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뮤지컬 디바 최정원 제가 아는 ‘봉우리’이야기 하나 해 드릴까요? – 김수미 |
19th ANNIVERSARY ISSUE – BIG EVENT TOP 3 | ||
■ | 42 |
1 2003 통영국제음악제 개요 쪽빛 바다에서 꿈을 낚는다 – 구빈아 |
■ | 45 |
2 하인츠 홀리거와 디터 크리케베르의 대담 펜으로 쓰지 않고 붓으로 그린 음악 |
■ | 48 |
3 10문 10답으로 살펴보는 빈 필하모닉의 모든 것 너무나 민주적인, 그리하여 너무나 전통적인 – 노승림 |
■ | 54 |
4 뮤지컬 ‘토요일 밤의 열기’를 말한다 젊은이들이여, 이제 그대들의 세상이 열릴지니 – 양영찬 |
■ | 56 |
5 ‘토요일 밤의 열기’ 연출가 윤석화 인터뷰 청춘의 강을 건넌 이들에게 더한 감동을 전합니다 |
SPECIAL ISSUE & FEATURE | ||
■ | 74 |
게오르규 ㆍ알라냐ㆍ햄슨ㆍ플라송의 ‘카르멘’ 천사옷을 입은 카르멘, 운명을 지고 비상하다 – 이재준 |
■ | 76 |
플레밍과 터펠의 뮤지컬 도전 오페라 가수들, 뮤지컬을 접수하러오다 |
■ | 78 |
영화 ‘피아니스트’의 실제 주인공 블라디슬라프 스필만 살아남은 자의 피아노, 그 낮은 목소리 – 한정호 |
■ | 82 |
톨킨 앙상블의 ‘반지의 제왕’ 톨킨 추종자들, 리벤델의 새벽을 노래하다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봄은 다시 왔건만 – 한말숙 |
■ | 86 |
BEAUTY OF ARTIST | 하피스트 나현선 행복을 파는 도넛 가게 |
■ | 88 |
내한 공연 갖는 바리톤 연광철 인터뷰 고향을 찾은 겨울 나그네, 자라스트로의 미소를 짓다 |
■ | 92 |
길 샤함과 내한하는 세종솔로이스츠 음악감독 강효 청출어람을 바라보는 신뢰의 장인 |
■ | 96 |
첫 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윤디 리 스무 살의 카리스마, 그 미완성의 실루엣 |
■ | 98 |
첼리스트 줄리안 로이드 웨버 내한공연 프리뷰 물보다 진한 필, 피보다 진한 음악 |
■ | 100 |
TRADITIONAL | KBS국악관현악단 기획 공연 ‘동서풍류’ 그들, ‘섬’에서 벗어나다 – 윤중강 |
■ | 102 |
3월 재즈 공연 프리뷰 | 디디 브리지워터, 알 자로, 마커스 밀러, 얼 클루 재즈와 함께 봄날은 간다 – 류태형 |
■ | 106 |
2월 재즈 공연 리뷰 | 허비 행콕, 브래드 맬다우, 짐 홀 트리오 재즈 거인들의 이벤트가 남긴 교훈 – 황덕호 |
■ | 112 |
기획 취재 | 전관 개관 10주년 맞이한 예술의전당 앞으로 10년, 공생이 중요하다 |
■ | 120 |
불멸의 목소리 | 테너 라우리츠 멜히요르 위대한 헬덴 테너, 잡기에 능했던 호인 – 유형종 |
■ | 126 |
재즈의 영웅 | 오스카 피터슨 재즈 피아노의 황제 – 하종욱 |
■ | 128 |
월드뮤직 | 솔레다드 브라보 ‘Sombras’ 홀연히 일어선 베네수엘라의 보석 – 김진묵 |
■ | 130 |
화제의 인물ㆍ무대 이승현/ 김영희/ 뮤지컬 콘서트 |
■ | 212 | 공연가이드 & 추천공연 |
■ | 226 |
장원재 칼럼 | 개그콘서트 ‘삐끼’, 무엇이 문제인가 대학로는 지금 전쟁 중이다 |
FROM ABROAD | ||
■ | 60 |
세계 페스티벌 순례 | 6 베르디 페스티벌 백 년 동안의 정적, 마침내 말문을 열다 – 박종호 |
■ | 66 |
오페라 오스트레일리아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서덜랜드의 고향에서 거둔 조수미의 판정승 – 이혜진 |
■ | 70 |
프랑스 상원의 문화 정책 ‘음악과 회화의 만남’ 시를 사랑한 화가의 노래 – 배윤미 |
■ | 116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 17 | 차이코프스키 추억과 슬픔 그리고 희망을 오가며 – 양기승 |
■ | 124 |
헨리 포겔 포럼 최근 흥미를 끈 음반들 |
■ | 188 |
유럽 3개국 유명 발레단 화제작 현지 취재 모던 발레의 뉴 웨이브, 그 반가운 파고 – 한혜원 |
RECORD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2 | 플레트뇨프와 로스트로포비치의 러시안 피아노 협주곡집 – 김주영 |
■ | 144 | 서거 1주년 맞은 지휘자 귄터 반트의 유산, 베토벤 레코딩 – 이영진 |
■ | 146 | 사발 일가의 모든 어머니를 위한 자장가 ‘닌나 난나’ – 임화섭 |
■ | 147 | 바로크 리코더의 차세대 지존 마우리체 슈테거 – 이종선 |
■ | 148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시선 | 다니엘 리의 브람스 첼로 소나타집 |
■ | 150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62 | DVD 리뷰 | VAI의 히스토릭과 오페라 & 소니의 카라얀 신보 – 유형종 |
■ | 164 | 월드뮤직 | 파디스타 마리사 ‘내 안의 파두’ – 유경재 |
■ | 166 | 케빈 컨의 베스트 앨범 ‘More Than Words’ |
■ | 168 | 기타리스트 이병우의 신보 ‘흡수’ |
■ | 170 | 노영심의 음악 선물 |
PLAY & DANCE | ||
■ | 174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시선을 거두어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
■ | 176 |
미리 보는 화제작Ⅰ| ‘달의 저편’ 연출가 로베르 르파주 인터뷰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화해의 열린 역극 – 서명수 |
■ | 178 |
미리 보는 화제작 Ⅱ | 혜화동1번지 페스티벌 1 ‘제9요양소’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 박연미 |
■ | 180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차이무 ‘늘근 도둑 이야기’ ‘따뜻한’과 비슷한 말을 소리나는 대로 쓰면? – 김수미 |
■ | 182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연극 무대 복귀하는 배우 추상미 아버지의 광기를 물려받은 딸, 이제 그 숙제를 풀고 싶습니다 |
■ | 184 |
뮤지컬 박스 | 시카고 선수끼리 왜 이래? 원래 다 그런 거 아니겠어? – 양영찬 |
■ | 192 |
무용 인터뷰 | 클라우드 게이트 단장 린 화이민 침묵이 천둥보다 강력하다 – 한정호 |
■ | 194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발레 안무가 김길용 가슴으로 춤추는 키 작은 살리에리 |
GALLERY | ||
■ | 196 | Photo Session | ‘본드’ 서울 프로모션 투어 |
■ | 198 | Instrument | 창사 150주년 맞은 스타인웨이 피아노 |
■ | 202 | Audio & Interior | 입체 음향 돌비디지털 VS DTS |
■ | 204 | Cinema | 첸 카이거 감독의 ‘투게더’ |
■ | 206 | ART | 이응노 디자인 작품전 |
■ | 207 | 이달의 예술 신간 |
CRITICAL REVIEWS | ||
■ | 230 | 한국페스티발 앙상블 ‘니체의 사랑과 음악’ – 왕치선 |
■ | 231 | 서울 발레 시어터 ‘백조와 플레이보이’ – 문애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