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8 |
마에스트로를 향해 전진하는 테너 호세 쿠라 인터뷰 ‘노래하는 마법 지휘봉’을 손에 쥔 행복한 남자 – 류태형 |
SPECIAL ISSUE & FEATURE | ||
■ | 54 |
탄생 100주년 맞은 예프게니 므라빈스키 신화와 전설로 남은 철기병의 위대한 지도자 – 이영진 |
■ | 60 |
장 이브 티보데가 연주하는 에릭 사티 피아노곡 가볍고 산뜻한 접고, 난해함에 기인한 체증을 풀다 – 김주영 |
■ | 80 |
국립오페라단 ‘투란도트’ VS 장이모우 ‘투란도트’ 공주의 이름, 오페라 대표 마케팅 브랜드로 승천하다 – 박종호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저 물가에 선 나무처럼 – 이순원 |
■ | 64 |
내한 공연 갖는 보로메오 현악 4중주단 인터뷰 미래를 듣게 하는 음악, 역사와의 소통이 그 열쇠다 |
■ | 66 |
첫 내한 공연 갖는 바이올리니스트 클로에 한슬립 이성을 향해 있는 본능 |
■ | 68 |
6월 독주회 갖는 비올리스트 김상진 인터뷰 진화를 꿈꾸는 유기체, 그 중간자적 카리스마 – 구빈아 |
■ | 70 |
국립오페라단 단장 정은숙 인터뷰 제대로 할 수 없다면 안 하는 게 낫다 – 노승림 |
■ | 72 |
MUSIC FOR CHARITY | 폴 김 음악회와 천사음악재단 아버지와 아들, 아름답고 따스한 동행 |
■ | 74 |
BEAUTY OF ARTIST | 첼리스트 송영훈 인연의 터닝 포인트, 여물어 가는 음악 |
■ | 76 |
NOVEL LIFE IN TRADITION | 소리꾼 왕기철 민중의 소리, 이제는 돌려주어야 한다 – 구빈아 |
■ | 78 |
차를 노래하는 작곡가, 박일훈의 ‘동다송’ 다악, 차와 벗하며 흙내음을 맡는 기쁨 – 윤중강 |
■ | 86 |
5월을 위한 뉴에이지 뉴에이지 피아노 혹은 사랑의 메신저 |
■ | 94 |
불멸의 목소리 | 테너 알프레도 크라우스 내 사전엔 은퇴란 없다 – 유형종 |
■ | 100 |
재즈의 영웅 | 피아니스트 칙 코리아 불타는 음악적 연대기, 깃털 같은 자유의 비상 – 하종욱 |
■ | 102 |
화제의 인물ㆍ무대 이춘혜 / 장승호 / 탈리히 현악 4중주단 / 오페라 ‘마술피리’ |
■ | 198 | 공연 가이드 & 추천 공연 |
FROM ABROAD | ||
■ | 44 |
세계 페스티벌 순례 9 피렌체 5월 음악제 아름다운 계절, 꽃향기와 오페라의 동행 – 박종호 |
■ | 50 |
야나체크 오페라 ‘예누파’ 파리 공연 강도 높은 비극, 미니멀리즘으로 업그레이드 – 배윤미 |
■ | 90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 19 벨라 바르토크 영원한 음악에의 이상을 찾아 – 양기승 |
■ | 98 |
헨리 포겔 포럼 미국 교향악단, 불황 속 희망의 징후들 |
RECORD | ||
■ | 112 | 레코드 & 레코딩 |
■ | 116 | 음반으로 선보이는 ‘클래식 김민기’ |
■ | 118 | 탄생 50주년, 게르기예프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7번 – 황장원 |
■ | 120 | 노링턴과 슈투트가르트 방송 교향악단 실황 녹음 – 임화섭 |
■ | 121 | 국내 상륙한 레이블 ‘그레이트 오페라 퍼포먼스’ – 김준형 |
■ | 122 | 국내 수입된 보로딘 & 탈리히 4중주단의 음반들 – 이재준 |
■ | 123 | 기타리스트 데이비드 러셀의 예술 – 박성수 |
■ | 124 | 중염가 음반 갤러리 | 유니버설ㆍ스크리벤둠의 박스 세트 |
■ | 126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40 | SACD & DVD Selection |
■ | 142 | 사라 브라이트만의 새 앨범 ‘할렘’ – 황우창 |
■ | 144 | RH Factor의 신보 ‘하드 그루브’ – 유경재 |
■ | 146 | 노영심의 음악 선물 | 황병기의 ‘비단길’ |
PLAY & DANCE | ||
■ | 150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실험에 대하여 |
■ | 152 |
미리 보는 화제작 | 한태숙의 ‘서안화차’ 왕 부리야오, 친구를 잊지 못하네 – 김수미 |
■ | 154 |
다시 보는 화제작 | 박재완 연출의 ‘십이야’ 이것이 변장 미학의 진수다 – 이선형 |
■ | 156 |
‘토요일 밤의 열기’ | 바비 김도형 & 아네트 배해선 저희가 토밤에서 제일 사랑받는 인물이에요 |
■ | 160 |
스페셜 인터뷰 | 세계적 경극배우 우싱구어 이것이 바로 배우 예술이다 – 강춘애 |
■ | 164 |
한상철 대담 프로젝트 3 희곡 작가에게 초첨을 모은다 극작가의, 극작가를 위한, 극작가에 의한 |
■ | 168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극작가 정영문 묻지 마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
■ | 170 |
뮤지컬 뉴스 | ‘그리스’ & ‘싱잉 인 더 레인’ & ‘마네킹’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기대하시라 – 김수희 |
■ | 172 |
뮤지컬 박스 | 애니 겟 유어 건 쇼보다 즐거운 인생은 없다 – 양영찬 |
■ | 176 |
무용 평론가와 연극 평론가가 함께 본 ‘마주르카 포고’ 희망으로 실려 온 리스본발 훈풍 – 장인주/장은수 |
■ | 180 |
춤이 있는 현장 | MODAFE 2003 21세기 미래 춤을 예측한다 – 한혜원 |
■ | 182 |
인터뷰 | 경기도립무용단 예술감독 조흥동 우리춤을 모르는 너희는 누구냐 |
■ | 184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현대무용 이영일 댄디 댄서의 열린 고립 – 한정호 |
GALLERY | ||
■ | 186 | People | 사진 작가 준초이 |
■ | 188 | Cinema | 워쇼스키 형제의 ‘매트릭스 리로디드’ |
■ | 190 | ART | 김점선전 |
■ | 191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92 | Audio & Interior | AV 영상 3 |
CRITICAL REVIEWS | ||
■ | 215 | 최현수 독창회 – 왕치선 |
■ | 216 | 무라지 카오리 기타 독주회 – 이석렬 |
■ | 217 | 극단 모시는 사람들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 이재명 |
■ | 218 | 국립무용단 ‘바다’ – 김채현 |
■ | 219 | 국립발레단 ‘백조의 호수’ – 문애령 |