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내한공연 갖는 소프라노 조수미 그녀의 노래는 왜 계속 되어야 하는가 – 박정준 |
음악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인생의 여름 – 이인화 |
■ | 34 | 발행인이 만난 아름다운 사람 | 김수환 추기경 |
■ | 42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64 |
원전연주의 뉴 프런티어 | 비올라 다 감바 주자 판돌포 모험 없이는 진보도 없다 – 류태형 |
■ | 66 |
세계가 주목하는 신예 | 피아니스트 랑랑 중국과 10대, 무한한 두 잠재력의 만남 |
■ | 72 |
내한공연 갖는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 클래식의 발란 |
■ | 74 |
내한공연 갖는 재즈 아티스트 타우너 & 발데스 여름의 재즈,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 | 78 |
현장 스케치 | 스리 테너 콘서트 그들이 잠실 올림픽 경기장으로 햐한 까닭은 – 노승림 |
■ | 82 |
내한공연 가진 아카데미 오브 에이션트 뮤직 원전연주 공연은 계속되어야 한다 |
■ | 86 | 두편의 창작 오페라 ‘황진이’ & ‘이순신’ |
■ | 88 |
화제의 인물 무대 라울 소사 / 최충웅 / 예핌 브론프만 / 앙드레 가뇽 / 강미자 |
■ | 98 |
지방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구리 갈매동 도당굿 잽이당주 허용업 40년을 소장해 전하는 보배로운 옛 주법 – 진옥섭 |
■ | 120 |
여름 특별기획 | 바다와 음악 당신은 바다 때문에 울어본 적이 있는가 |
■ | 124 |
탄생 100주년 맞은 하이페츠 재조명 아직도 가시지 않은 거장의 그림자 – 이선영 / 최은규 |
■ | 128 |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 ABC – 소품 2 |
■ | 220 | 국내 예술계 핫뉴스 |
■ | 234 |
더불어 숲 |
해외 취재 | ||
■ | 52 |
뉴욕 | 메트 입성 30주년 맞은 지휘자 레바인 인터뷰 음악이 나를 선택했고, 나는 메트를 선택했다 – 전춘희 |
■ | 56 |
도쿄 | 메트 일본 공연 ‘삼손과 데릴라’ 일본 열도에 메아리친 장엄한 스펙터클 – 다케다 세이지 |
■ | 60 |
퀼른 | 퀼른 오페라단의 문제작 ‘리골레토’ 아직 살아서 꿈틀거리고 있다 – 박영달 |
■ | 68 | 도쿄 | 라이브 이미지 콘서트 |
■ | 188 |
뉴욕 | 토니상 12개 부분 휩쓴 ‘프러듀서스’ 뮤지컬 역사상 최대의 대박 – 최용석 |
■ | 192 |
페테르부르크 | 내한하는 러시아 연극 ‘가우데아무스’ & ‘스노우 쇼’ 한여름의 폭설 같은 감동 – 이진아 |
연극 무용 | ||
■ | 196 |
이 연극을 말한다 | 칼데론의 ‘인생은 꿈’ 꿈에서 길어올린 통찰의 무대 – 이종도 |
■ | 198 |
객석이 만난 아티스트 | 뮤지컬 ‘넌센스’의 윤희정 영혼의 목소리로 감동 안겨드릴게요 |
■ | 200 | 필로시어터 | 메디아 |
■ | 202 | 뮤지컬 박스 | ‘키스 미, 게이트’ – 양영찬 |
■ | 206 |
스테이지 프리뷰 | 한국을 빛내는 해외 무용스타 초청공연 미래의 월드스타들이 펼치는 춤의 향연 |
■ | 208 |
장선희와 함께 본 에이프만 발레단 공연 진정한 예술은 영혼을 변화시킨다 – 한혜원 |
■ | 211 | 춤이 있는 현장 | ‘샘Ⅱ’ & ‘환생’ |
■ | 214 | 무용계 이슈 | 7회로 막내린 죽산국제예술제 |
■ | 216 | 명작 명안무 | ‘실비아’ – 장인주 |
객석 갤러리 | ||
■ | 176 | Cinema | 오! 그레이스 – 송준 |
■ | 178 | ART | 이미지 스케이프 – 멕시코 미술의 오늘 |
■ | 179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0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토보이형 스피커 – 황문규 |
■ | 181 | Circle | 마리아 칼라스 소사이어티 |
■ | 182 | Travel | 길 떠나는 객석 – 봉봉 허브나라 |
■ | 183 | Space | 이색지대 – 황학동 벼룩시장 |
이달의 공연평 | ||
■ | 227 | 파울 바두라 스코다 내한 연주회 – 박혜영 |
■ | 228 | 서울시향의 베르디 ‘레퀴엠’ 연주회 – 왕치선 |
■ | 229 | 김상곤 독창회 – 전정임 |
■ | 230 | 우리는 하나 – 황병기 음악에로의 여행 – 윤중강 |
■ | 231 | 극단 목화의 ‘로미오와 줄리엣’ – 장성희 |
■ | 232 | 국립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 문애령 |
■ | 233 | 댄스 시어터 온의 ‘빨간 부처’ – 이종호 |
독자 페이지 | ||
■ | 131 | 객석 회원을 위한 KBS향ㆍ서울시향 공연 초대 |
■ | 132 | 객석 회원을 위한 ‘아름다운 예술친구’ 가맹점 |
■ | 134 | 독자 선물 |
와이드 기획 – 여름 특선 시리즈 | 탱고의 모든 것 | ||
■ | 104 | 1 탱고의 어제와 오늘 – 하종욱 |
■ | 108 | 2 아스토르 피아졸라 & 누에보 탱고 |
■ | 112 | 3 반도네온과 탱고 – 료타 코마츠 인터뷰 |
■ | 114 | 4 영화 속의 탱고 – 송준 |
■ | 116 | 5 탱고 명연주가와 음반 – 황우창 |
레코드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음반 핫 이슈 | 벨 칸토 아리아집 발표한 게오르규 – 이재준 |
■ | 144 | 벤게로프의 신보 ‘ 벤게로프 & 비르투오시’ – 김광훈 |
■ | 145 | 보스트리지의 슈베르트 작품집 2집 – 유형종 |
■ | 146 | 알투스 레이블의 므라빈스키 라이브 레코딩 – 이영진 |
■ | 148 | 중ㆍ염가 갤러리 | 필립스 50주년 기념 에디션과 박스 세트 |
■ | 150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모차르트 ‘후궁으로부터의 도피’ |
■ | 152 | DVD 리뷰 | 마리아 칼라스 파리 공연실황 |
■ | 154 | 화제반 세 시선 | 코바셰비치 베토벤 소나타집 |
■ | 156 | 레코드 리뷰 |
■ | 166 | 푸투마요 레이블 |
■ | 168 | 월드뮤직 | 발매 러시 맞는 아프로쿠반 앨범 – 김진묵 |
■ | 170 | 내한한 전자음악 4중주단 ‘본드’ |
■ | 171 | 아코디언 연주가 리샤르 가야노 |
■ | 172 | 재즈의 영웅 |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 |
■ | 174 |
노영심의 음악선물 | 비올리스트 바슈메트, 그리고 ‘해금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