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부상 딛고 화려하게 재기한 발레리나 강수진 자연스러움, 그 자리에 남는 아름다운 카리스마 – 한혜원 |
음악 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사막을 달리며 – 송영 |
■ | 34 | 발행인이 만난 아름다운 사람 | 소설가 최인호 |
■ | 42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66 |
스페셜 인터뷰 | 래틀과 브람스 협주곡 선보인 정경화 고독이 젊은 자, 희망도 젊다 – 박정준 |
■ | 72 |
내한공연 갖는 메조 소프라노 제니퍼 라모어 사랑하기 위해 경계를 넘습니다 – 류태형 |
■ | 76 |
내한공연 갖는 척 맨조니 즐거움을 나누는 것, 그것이 음악이다 |
■ | 80 |
내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유라 말없는 음악으로 이야기하고 싶어요 – 노승림 |
■ | 82 |
내한하는 알리사 박 & 루이스 클라렛 음악 안의 ‘우주’를 꿈꾼다 |
■ | 84 |
‘현으로 그리는 낭만’ 주역 피호영 홀로 선 그 모습이 아름다운 이유는 |
■ | 88 |
현장 스케치 | 첼리스트 장한나 리사이틀 완전한 인간, 그 무의식적 성숙을 향해 – 구빈아 |
■ | 92 |
오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숨돌릴 틈 없이 퍼붓는 통쾌한 유머 |
■ | 94 |
화제의 인물 무대 리여석/이유홍/최영신ㆍ최완규 / 신상원 |
■ | 106 | ‘신 악학궤범’ 연주한 국악학자 이혜구 |
■ | 108 |
전통의 현장 | 진도씻김굿판에서 죽음도 흥의 빌미가 되는 신명의 땅 – 진옥섭 |
■ | 132 |
위대한 예술의 흔적을 찾아서 | 하이든 나는 결코 소멸하지 않으리라 – 양기승 |
■ | 136 | 서거 50주년 맞은 쇤베르크 재조명 – 김희정 |
■ | 140 | 이색기획 | 엽기 연주, 괴짜 음반들 – 이영진 |
■ | 144 |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 ABC | 작곡가 2 |
■ | 242 | 더불어 숲 |
해외 취재 | ||
■ | 54 |
베로나 | 2001 베로나 페스티벌 2001년의 검투장, 베르디 100년의 경연장으로 – 박종호 |
■ | 58 |
인스부르크 | 하이든 오페라 ‘달 세계로의 여행’ 초연 현장 21세기 달나라에는 누가 사나 – 배윤미 |
■ | 62 |
베를린 | 바렌보임의 바그너 연주 스캔들 음악은 과연 민주적인가 – 진화영 |
■ | 104 |
도쿄 | 한국 민요만으로 발표회 가진 소리꾼 김용우 일본 열도 뒤흔든 열정의 우리 가락 – 송희영 |
■ | 216 |
뉴욕 | 댄스 뮤지컬 ‘리버 댄스’ 전통과 현대, 음악과 춤의 절묘한 조화 – 장광열 |
여름 특선 시리즈 – 아프로-쿠반 음악의 모든 것 | ||
■ | 114 | 1 아바나 현지 취재 – 우종덕 |
■ | 118 | 2 왜 아프로-쿠반으로 회귀하는가 – 황우정 |
■ | 120 | 3 아프로-쿠반 음악의 어제와 오늘 – 신현준 |
■ | 124 | 4 부에나비스타 소셜 클럽 |
■ | 126 | 5 아프로-쿠반 재즈 뮤지션 – 박기환 |
레코드 | ||
■ | 156 | 레코드 & 레코딩 |
■ | 160 | 베르디 서거 100주년 핫이슈 | 아바도의 ‘팔스타프’ – 유형종 |
■ | 162 | 일본 소니의 조지 셀 사후 30주년 기념 에디션 – 이영진 |
■ | 164 | 시노폴리 최후 레코딩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 – 유정우 |
■ | 166 | 중염가 갤러리 |
■ | 170 | 화제반 세 시선 | 카르미뇰라의 비발디 후기 협주곡집 |
■ | 172 | 레코드 리뷰 |
■ | 184 | DVD 리뷰 | 사라 브라이트만 ‘라 루나’ 콘서트 실황 – 황정원 |
■ | 186 | 목소리의 마술사 메레디스 몽크의 예술 – 김진묵 |
■ | 188 | 엠알씨 레이블서 데뷔한 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 |
■ | 190 | 재즈의 영웅 | 테너 색소포니스트 콜맨 호킨스 – 하종욱 |
■ | 192 | 노영심의 음악선물 |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Higher Ground’ |
연극 무용 | ||
■ | 204 |
미리 보는 화제작 | 서울시극단의 ‘길 떠나는 가족’ 마사코, 나를 다시 낳아줘 – 이종도 |
■ | 206 |
이 연극을 말한다 | 뮈토스의 ‘DICTEE 말하는 여자’ 몸짓으로 소리치고 이미지로 말하고 |
■ | 210 |
필로시어터 | 연극 ‘맥베스’ 세 마녀가 주인공이라고? |
■ | 212 |
뮤지컬 박스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왜 청춘은 눈부시도록 아픈가 – 양영찬 |
■ | 218 |
스테이지 프리뷰 | 두 색깔 춤으로 만나는 ‘심청’ 진화한 우리 고전, 세계를 바라보다 |
■ | 222 |
춤이 있는 현장 | 오스트레일리아 댄스 시어터의 ‘새들의 사랑’ 실험성으로 해체된 백조의 신화 |
■ | 224 | 명작 명안무 | 카르멘 – 장인주 |
객석 갤러리 | ||
■ | 194 | Cinema | 물랑루즈 – 송준 |
■ | 196 | ART | 분청사기 명품전Ⅱ – 한국 미의 원형을 찾아서 |
■ | 197 | Book | 이달의 예술신간 |
■ | 198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DVD 플레이어 – 황문규 |
■ | 199 | Circle | 대학생 연극 동아리 ‘라임 라이트’ |
■ | 200 | Space | 부산 라이브 재즈 클럽 ‘FOUR & FOUR’ |
이달의 공연평 | ||
■ | 236 | 유라시안 필하모닉 베토벤 연주회 – 왕치선 |
■ | 237 | 정트리오 내한공연 – 이석렬 |
■ | 238 | 진우예술기획의 ‘록키호러쇼’ – 장은수 |
■ | 239 | 극단 신화의 ‘2001 맨발의 청춘’ – 심정순 |
■ | 240 | 발레블랑 정기공연 ‘리버’ ‘파리넬리’ – 이종호 |
■ | 241 | 라스칼루 – 남 무용단의 ‘오감’ – 문애령 |
독자 페이지 | ||
■ | 147 | 객석 회원을 위한 KBS향ㆍ서울시향 공연 초대 |
■ | 148 | 객석 회원을 위한 ‘아름다운 예술친구’ 가맹점 |
■ | 150 | 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