의 카라얀 서거 10주년 추모 공연 – 박성수 |
■ | 154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바흐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 임화섭 |
■ | 155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오자와 세이지의 말러 ‘부활’ |
■ | 156 | 레코드 리뷰 |
■ | 166 | 월드뮤직 | 베벨 질베르투의 ‘TANTO TEMPO’ – 황우창 |
■ | 168 | 크로스 오버 | 카와이 이쿠코의 ‘레드 바이올린’ – 황장원 |
■ | 169 | 소니에서 한정 발매된 기타 듀오 곤티티의 음반들 – 김진묵 |
■ | 170 | 재즈의 영웅 | 트럼피터 디지 길레스피 |
연극 무용 | ||
■ | 190 |
미리 보는 화제작 | 실험극장의 ‘에쿠우스’ 너희가 리비도를 아느냐 – 주유미 |
■ | 194 |
뮤지컬 박스 |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로큰롤로 다시 쓴 예수의 마지막 7일 – 양영찬 |
■ | 198 |
구히서의 예술가 읽기 | 배우 유인촌 천의 얼굴을 가진홀스또메르 |
■ | 202 |
연극이야기 | 복고주의 낭만주의 시대의 연극 민중취향 반영, 복고와 혁신의 공존 – 박준용 |
■ | 210 |
내한하는 미하일 바리시니코프 인터뷰 ‘백야’의 히아로, 화려한 변신 그 이후 – 이종호 |
■ | 214 |
명작 명안무 | 로미오와 줄리엣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 사랑 – 장인주 |
■ | 218 |
한국 발레계의 대모 엄영자 나누어 줄 꿈이 있는 인생은 아름답다 – 한혜원 |
객석 갤러리 | ||
■ | 172 | Cinema |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 송준 |
■ | 174 | ART |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전 |
■ | 175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76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 황문규 |
■ | 177 | The Venue | 카페 ‘사티로스’ |
■ | 178 | Circle | 색소폰 부는 의사들 – 신현구 |
■ | 179 | Internet Classic | 클래시컬 웍스 |
이달의 공연평 | ||
■ | 230 | 강동석 바이올린 독주회 – 왕치선 |
■ | 231 | 2001 한 ㆍ일 실내악의 밤 – 최유준 |
■ | 232 | 극단 창파의 ‘내가 죽은 이유’ – 김미희 |
■ | 233 | 극단 차이무의 ‘돼지사냥’ – 최준호 |
독자 페이지 | ||
■ | 28 | 독자편지 |
■ | 132 | 독자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