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6 |
체코 필 이끌고 내한하는 아쉬케나지 따뜻한 지휘봉, 비로소 밝혀낼 ‘밤의 노래’ – 류태형| 이영진 |
음악교양 | ||
■ | 14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고독할 때 빛나는 가을 바다 – 안도현 |
■ | 34 | 발행인이 만난 사람 | 대한항공 심이택 사장 |
■ | 42 |
세계 예술계 핫뉴스 |
■ | 62 |
아이작 스턴 추모 기획 예술이 인간을 구할 것이라 믿었던 따뜻한 거인 – 박정준 | 최은규 |
■ | 70 |
첫 내한공연 갖는 파올로 판돌포 과거의 악기로 미래를 통찰하는 야누스의 혜안 |
■ | 72 |
내한하는 피아니스트 올리 무스토넨 내면의 목소리, 그가 인도하는 진실의 끝 |
■ | 74 |
내한하는 아 카펠라 그룹 ‘킹스 싱어즈’ 모든 장르를 녹이는 목소리의 제왕 |
■ | 76 |
독창회 갖는 메조소프라노 윤현주 사랑이 없으면 노래할 수 없다 |
■ | 78 | 내한하는 레이 브라운 트리오 |
■ | 80 |
내한하는 일본 영상음악의 거장 히사이시 조 스크린의 굴레를 벗고 더 찬연히 빛나는 음악 – 구빈아 |
■ | 86 |
도쿄 – 서울 이원취재 | 백건우 일본 데뷔 & 내한 공연 삶과 하나된 예술, 그 격조 높은 아름다움 – 다케다 세이지 | 류태형 |
■ | 90 |
현장 스케치 | 브린 터펠 내한공연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서울을 장악하다 – 노승림 |
■ | 96 |
벤게로프 & 비르투오지 앙상블 내한공연 언제까지 그 자리에 머물 것인가 |
■ | 98 |
틸레만 오페라 ‘미리바이스’ 초연현장 심오한 선율, 철저한 형식의 서정시 |
■ | 100 |
뉴 프런티어 | 피아니스트 김정원 율리시즈의 시선은 작은 것을 바라본다 |
■ | 102 |
2001 전주세계소리축제 매머드급 프로젝트, 내적 충실도는? – 정진우 |
■ | 104 |
진단취재 | 한강오페라단 ‘라 보엠’ 파동 비난의 화살은 어디에 꽂혀야 하는가 |
■ | 108 |
화제의 인물 무대 가브릴로프/정선이/강동석 ㆍ드봐용/세종오페라 ‘마술피리’ |
■ | 118 | 국립창극단 창작창극 ‘논개’ |
■ | 120 |
국악현장 | 제3회 전주산조예술제 산조, 그 끝없는 자유의 이름으로 – 송영국 |
■ | 122 | 지방 무형문화재를 찾아서 | 평안남도 무형문화재 1호 평양검무 |
■ | 132 |
진단 기획 | 차세대 포맷 DVD오디오 Vs SACD CD 이후, 우리는 무얼 사고 있을까 – 남상욱 |
■ | 136 |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 ABC | 구조 2 – 대위법 – 작정준 |
■ | 222 | 이 달의 콘서트 가이드 & 스테이지 프리뷰 |
■ | 232 | 뉴스 & 피플 |
■ | 250 | 더불어 숲 |
해외취재 | ||
■ | 54 |
파리 | 바스티유 극장의 베르디 오페라 ‘아틸라’ 로마를 뒤흔든 폭군, 인간적인 정복자로 돌아오다 – 배윤미 |
■ | 58 |
런던 | 코벤트가든 시즌 오프닝 신작 ‘리골레토’ 단테의 지옥, 그 야수적인 난폭성 – 이현정 |
■ | 128 |
하일리겐슈타트 | 베토벤의 위대한 예술혼을 찾아서 역경을 예술로 승화시킨 거인 – 양기승 |
레코드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50 | 도밍고 베르디 서거 100주년 기념 테너 아리아집 – 이재준 |
■ | 152 | 아르농쿠르 ‘아이다’ & 갈라르도 도마스의 ‘벨소뇨’ – 유형종 |
■ | 154 | 버진 클래식스 & 알리아 복스의 사발 박스세트 – 임화섭 |
■ | 156 | 디지털 신명반 열전 |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 김광훈 |
■ | 158 | DVD리뷰 | 불레즈-셰로 ‘니벨룽의 반지’ – 유정우 |
■ | 160 |
화제반 세 시선 | 사라 장 ·베를린 필의 ‘Fire & Ice’ |
■ | 162 | 레코드 리뷰 |
■ | 176 | 리틀 디바의 대결 | 샬롯 처치 Vs 베키 테일러 |
■ | 178 | 기타리스트 아나 카람의 ‘블루 보사’ – 최유준 |
■ | 180 | 월드 뮤직 | 투미 뮤직 레이블의 ‘안데스 산맥의 음악’ |
■ | 182 | 키스 재릿 트리오의 ‘Inside Out’ – 김진묵 |
■ | 184 | 재즈의 영웅 | 스테판 그라펠리 – 하종욱 |
■ | 186 | 노영심의 음악선물 | 피아졸라의 ‘Zero hour’ |
객석 갤러리 | ||
■ | 188 | Cinema | 아멜리에 – 송준 |
■ | 190 | ART | 서울 파이코그라피 비엔날레 |
■ | 191 | Book | 이달의 예술신간 |
■ | 192 | Audio | 기기별 오디오 세팅 – 프리 프로세서 – 황문규 |
■ | 193 | Circle | 살사 동호회 ‘스카이라틴’ |
■ | 194 | Space | 안면도 & 남양주 모란 미술관 – 정재은 |
연극 무용 | ||
■ | 196 |
미리 보는 화제작 | ‘그 여자의 작은 행복론’ & ‘배장화 배홍련’ 두 계모에게 묻는 가족의 의미 – 이종도 |
■ | 200 |
객석이 만나 아티스트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주역 윤영석 자고 일어났더니 유령이 되었다고? |
■ | 202 | 이 연극을 말한다 | 태양극단의 ‘제방의 묵소리’ |
■ | 204 | 필로시어터 | 체홉의 ‘바냐 아저씨’ |
■ | 206 | 뮤지컬 박스 | ‘아가씨와 건달들’ – 양영찬 |
■ | 210 |
스테이지 프리뷰 | ‘달 그림자’ & ‘페드라’ 몸으로 다시 쓰는 사랑과 파멸 – 한혜원 |
■ | 214 |
춤이 있는 현장 | SIDANCE 2001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는 춤의 대장정 |
■ | 216 |
인터뷰 | 조선족 트랜스젠더 무용가 진싱 |
■ | 220 | 명작 명안무 | 메디아 – 장인주 |
이달의 공연평 | ||
■ | 232 | 서울발레시어터의 ‘창고’ – 문애령 |
■ | 233 | 이정희 무용단의 ‘DMZ’ – 장광열 |
■ | 243 | 송광선과 소피아 솔로이스츠 체임버 – 진정임 |
■ | 244 | 강대식 바이올린 독주회 – 왕치선 |
■ | 245 | 전주시향 서울연주 – 이석렬 |
■ | 246 |
연희단거리패의 ‘시골선비
연희단거리패의 ‘시골선비 조남명’ |
■ | 247 | 극단 갖가지의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장은수 |
독자 페이지 | ||
■ | 28 | 애독자 편지 |
■ | 139 | 객석 회원을 위한 KBS향 ·서울시향 공연초대 |
■ | 140 | ‘아름다운 예술 친구’ 가맹점 |
■ | 142 | 독자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