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4월 내한하는 지휘자 로린 마젤 연주는 삶의 철학이다 – 진화영/노승림 |
21st CENTURY BEETHOVEN ODYSSEY | ||
■ | 58 |
1 사이먼 래틀/ 빈 필의 교향곡 전곡 전통과 혁신의 분쟁선 위에서 환희하며 – 이영진 |
■ | 60 |
2 아이마르/아르농쿠르의 피아노 협주곡 전곡 끝나지 않은 새로운 길, 혹은 도전을 위한 도전 – 김주영 |
■ | 62 |
3 마우리치오 폴리니의 ‘열정’ 소나타 도전, 완성, 해체, 그리고 베토벤을 향한 끝없는 항해 – 박제성 |
SPECIAL ISSUE & FEATURE | ||
■ | 64 |
무터ㆍ프레빈 부부의 ‘Tango Song & Dance’ 사랑으로의 회귀, 그녀는 무엇으로 사는가 – 최은규 |
■ | 66 |
4월 내한 무대에서 만나는 사라 장 & 한나 장 거장들, 두 장을 말하다 – 한정호 |
■ | 70 |
팝페라 테너 러셀 왓슨 민중 테너의 색깔 있는 반란 – 장일범 |
■ | 72 |
‘백조의 호수’ 스페셜 21세기 백조의 진화 – 노승림 |
■ | 78 |
‘투란도트’ 스페셜 1 잇따라 막 오르는 두 얼굴의 투란도트 황제의 딸, 서울서 펼치는 맞대결 |
■ | 80 |
‘투란도트’ 스페셜 2 무대의 역사를 말한다 5인5색, 그 다양한 변주의 아름다움 – 박종호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쇄빙선같이 봄은 온다 – 장석주 |
■ | 86 |
내한 공연 갖는 보로딘 현악 4중주단 프리뷰 인터뷰 50년 넘은 16현 악기, 그 심연의 목소리 – 구빈아 |
■ | 88 |
베이스 연광철 독창회 음절 하나, 가사 한 마디마디 살린 충만한 생동감 – 유형종 |
■ | 90 |
After The Curtain Call | 제니퍼 고ㆍ이유홍 ㆍ김원 음의 이름으로 성장을 약속받다 |
■ | 92 |
디디 브리지워터 & 얼 클루 & 알 자로 공연 현장 확실한 재미가 보장된 재즈 공연의 명과 암 |
■ | 96 |
이병우 & 케빈 건 & 박종훈 영상 세대에 어필하는 회화적인 음악 세계 |
■ | 100 |
유라시안 필과 첫 중국 투어 앞둔 지휘자 금난새 인터뷰 가지 않은 길, 지금 우리가 가는 길입니다 – 류태형 |
■ | 102 |
베이스 양희준 인터뷰 함부르크의 베이스, 봄맞이 기지개를 켜다 |
■ | 108 |
불멸의 목소리 | 메조소프라노 크리스타 루드비히 화려함의 유혹을 뿌리치며 늙어 간 정통 메조 |
■ | 114 |
재즈의 영웅 |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 그래미를 잠식한 재즈 보컬의 신데렐라 – 하종욱 |
■ | 116 |
화제의 인물ㆍ무대 김인혜/ 김재형/ 안정훈/ 윤디 리/ 아이리시 체임버/ 라 트라비아타 |
■ | 212 | 공연 가이드 & 추천 공연 |
■ | 224 |
장원재 칼럼 | 스포츠로부터 배우는 문화 마케팅 경기 외적 요소를 창조적으로 계발하라 |
FROM ABROAD | ||
■ | 42 |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 초연작 ‘연기 인간 페를라’ 발가벗은 자리, 거기에 남겨진 것이 본질이다 – 배윤미 |
■ | 46 |
2003 홍콩아트페스티벌 리포트 여전히 매력적인 아시아 페스티벌의 블루칩 – 한혜원 |
■ | 52 |
세계 페스티벌 순례 7 베로나 페스티벌 검투사의 무덤, 오페라의 성지로 화하다 – 박종호 |
■ | 104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 18 클로드 드뷔시 바다, 그 영원한 고향은 – 양기승 |
■ | 112 |
헨리 포겔 포럼 칼라스의 ‘노르마’, 베스트는 무엇인가 |
■ | 186 |
‘마주르카 포고’ 와 내한하는 피나 바우시 현지 인터뷰 가슴의 소리를 들어라 |
RECORD | ||
■ | 130 | 레코드 & 레코딩 |
■ | 134 | 몽세라 카바예 70회 생일 기념 음반 – 이재준 |
■ | 136 | 알투스의 므라빈스키 탄생 100주년 기념 실황 – 이영진 |
■ | 138 | 국내 첫 상륙한 성악 전문 레이블 ‘뮈토’ – 김준형 |
■ | 140 | 중염가 갤러리 | 오리지널 마스터스 & 브릴리언트 박스 |
■ | 142 | 필립스에서 발매된 ‘엘리 아멜링의 예술’ – 유형종 |
■ | 143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시선 | 질 콜리아르의 비발디 ‘사계’ |
■ | 144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58 | DVD 리뷰 |
■ | 160 |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자넷 알렉산더 ‘Open Sky’ – 김진묵 |
■ | 162 | 노영심의 음악 선물 | 봄날의 추억 |
PLAY & DANCE | ||
■ | 166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연극을 좋아한다는 것은 |
■ | 168 |
미리 보는 화제작 | 혜화동 1번지 페스티벌 2 햄릿과 맥베드, 권력의 외투를 벗긴다 – 박연미 |
■ | 170 |
객석이 만나 연극인 | 극작 연출가 위성신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이유를 아십니까? – 김수미 |
■ | 172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세미 ‘어느 노배우의 마지막 연기’ 아무도 그에게 말을 걸지 않았다 |
■ | 174 |
한상철 대담 프로젝트 1 대중주의자 이윤택과 함께 악극, 이제 이야기하자 |
■ | 178 |
뮤지컬 뉴스 | ‘토요일 밤의 열시’ ‘맘마미아’ The Last 5Years’ 한국 뮤지컬계 춤의 판도를 바꾼다 |
■ | 182 |
뮤지컬 박스 | 스모키 조스 카페 음악만으로 모든 것을 말할 수 있다 – 양영찬 |
■ | 190 |
춤이 있는 현장 | 우리 춤 스타 초대전 봄날, 우리 춤속으로 – 성기숙 |
■ | 192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발레리노 장운규 차세대 지그프리드의 제1선발 – 한정호 |
GALLERY | ||
■ | 194 | Beauty Of People | 아나운서 정세진 |
■ | 196 | Cinema |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그녀에게’ |
■ | 198 | ART | 빌 비올라ㆍ최병관ㆍ한젬마 |
■ | 199 | BOOKS | 이달의 예술신간 |
■ | 200 | AUDIO & INTERIOR | AV 영상 1 |
CRITICAL REVIEWS | ||
■ | 225 | 최희연 베토벤 전곡 연주 시리즈 – 왕치선 |
■ | 226 | 마코토 나쿠라 마림바 독주회 – 이석렬 |
■ | 227 | 극단 뛰다 ‘도채비 놀음놀이’ – 김명화 |
■ | 228 | 로베르 르파주의 ‘달의 저편’ – 이선형 |
■ | 229 | 클라우드 게이트 무용단의 ‘행초’ – 문애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